메이지 신궁

Kdga (토론 | 기여)님의 2023년 3월 20일 (월) 21:25 판
Meiji-jingu.JPG

메이지 신궁(일본어: 明治神宮)은 일본 도쿄도 시부야구하라주쿠에 위치한 신궁(거대한 신사)로, 메이지 일왕과 그의 정실 쇼켄왕후를 받드는 곳이다.

위치

도쿄도 시부야구 요요기가미조노정 1-1

시설

인공림

이곳을 방문했을 때 누구나 놀랄 법한 거대한 인공림이 있다. 나무는 약 10만 그루이고 엄청난 크기 때문인지 그저 공원으로 이용하는 외국인들도 많다.

본당

지붕의 색깔이 푸른색을 띠는데, 지붕이 구리로 만들어진 기와여서 그렇다. 새해에는 방문객이 300만 명 정도가 찾아온다. 이는 신주쿠역 이용자 수가 한 번에 몰려가는 것과 같은 규모다. 그 때문인지 많은 방문객들 때문에 직접 참배하진 못하고 동전을 던지는 사람들이 있다.

파워 스폿

한 일본 연예인이 신사내의 기요마사 우물을 찍어 휴대전화 대기화면으로 설정했는데, 그 연예인이 갑자기 대박이 나서 파워 스폿으로 불리게 되었다고 한다.

요요기 공원

신궁 옆에는 요요기 공원이 있는데 지도로 보면 그저 신궁과 하나로 보인다.

전통

이따금 한국어로 쓰여 있는 에마가 매달려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는데, 이곳은 경술국치 시기의 천황을 받드는 곳이니 에마를 쓰는 것은 한국인 정서와 맞지 않다.

공원 또는 관광지로서는 좋은 장소이기 때문에 한 번쯤 방문하는 것도 좋다. 특히 주말에는 운이 좋으면 전통혼례를 하는 사람들도 볼 수 있다. 2018년에는 아키히토 당시 일왕의 5촌 조카인 아야코 공주가 이곳에서 결혼식을 올렸다.

관련 사이트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