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1045-JP

SCP Logo.svg
SCP 재단의 문서를 번역하거나 참고한 문서입니다.
SCP 재단 한국어 위키의 번역 규정전문 용어 모음을 참고하여 문서를 편집하시길 바랍니다.
ID 1045
이름 타나카 선생님 (田中先生)
S반 E반

위의 서술은 본 SCP에 의한 첨삭을 막기 위한 조치이다. 원래는 아래와 같다.


재단 데이터베이스
목적 외 사용 금지

SCP Logo.svgSCP 재단: 확보, 격리, 보호.

문서번호 : SCP-1045-JP

작성자 검토자 O5 평의회
대 결 전자결재

제 목 : 눈 높으신 안경 (お眼鏡にはかなわない)

격리 등급 : 유클리드 (Euclid)
발 신 처 : SCP 재단 일본지부


취임 전의 타나카 선생님 발견 당시의 SCP-1045-JP

1 개요[편집]

어느 아파트에서 발견된 도수 1.7의 안경. 주위에 일본어로 된 글이나 초등 수준 영어로 된 글이 존재하면 해당 글에 무지막지한 첨삭을 달아버리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첨삭은 범위[1]를 벗어난다고 해도 사라지지 않으며, 이미 첨삭된 글(SCP-1045-JP-a)이 범위 내에 존재해도 또 엄청난 첨삭을 달아버린다.

해당 SCP-1045-JP-a가 32시간 16시간 이내에 첨삭대로 고쳐지지 않을 경우 해당 글은 강제적으로 수정되며, 범위가 확장되거나 첨삭에 필요한 시간이 더 줄어드는 효과까지 있다는 게 골치아픈 점. 이미 1번 이상 첨삭대로 고쳐내지 않은 적이 있었는지 보다시피 첨삭에 필요한 시간이 32시간에서 16시간으로 폭삭 줄어버렸으며, E반 유클리드로 재지정된 것도 이 때문으로 보인다. 그러니까 숙제는 제때제때 해야한다. 다만 첨삭된 글을 파괴할 경우 이 범위 증가/첨삭에 주어지는 기한 단축 효과를 막을 수 있다.

첨삭된 원 보고서의 내용으로 짐작할 수 있는 사실은 아래와 같다.

  • SCP-1045-JP는 분명 안경임에도 본인을 인간 여성인 "타나카 선생님"으로 인식하고 있으며, 자신을 그렇게 지칭해주기를 바라고 있다.
  • 첨삭된 글을 파괴하거나 하는 일을 극도로 싫어하며, 따라서 첨삭대로 고쳐진 보고서에서는 해당 부분이 "가능한 한 빨리 제출한다"라던가, "파괴하지 말아달라"는 식으로 고쳐져있다.
  • SCP의 효과나 기억소거제같은 것을 믿지 않는다. 분명 이상현상을 일으키는 안경이건만 우리같은 평범한 인간같은 현실적인 인식을 지니고 있다.
  • 검은 칠 같은 데이터 말소를 싫어한다.
  • 특정인의 개인정보를 기재하는 것을 싫어한다. 많은 사람이 읽는 글이기 때문이라고.
  • 삭제한 부분을 취소선 처리로 그대로 남기고 수정된 부분을 옆에 같이 적는다던가, 단어를 명료화하는 등의 행동을 좋아한다.

참고로 본 안경, SCP-1045-JP의 원주인인 교사는 이미 사망한 사람으로서[2] , 이 SCP는 친족들이 유품 정리를 하던 중에 발견되었다. 생전에는 국어 선생이었던 모양인지 학생들의 글을 친절히 첨삭해주었지만, 그에 대한 의무감과 초조함에 시달리고 있었다고. SCP-1045-JP가 주변의 글을 첨삭하는 특성을 가지게 된 것, SCP-1045-JP이 자신을 "타나카 선생님"이라고 지칭하고 있었단 것을 보면 사망한 후의 "타나카"라는 성을 지닌 교사가 안경에 그대로 빙의된 듯 하다.

본 SCP 항목의 백미는 마지막, 이 SCP가 발견된 곳에 있던 편지글이다.

