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890

SCP Logo.svg
SCP 재단의 문서를 번역하거나 참고한 문서입니다.
SCP 재단 한국어 위키의 번역 규정전문 용어 모음을 참고하여 문서를 편집하시길 바랍니다.
재단 데이터베이스
목적 외 사용 금지

SCP Logo.svgSCP 재단: 확보, 격리, 보호.

문서번호 : SCP-890

작성자 검토자 O5 평의회
대 결 전자결재

제 목 : (The Rocket Surgeon)

격리 등급 : 유클리드 (Euclid)
발 신 처 : SCP 재단 본부



http://www.ggot.org/scp/surgeon.jpg?width=300
수술 준비가 끝난 SCP-890


1 특수 격리 절차[편집]

SCP-890은 17기지에 감금되어 있다. 그에게는 5 x 6m 크기의 방에 침대, 스탠드, 의학 관련 서적으로 가득찬 2개의 책장, 책상이 주어지는데, 이 가구들은 모두 SCP-890이 제작한 것들이다. 수술 중이 아닐 경우 어떤 상황에서도 SCP-890는 기계, 인공적인 물질, 살아있지 않은 SCP, 재단 장비 등과 접촉해서는 안되며 관찰은 육안으로, 기록은 사람이 직접 종이에 하도록 한다.

SCP-890은 의료실을 먼저 이용해야 하는 긴급상황이 있을 경우를 제외하면 수술 스케쥴이 있을 경우 4등급 인원을 대동하고 의료실로 이동할 수 있으며, SCP-890에게 새로운 물체를 주려면 우선 4등급 인원의 허가가 필요하다. 사전 승인없이 SCP-890과 접촉하는 인원은 징계 혹은 다른 기지로 발령될 것이다.

더 나은 행동 통제와 보안을 위해 경우에 따라서는 손상된 기계장비의 수리를 SCP-890에게 의뢰할 수 있다.

2 설명[편집]

SCP-890은 키 175cm, 연령 35~45세 가량의 백인 남성이다. SCP-890의 무채색의 잿빛 눈에서는 평범하게 확실히 노화의 징후가 보이고 있다. 이에 대해 언급하면 스트레스를 받으므로 하지 말 것을 당부한다. SCP-890은 일반적으로 녹색의 수술 가운을 입고, 항상 수술 모자와 마스크를 쓰고 있다.

일반적인 의료용구가 주어지면 SCP-890은 기계를 살아있는 육체처럼 다룰 수 있다. 실험 결과 어떠한 의료용구도 SCP-890이 사용하면 그런 효과가 나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SCP-890은 톱니바퀴, 증기기관, 전자제품, [편집됨]등 다양한 종류의 기계들을 마음대로 '수술' 할 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 수술 동안, SCP-890이 수술하는 기계들은 피부, 뼈, 근육, 기타 장기들과 피를 가진 살아있는 신체조직으로 변화한다. 하지만 수술 중 적출된 신체조직이 다시 기계로 변하지는 않았다. DNA 실험 결과 이 적출된 신체 조직들은 [데이터 말소]였다. 조직들은 각각 원래의 기관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변하는 것처럼 보이는데, 예를 들면 외장재질은 피부가 되는 식이다. 원래 재질이 무엇이었는지는 상관하지 않는다. 재단 연구원들의 연구 결과 이 변형된 기관들은 어떠한 동물들에게서도 찾아볼 수 없는 구조의 기관이었다.

SCP-890의 수술 결과는 다양하게 나타난다. 약 20%는 "의료사고로 사망" 하며, 작동되지 않았다. 수리기술자들을 동원해 이 결과를 고쳐보려고 노력했으나 전혀 고칠 수 없었다. 하지만 분해해서 다른 기계의 부품으로 사용하는 것 정도는 가능했다. 그 외에는 '합병증'이 발생해 기계가 오동작을 일으키는 경우가 있으며, 이 경우에는 SCP-890의 재수술로 고치는 것이 가능했다.

어쨌건 모든 기계들은 재작동 이전에 수술 회복기간을 가져야 한다. 이 회복기간은 부품이 얼마나 많고 복잡한가에 비례하는 듯 하며, 정지상태의 전자제품이 일반적인 기계장치보다 더 빠른 회복을 보여줬다. 회복기간은 인간과 비슷하게 짧게는 단시간에 회복되지만, 더 복잡한 기계장비라면 완전히 회복될때까지 며칠 이상이 걸리기도 한다.

SCP-890은 자신의 수술이 필요한 물체들이 어디있는 지를 정확히 알고 있는 능력이 있다. 수술 전에 SCP-890은 그 물체와 '상담'을 한다. 비디오 기록에 의하면 SCP-890이 일방적으로, 하지만 평범한 의사가 환자에게 하는 것처럼 기계에게 현재 건강상태와 아픈 곳 등을 질문하고 있었다. 이후 SCP-890은 대상의 증세 등을 기록하고, 다시 검토한다. 기계가 SCP-890의 질문에 대답을 하거나, 질문을 하는 장면은 촬영되지 않았다.

SCP-890은 인간이나 다른 생물, 동물들에게는 관심을 보이지 않으며, 이에 대해 "저는 외과의사지, '수의사'가 아닙니다." 라고 대답했다.

SCP-890은 재단이 20██년 3월 1█일 [편집됨] 살인사건의 ████████, ██에서 진행될 공판에 대해 검색하다가 발견되었다. 여기서 SCP-890은 "생명"을 구하기 위해 "응급 수술"을 한다고 해 놓고는 수술실에 들어간 [편집됨]을 죽여놓고 대신 맥박 조정기를 수술하기 시작했다. 이후 SCP-890은 맥박 조정기가 온전히 작동되는 것을 확인했다. 인터뷰 기록 890-01 참고.

3 면담 기록 890-01[편집]

날짜: 20██년 3월 2█일 면담 대상: SCP-890 면담 진행자: ███████ 박사

[기록 시작]

███████ 박사: 녹음 전에 이름을 말씀해 주세요.

SCP-890: 제 이름은 W█████ █████████ 입니다.

███████ 박사: █████████씨, 3월 1█일에 무슨 짓을 한 거죠?

SCP-890: 지난 주요? [편집됨]이라고 알려진 환자를 수술하고 있었습니다. 수술은 매우 성공적이었어요. 왜 다들 이렇게 난리인지 모르겠군요.

███████ 박사: 환자는 당시 어떤 상태였습니까?

SCP-890: [데이터 말소], 쇠약하고 불안정한 상태였습니다.

███████ 박사: 그럼 [편집됨]은?

SCP-890: 제 환자를 둘러싸고 있던 그 살덩어리를 말하는 건가요? 좀 지루한 절차였지만, 어쨌건 확실하게 처치했습니다. 사실 이런 경우를 꽤 많이 봤습니다.

███████ 박사: 하지만 당신 사람을 죽였잖아요.

SCP-890: 전 아무 잘못도 안 했습니다! 제 환자는 살아났고, 빠르게 회복됐습니다. 만약 그 환자를 감싸고 있던 살덩어리를 말하는 거라면, 저는 적출을 제안했지만 환자의 요구에 따라 전부 제자리에 놔 뒀단 말입니다.

[기록 끝]

4 해설[편집]

기계를 생물처럼 '수술' 할 수 있는 의사다. 문제는 이 의사는 기계만을 환자로 인식하기 때문에, 위의 경우처럼 사람을 수술하라고 해놨더니 사람은 '쓸모없는 살덩어리' 라면서 죽여놓고 손상된 맥박조정기를 수술하는 경우가 있다는 것.

5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