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 힐링

파티 힐링
Party Healing
스킬 종별 축복 스킬
스킬 유형 액티브 스킬
주요 효과 파티 힐링 차징시 파티원 전체 방어력,마법방어력,보호 증가.
사용시 파티원의 HP 회복
랭크 범위 랭크 F ~ 랭크 1
마스터 타이틀 파티 힐링 마스터[1]
최고 랭크까지
AP 소모
154
최고 랭크까지
보너스 스탯
지력+42
연관 재능 축복

MMORPG마비노기》의 축복 계열 스킬.

개요[편집 | 원본 편집]

인간성기사! 파티원의 체력을 몽땅 회복시켜주는 효자스킬. 인원수 상관없이 죄다 회복시켜준다. 그런데 사용되는 마나는 힐링으로 하나하나 회복시켜줄때보다 인원수 비례로 한참 적어진다. 게다가 회복이 바로 들어가는게 아니라 방어력과 보호가 먼저 들어간 뒤, 사용시에 회복이 들어가기 때문에 사냥도중 파티원들의 안전성도 겸 할 수 있다.

스킬 습득 방법[편집 | 원본 편집]

아무 힐링 원드를 들고 힐링 스킬을 사용하면 배운다.

스킬 수련[편집 | 원본 편집]

다크나이트로 변신가능한 유저 3명이 기본으로 필요하다. 3인 이상 위급한 유저를 치료하는 수련이 있는데, 이게 숫랭 전까지는 무리 상관없으나 숫랭으로 올라서면서 발목을 잡는다. 이들과 파티를 한 상태에서 이리아의 마나터널로 이동, 거기서 이들의 체력이 위급해질때 파티힐링을 넣어줌으로 수련하자. 마나터널 근처에 있으면 MP가 자동으로 찬다.

혹은 엘프와 자이언트 PVP를 이용해서 HP가 상대적으로 낮은 캐릭터에게 하이드라 연성 스킬을 사용하여 HP를 깎아내고 이를 회복시키는 것으로 수련하기도 한다. 이렇게 하면 다크나이트가 필요 없이 엘프 3인 혹은 자이언트 3인만 있으면 어렵지 않게 수련 할 수 있다.

또는 HP가 1~300미만의 캐릭터를 유황지대로 끌고 가서 거기서 파티 힐링을 넣는 방법이 있다. 유황지대에 오래 있는다고 해서 캐릭터가 죽거나 하지 않으며 유황지대에서는 HP 3000이든 10이든 2의 고정 대미지를 가지고 있어 HP가 낮으면 낮을수록 유리하다. 캐릭터들을 유황지대에 세워 놓고 HP가 위급 상태가 되었을 때 파티 힐링을 꾸준히 넣어주는 것으로 수련 할 수 있다.

만약 프리시즌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면 수련치 2배일때 마법 스킬 수련치 포션이나 종합 스킬 수련 포션, 푸른빛 프리즘[2], 레벨 100이상부터 추가되는 수련치 효과, 사재 및 멀린 재능 선택 등을 준비해두면 수련 시간이 점점 짧아지는 것을 목격 할 수 있다.

여담[편집 | 원본 편집]

디바의 마이크로도 파티 힐링이 가능하다. 또한 켈틱 가디언 스태프로도 파티 힐링이 가능하다.

각주

  1. 이 타이틀이 파티에 좋은 것이 파티 힐링 스킬이 부상 회복까지 가능하게 해주기 때문이다
  2. 그런데 푸른빛 프리즘은 가급적 기사단 스킬 수련에 쓰는 게 더 효율적이다. 기사단은 재능으로 2배 보너스를 받을 수 없는 스킬이기 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