  • 해당 글은 첨삭이 더해진 지 16시간도 안 된, 무려 45분만에 '삭제'[3]되었다고 언급된다.
  • 편지의 처음에서부터 불필요하다는 이유로 삭제하라는 식으로 첨삭이 가해졌으나, 점점 갈수록 아무 이유없이 삭제해달라는 말만 반복된다. 나중에는 첨삭을 위해 달던 하이픈도 달지 않은 채로...
  • 해당 편지는 첫째, 둘째, 셋째 순으로 학생들에게 말하고 싶은 것을 남기는 식으로 구성되어있는데, 둘째부터 타나카 선생님이 본 편지를 남긴 후 사망이유를 알 수 있다. 둘째부분부터 번역하자면 다음과 같다.
二つ目。─おねがいです。私は皆のことを全く恨んでいません。─のせないでください。確かに、お手洗いで上から水を掛けられたり、手袋の中に画鋲を入れられたりしたけれど、それでも毎日が本当に楽しかった。─いたいんですドッジボール大会、合唱コンクール、運動会、卒業式。─わすれたいんですどれもが、私の大切な思い出です。─なんでだからどうか、私がいなくなったことを自分たちのせいにしないで。 ─さくじょして私は、私自身のせいでいなくなったんです。─おねがいだから

三つ目。─わたしがわるかったから私のお別れ会の時は、皆でクラスの歌を歌って欲しいです。─あやまるから合唱コンクールで散々歌ったから「もう歌いたくない」って人もいると思います。ごめんなさいでも、皆とお別れする前に、最後に一回だけ、皆の歌が聞きたいんです。おねが

読んでくれて、ありがとう。ゆるしてじゃあ、伝えたいことも書き終わやだったので、そろそろ行ってきます。やだ皆がこれからも、良い文章をやだ書けることを願やだっています。

[削いじめないで除済]より

둘째. ─부탁할께요. 저는 여러분들을 정말 원망하고 있지 않아요. ─올리지 말아주세요. 확실히, 여러분은 화장실에서 위에서 물을 끼얹는다거나, 장갑 안에다 압정을 넣는다던가 했었지만, 그래도 매일매일 정말로 즐거웠어요. ─아프다고요 피구 대회, 합창 콩쿠르, 운동회, 졸업식. ─잊고 싶다고요. 어느 것이든, 저의 소중한 추억이랍니다. ─어째서 그러니 부디, 제가 사라지더라도 여러분의 탓으로 하지 않아주셨음 좋겠어요.─삭제해줘 저는, 저 자신 때문에 사라지는 것이니까요. ─부탁할테니까

셋째. ─내가 나빴던 거니까 제가 헤어질 때에는, 모두가 반에서 노래를 불러주었으면 해요. ─사과할테니까합창 콩쿠르에서 수도 없이 불러서 「이제 부르고 싶지 않아요」 하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 거에요. 죄송해요그래도, 모두와 헤어지기 전에, 마지막으로 한번이라도, 모두의 노래가 듣고 싶어요. 부탁ㅎ

읽어줘서 고마워요. 용서해줘그럼, 전하고 싶은 말도 다 적었싫어으니까、슬슬 가 보도록 할께요. 싫어모두 앞으로도, 좋은 글을 싫어쓸 수 있기를 바랄싫어께요.

[삭괴롭히지 말아줘제됨]이.

이래저래 그 특성보다, 사후에도 SCP로서 남아있는 생전의 원혼과도 같은 모습 때문에, 그리고 무엇보다도 SCP-1045-JP=타나카 선생님이 죽은 이유가 인상깊은 항목이다.

2 각주

  1. 맨 처음에는 9m였으나, 이후 16m, 그 다음에 25m로 범위가 늘어났다. 왜 제곱수인지는 모르겠으나, 본 안경의 원 주인이 어떤 사람인지를 생각하면 당연할지도 모르겠다. 수학 선생이었나보네
  2. "20██년 ██월 ██일에[말소됨]한[데이터 말소]근무(26) 중인 여성 교사"라고 언급된 것으로 보아, 그리고 후술할 편지의 내용으로 보아 그녀는 아마도...
  3. 아래 첨삭의 내용이 대부분 "삭제해주세요" 였던 것을 생각해보면 이는 첨삭 효과에 의한 자동 수정인데, 본래의 효과와는 다르게 자동 첨삭이 45분만에 일어났다는 게 주목점이다. 마치 본인의 을 찢어버리기라도 하는 듯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