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S.케스트럴

OFS.케스트럴(OFS.Kestrel)은 게임 에이스 컴뱃 시리즈에 등장하는 오시아 연방군항공모함이다. 제3오시아 해군 함대 소속이다. 케스트럴은 "황조롱이"라는 뜻이다.

내용 누설 주의 이 부분 아래에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포함되어 있어, 열람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에이스 컴뱃 5[편집 | 원본 편집]

세 번째 임무인 Narrow Margin에서 첫 등장. 앤더슨 함장의 지휘 아래 공격받고 있는 세인트 휴렛 군항에서 다른 함선들을 이끌고 탈출한다. 이후 5번째 임무인 Rendezvous에서 재등장. 해당 임무에 등장하는 3척의 오시아 항공모함 중 유일하게 격침되지 않았다.

이후 수많은 전투를 치르며 한 발도 피격되지 않았지만 계속된 함재기의 손실로 전투가 불가능해져[1] 키르윈 섬에 눌러 앉았다.

19번째 임무인 Final Option 이후, 샌드섬에서 쫓겨난 주인공 편대의 집이 된다. 이후 오시아 연방 대통령인 빈센트 할링, 유크토바니아 수상인 니카노르 등이 이 항공모함에 발을 들이게 되고, 유크토바니아 함대에서 이탈한 함선들도 케스트럴과 함께하지만 27번째 임무인 ACES에서 적 잠수함이 발사한 미사일에 피격. 라즈그리즈 편대를 침몰시키고 가라앉는다.

에이스 컴뱃 제로[편집 | 원본 편집]

네 번째 임무인 Juggernaut에서 등장. 《에이스 컴뱃 5》에서 15년 전인 당시에는 최신 항공모함이었다. 당시 함장은 위커(Weeker).

케스트럴을 직접 보려면 케스트럴이 운하를 통과하는 동안 호위하는 작전인 코스트너(Costner) 작전을 선택해야 한다.

각주

  1. 편대장인 스노우 대위 혼자만 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