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186

SCP Logo.svg
SCP 재단의 문서를 번역하거나 참고한 문서입니다.
SCP 재단 한국어 위키의 번역 규정전문 용어 모음을 참고하여 문서를 편집하시길 바랍니다.
재단 데이터베이스
목적 외 사용 금지

SCP Logo.svgSCP 재단: 확보, 격리, 보호.

문서번호 : SCP-186

작성자 번역자 O5 평의회
Kalinin Aiken Drum 전자결재

제 목 : 모든 전쟁을 끝내기 위해(To End All Wars)

격리 등급 : 유클리드 (Euclid)
발 신 처 : SCP 재단 본부
경 유 : SCP 재단 한국어 위키



1 특수 격리 절차[편집]

SCP-186의 현장은 약 300km2로, 유럽들소 서식지 복원 계획을 위해서라는 명목하에 대중으로부터 격리한다. 자동보안경계선이 설치되었으며, 제355원격기지에서 직원이 감시하도록 한다. 2주마다 보안 인원이 순찰한다. 보안경계선 내에서 변칙적 현상이 관찰되면 기록하고 연구이사관에게 보고한다.

SCP-186의 사건에 대한 모든 1차 자료는 재단에 확보되었다. 해당 자료는 제23기지 기록보관소에 저장한다. 자료가 오래되었고 훼손될 가능성이 있기에, 해당 문서에 접근하기 위해선 제23기지 기록보관담당자의 허가가 필요하며 담당자 지시에 따라 처리한다.

모든 SCP-186-1 개체는 제23기지의 군수품동에 보관한다.

2 설명[편집]

SCP-186은 제1차 세계 대전 도중 1917년 7월 24일부터 1917년 8월 13일까지 독일 제국군 부대와 러시아 임시정부군이 비공식 교전을 벌인 현장으로, 그 여파로 지속적인 영향이 미치고 있다. 남아있는 진술에서 참전자들은 이 교전을 구시아틴 숲 전투라고 불렀다.

1917년 7월, 약 500명으로 구성된 독일군 분견대와 케렌스키 공세 당시 독일의 반격으로 흩어진 러시아군 사단의 패잔병 사이의 무장 교전이 SCP-186에서 벌어졌다. 이들은 현재 우크라이나 테르모필주에 있는 구시아틴 마을 외곽의 우거진 삼림에서 조우했다. 이 충돌에서 양측 전투원은 변칙적 무기들을 동원했는데, 해당 무기에 이용된 기술은 현재까지도 복제되거나 이해된 바가 없다. 이 전투의 결과로 참가한 군인 전원과 인근에 있던 300여 명의 민간인이 죽거나 영구적인 장애를 입었다.

SCP-186-1은 1917년 SCP-186의 최초 격리 당시 회수된 무기들로, 이하의 무기들을 포함한다.

  • 스코다 M1909 기관총과 유사하지만 고도로 개조되어 있는 무기. 일반적인 실험용 쥐보다 큰 모든 유기체의 신체에 급속도로 증가하는 종양성 성장을 유발함.
  • 프랑스제 2식 58mm 박격포용으로 설계된 포탄. 동물 세포가 생명 활동을 중단할 수 없게 만드는 가스가 들어 있음.
  • 가시철조망. 혈류에 유입될 시 피험자에게 영구적인 영향을 미치는 정체불명의 환각성 화합물이 코팅되어 있음.
  • 충돌의 막바지에 사용된 것으로 보이는 소이탄 잔해. 총 사상자의 34%를 낸 것으로 추정됨.
  • 영국제 27호 수류탄. 인간에게 지속적으로 불타는 듯한 통증을 유발하는 기체가 들어 있음. 이 가스는 시험해 본 모든 방독면의 여과 기능을 통과할 수 있었음.
  • 화약 대신 인간의 뼈 분말이 들어 있는 8×50mmR 프렌치 소총탄. 목적 불명.

역사적 기록에 따르면 독일군 분견대는 헝가리 군사 고문 마차시 네메스(Mátyás Nemeş)의 명령에 따라 구시아틴 숲 전투에 참여했다. 이는 구체적으론 장 뒤랑(Jean Durand) 박사라는 프랑스인 과학자가 동행하던 후퇴하고 있는 러시아군 부대를 추격하기 위함이었다. 후에 재단에 의해 은폐된 당시의 문서에 따르면 해당 두 인물은 SCP-186-1을 개발과 제한적인 생산 작업의 책임자였으며, 이러한 무기들을 실전 상황에 배치하기 위해 각자 동부전선의 양측에 가담한 것으로 여겨진다.

3 연구 기록 186-7[편집]

4 선별된 SCP-186 문서[편집]

5 해설[편집]

제1차 세계 대전독일러시아 사이의 동부전선에서 벌어진 기이한 전투에 사용된 병기들을 담은 SCP. 피격자에게 변칙적인 방법으로 극도의 고통을 가하며 그 상태로 영원히 살리는 무기이다. 독일군 측의 헝가리 장교와 러시아군 측의 프랑스 박사 두 사람이 이 무기들을 만들었다. 둘은 서로의 무기 개발 상황을 어느 정도 인지하고 있었던 것으로 보이며 그 무기들을 전투에서 활용하였다. 특히 장 듀랑 박사는 평화와 모든 전쟁을 종식시키기 위한 전쟁 억지력으로서 이 괴이한 무기들을 만들었다. 냉전시절 미국과 소련이 외쳤던 '핵 억지력' 발언이 떠오르는 대목이다.

이 무기들이 사용된 전장의 부지 자체 및 남은 무기들이 SCP로 지정, 격리되고 있다. 해당 전장에서는 계속해서 이상현상이 발생 중이며, 심지어는 수십년 뒤에 몇몇 군인들이 생존한 채 발견되기도 했다.

이 게시물은 재단 사이트 내에서 많은 추천을 받은 상태로, 상당한 호응을 끌고 있다. 다만 게시물 자체에 대한 호의적 평가보다는 부록, 특히 마지막에 첨부된 편지에 묘사된 전투 장면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6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