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212

SCP Logo.svg
SCP 재단의 문서를 번역하거나 참고한 문서입니다.
SCP 재단 한국어 위키의 번역 규정전문 용어 모음을 참고하여 문서를 편집하시길 바랍니다.
재단 데이터베이스
목적 외 사용 금지

SCP Logo.svgSCP 재단: 확보, 격리, 보호.

문서번호 : SCP-212

작성자 번역자 O5 평의회
Dr Gears XCninety 전자결재

제 목 : (The Improver)

격리 등급 : 안전 (Safe)
발 신 처 : SCP 재단 본부
경 유 : SCP 재단 한국어 위키



1 특수 격리 절차[편집]

SCP-212는 현재 격리하는 기지의 최고의료책임자가 허가했을 때만 사용할 수 있다. SCP-212에게 수술받는 대상에게는 모두 노출 전후로 각각 신체 및 정신 검사를 철저히 실시한다. 검사를 거부하는 대상은 제거한다.

SCP-212가 수술하지 않을 때 모든 인원은 대상의 1.5m (5ft) 이내로 접근하지 않는다. 담당 무장 인원은 누군가 허가 없이 대상에 접촉하는 상황을 막는 데 필요하다면 어떤 무력을 행사하더라도 무방하다. 어떤 인원이 실수로 SCP-212에 노출된다면, 대상자가 SCP-212에게서 풀려나는 즉시 완전 격리 조치하고 검사 및 규칙 위반 심사를 실시한다.

2 설명[편집]

SCP-212는 대형 의료장비로, 커다란 로봇팔 3개가 달렸다. 해당 로봇팔들은 매우 다양한 부착물들을 꺼내 사용하는데, 이들을 저장할 공간이나 장비의 전원은 발견되지 않았다. 부착물들은 대상이 필요할 때마다 팔 내부로 들어갔다 나오는 식으로 바뀌며, 지금까지 확인한 부착물만 500여 종에 이른다. SCP-212는 플라스틱, 철, 그 밖에 흔히 보이는 재질로 이루어졌다. 정밀 분석은 아직도 보류 중인데, 기계로 접근하려 하면 SCP-212가 난폭하게 행동하며 또한 생물체가 접근하면 보통 대상이 이를 "개량"하기 때문이다.

살아 있는 조직을 SCP-212에게 노출하면, "로봇팔"이 재빨리 움직여 해당 조직을 잡아채 붙잡아 둔다. 그리고 대상은 이 조직을 "개량"하기 시작한다. 이 과정은 매우 빠르게 이루어지는데, 이때 SCP-212는 대상자에게 마취제를 주사하지도 혈액 손실을 보충해 주지도 않는다. 대상자들은 해당 과정이 "못 참을 정도로 아프다"라고 알렸으며, 47% 확률로 대상자는 사망하게 된다. SCP-212는 자신이 만든 상처를 일반 봉합사, 그리고 아직 원리가 완전히 밝혀지지 않은 "접합재" 화합물을 써서 봉합한다.

SCP-212가 대상자를 개량하는 여러 가지 사례 중에는, 관절에 흑연막 씌우기, 생체기관을 인공기관으로 교체하기, 뼈에다 철판 대기, 새로운 기관이나 기존에 있던 기관 추가하기, 치아를 톱니 달린 작은 강철 밴드로 교체하기 등이 있다. SCP-212는 이런 식으로 어떤 생물체를 완전히 "재설정"할 수 있다. "개량"은 무작위 양상으로 발생하며 이따금 유해하거나 치명적인 결과를 낳는데, 한 가지 예시로는 대상자의 골수를 전부 빼고 아직도 연구 중인 정체불명의 젤을 대신 넣은 사례를 들 수 있다.

SCP-212에게 노출되고자 하는 자는 해당 과정이 신체를 몹시 훼손하며 또한 신체를 어떻게 "개량"할지 아무도 전혀 예측하지 못하는 점을 명심하도록 한다.

3 더 보기[편집]

4 해설[편집]

접촉하는 즉시 접촉한 대상을 결박시키고 강제로 강화 시술을 해버리는 수술용 로봇. 문제는 시술을 마취나 수혈 하나 없이 진행한다는 것과 이 강화 시술이 그냥 신체 스펙을 살짝 올리거나 아픈 곳을 고치는 정도가 아니라 마개조에 가깝다는 것. 교체 내지는 강화되는 부위와 방식도 완전히 제멋대로라 재수없으면 시술받다가 죽을 수도 있다. SCP-049, SCP-890과 함께 SCP의 3대 미친 의료인이라고 불러도 좋을 듯하다.근데 이건 사람이 아니잖아

5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