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001/음반

SCP Logo.svg
SCP 재단의 문서를 번역하거나 참고한 문서입니다.
SCP 재단 한국어 위키의 번역 규정전문 용어 모음을 참고하여 문서를 편집하시길 바랍니다.
SCP-001-음반-상단.png

아래의 격리 절차는 기지 이사관 전원합의행정위원회와 O5 평의회가 만장일치로 승인한 것입니다

재단 데이터베이스
목적 외 사용 금지

SCP Logo.svgSCP 재단: 확보, 격리, 보호.

문서번호 : SCP-001

작성자 번역자 O5 평의회
Kate McTiriss Salamander724 전자결재

제 목 : 기록물 (A Record)

격리 등급 : 타우미엘 (Thaumiel) (주관적 평가)
발 신 처 : SCP 재단 본부
경 유 : SCP 재단 한국어 위키

1 특수 격리 절차[편집]

20██년 5월 3일, 기지 이사관 전원합의행정위원회(Site Directors' Executive Committee of the Whole)[원주 1]의 주관적 만장일치 의견에 의하여 SCP-001 데이터베이스 항목 자리는 편집 제한이 걸리며 O5 평의회 일원들이 소지한 개인 키 7개가 있어야만 수정할 수 있게 되었다. 가장 최근에 SCP-001로 지정된 개체는 이제 SCP 지정을 받지 않으며, 제19기지의 표준 고가치 격리 보관함에 보관되어야 한다는 것이 SDECotW의 다수 주관적 의견이다.

그 어떤 경우에도 재단 데이터베이스의 메인 SCP-001 페이지에 객관적인 주장이나 서술이 있어서는 안 되며, 오직 옛 재단 이사회의 실증 가능한 사실인 의견만 가능하다는 것이 SDECotW의 만장일치 의견이다.

O5 평의회는 20██년 5월 3일에 타우미엘 독립체나 마리 나카야마 박사, 또는 자신이 둘 중 하나라 주장하는 개체가 SCP 재단과 접촉하는 경우에는, 교섭과 협력을 O5 평의회에 위탁해야 한다는 다수 의견을 내었다. 타우미엘 독립체나 SCP-001 데이터베이스 자리의 취약성을 지금 무력화하려 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 O5 평의회의 다수 의견이다.

2 설명[편집]

SDECotW와 O5 평의회는 20██년 5월 3일, SCP 재단 데이터베이스 페이지 중 ⦿/Procedures/001/SCP-001.ftml 페이지에 적힌 서술이나 사실이 객관적인 진실이 된다는 만장일치 의견을 내었다. SDECotW와 O5 평의회가 이전에 만장일치로 낸 의견은 해당 페이지에 가한 수정은 방대하고 어쩌면 무한할지도 모르는 범주-알레프실("최우선 관심사") 현실 수정을 초래할지도 모른다는 것이며, SDECotW와 O5 평의회가 이전에 만장일치로 낸 의견은 그런 현상에 대한 실험은 XK/CK/LK/VK/ZK/תK급 시나리오가 일어날 가능성이 아주 높기에 더는 진행되어서 안된다는 것이다.

재단 데이터베이스의 ⦿/Procedures/001/ 부분에 있는 다른 페이지에는 변칙적인 효과가 없으며, SCP-001의 효과를 발견하였고 타우미엘 개체가 탄생하였다 여겨지게 만든 SCP-001 데이터베이스의 이전 버전은 참조용으로 해당 디렉토리의 하위항목으로 보관한다는 것이 SDECotW가 만장일치로 낸 의견이다.

재단 데이터베이스의 모든 비어있는 항목을 미래의 분류-알레프실 현실 수정 변칙 개체를 위하여 확인하며, 엄격히 확인한 일련의 데이터베이스 항목 1000개 만을 언제든지 재단 인원이 새로운 특수 격리 절차로 지정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 SDECotW가 만장일치로 낸 의견이다.

3 ⦿/Procedures/001/Past/Feb_18,_20██_1.ftml[편집]

5 ⦿/Procedures/001/Past/Apr_1,_20██_1.ftml[편집]

10 ⦿/Procedures/001/Past/May_3,_20██_1.ftml[편집]

11 20██년 5월 3일 아침에 마리 나카야마의 컴퓨터에 저장된 문서[편집]

12 해설[편집]

기록한 것이 그대로 사실이 되는 문서. 표현이 모두 “~~의 만장일치/다수 의견에 따르면…”으로 이루어진 것도 그것 때문이다.

4월 1일에 작성된 문서를 보면 알 수 있듯이, 만우절 장난을 넣어 작성한 문서의 내용이 실제로 이루어지자 놀란[1] 메리 나카야마 박사가 몇 번의 실험을 통해 문서의 진짜 능력을 알게 되었고, 마지막 편집 기록에 의하면 메리 나카야마 박사는 전지전능한 존재가 된 듯하다.

모든 시간에 존재할 것이라는 설명으로 보아 어린 시절의 박사를 구한 환한 빛이 현재의 박사일 가능성도 있다.

애초에는 이 물체에 001의 번호가 부여된 것은 단지 이 물체가 가진 정보 오염 특성 탓인 것으로 여겨졌지만, 이후 발견된 이 물체의 전지전능이라는 신의 영역까지도 넘보는 막강한 능력은, 재단 존재 목적에 관계된 중요하고 거대한 이상현상에 부여되는 001번을 받기에 충분한 스케일을 자랑한다.

001번 문서들이 모두 재단의 설립 과정에 대한 비사를 담고 있는 것은 아니다. 이 물체 역시 재단 설립 이후 시일이 지난 후에 발견되었지만 그 능력과 중요도 탓에 재단이 존재 목적을 걸고 관리, 보호해야 할 최중요 SCP로 지정되었을 수 있다. 더 나아가, 나카야마 박사가 모든 시간에 존재할 것이라는 언급에 주목하자면, 시간과 인과를 벗어나서 재단과 SCP 개체들을 비롯한 모든 현상들의 근원에 이 SCP가 있었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13 원주[편집]

  1. SDECotW.
  2. 이 효과는 모든 디지털 저장 방식으로 퍼진다. 지금까지 영향을 받은 장치에는 소비자용 컴퓨터, 휴대전화와 그래픽 계산기 등이 있다. 기계적 저장장치, 글씨 및 물리적 그림으로 목록을 나타낸 것은 SCP-001의 변칙적 효과로 변하지 않는다.
  3. 원래는 사이버범죄의 가능성 때문에 FBI의 이목을 끌었다. FBI 사이버범죄 부서에 잠입해있던 UIU 요원들이 대상을 발견한 후 재단에 넘겼다.

14 각주

  1. 장난으로 넣은 내용을 되돌린 문서의 편집 기록을 보아 욕까지 쓸 정도면 어지간히 놀란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