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W BY ROCK!!

Betterwaytosleep (토론 | 기여)님의 2020년 9월 7일 (월) 12:17 판

틀:다른 뜻 설명

로고

개요

음악을 지배한 자가 왕으로 군림하는 도시 MIDCITY. 이 이야기는, 톱스타를 꿈꾸는 소년소녀들의 음악전설이다.
— 산리오 소개 페이지

산리오에서 2012년에 공개한 미디어믹스 프로젝트. "뮤몬(ミューモン)"[1]이라는 음악 생명체가 사는 사운드 플래닛의 음악도시 "미디시티(MIDYCITY)"가 배경이다. 약칭은 SB69[2].

2013년에 동명의 모바일 리듬 게임 SHOW BY ROCK!!이 공개되었고, 2015년과 2016년에는 애니메이션이 방영되었다. 2020년에 스퀘어 에닉스에서 제작하는 후속작 SHOW BY ROCK!! Fes A Live(약칭 쇼바페스)가 출시되었다. 초대 쇼바이락 게임은 2019년 12월 26일에 서비스를 종료했다.

등장인물

밴드

그 외

  • 아리스가와 메이플
  • 라메카 파샤리코바

SB69F 라메카.png

친칠라족 카메라 매니아 여성. 프로 카메라맨을 목표로 MIDICITY에 왔다. 라메카의 카메라에는 멋진 무언가가 꽤나 숨겨져 있다는 것 같다.

쇼바페스 등장인물. 이름인 라메카는 카메라를 거꾸로 쓴거고, 성은 찰칵을 뜻하는 일본어 '파샤리(パシャり)'에 러시아 이름처럼 コワ를 붙여 만들었다.

  • 지페 파리스가와

SB69F 지페.png

나의 이름은 지페! 음악을 사랑하는 지극히 평범한 프리(생략)

쇼바페스 등장인물.

게임

애니메이션

음악

관련 사이트

각주

  1. 동물, 우주생물, 정령, 좀비, 로봇, 산 등 다양한 종족이 있는 음악 생명체. 공통적으로 음악을 사랑하며, 미디시티에는 약 2천 만 명의 뮤몬들이 살고 있다고 한다. 힘이 쌓이면 현실의 인간처럼 변할 수 있다. SB69G의 UR, LR 브로마이드가 이 모습. 애니판에서는 반대로 인간 상태가 평소 상태인 걸로 설정이 바뀌었다. 공식 사이트나 이미지에서는 이 상태를 '큼직할 때(おっきいとき)', 동물 상태를 '조그마할 때(ちっちゃいとき)'라고 표현한다. 어떤 상태든 전부 뮤몬이다.
  2. 69는 록의 고로아와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