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모바일 게임/목록/롤플레잉 게임

목록 문서 디자인 변경[원본 편집]

이 문단은 완료된 토론으로, 보존중입니다.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수정하지 말아주십시오.
Ledibug-Discussion.png

우측의 펼치기 버튼을 눌러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원래는 게임 정보에 대해 거대한 표를 만드는게 보기 불편해서 아예 게임명만 남기고 간단한 정보는 접기가능한 표 형태로 레이아웃을 바꿨습니다. 이전 표 방식이 더 마음에 들거나 다른 의견 있으면 말씀해주세요. --빛의 편지 ❤(대화) · ✑(기여) 2019년 3월 22일 (금) 02:19 (KST)

모바일에서 보면 스크롤하지 않으면 내용을 볼 수 없어서 의미가 없어집니다. 다단 리스트를 쓰는 게 더 낫지 않을까요.. --Zlzleking (대화|편집 이력) 2019년 3월 22일 (금) 10:00 (KST)
표의 범례를 줄이는 방향으로 개선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Centrair(센트레아) APP·DEP 2019년 3월 22일 (금) 14:16 (KST)
세부 장르별로 표를 쪼개고, 관련 사이트는 없애는 것이 보기 좋을 것 같습니다. --Pika (토론) 2019년 3월 22일 (금) 14:24 (KST)
의견 감사드립니다. 제 계획은 일단 mmorpg 문단처럼 상당수 게임을 숨김 가능한 표 형식으로 정보를 표현해서 세부정보를 확인하고 싶은 유저들은 세부정보를 볼 수 있게 하고 간단히 목록만 확인하고 싶은 유저들은 그냥 목록만 볼 수 있게 할 생각입니다. 지금 거대한 표가 있는데 이 부분을 전부 개별 게임 단위로 숨김 가능한 표 형태로 쪼갤 계획입니다. 세부 장르별로 문단도 나눌 생각이고 서비스 종료 여부로는 문단을 더 이상 나누지 않을 생각입니다. --빛의 편지 ❤(대화) · ✑(기여) 2019년 3월 22일 (금) 18:12 (KST)
세세한 내용은 개별문서에 기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개별문서들이 없다보니 표에 너무 꽉꽉 눌러담은 느낌이라서요. --Centrair(센트레아) APP·DEP 2019년 3월 22일 (금) 20:05 (KST)
아얘 약식정보를 없앨까요? 원래 제가 이 문서에 단순히 게임 목록만 안 쓰고 약식 정보를 표 형태로 눌러담았던 이유가 스마트폰 스펙 비교 문서처럼 장르나 제작사나 출시일 정보, 서비스 종료 여부 등을 데이터베이스 형태로 한눈에 파악하는 의도로 만든 거였는데요. 단순하 개별 문서가 작성 안 되서가 아니고요. --빛의 편지 ❤(대화) · ✑(기여) 2019년 3월 23일 (토) 22:01 (KST)
기본적인 것은 들어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데 현재 표는 과도하다는 느낌입니다. 호환 운영체제는 사실상 의미가 없고(대부분 양쪽 다 출시하니까), 출시일은 둘중 빠른쪽만 있어도 충분할 것이고(iOS쪽이 느린건 흔하니까), 사이트는 개별 문서에 기록하는 것이 옳다고 봅니다. 지원 플랫폼은 로컬 사정이라 이것도 개별 문서에 기록함이 옳다고 봅니다. 세부 장르는 거의 마케팅 용도에 가까워서 종합 표에 기록하기 애매하다고 생각되네요. --Centrair(센트레아) APP·DEP 2019년 3월 30일 (토) 15:46 (KST)

(당김) 일단 글 내용이 토막글 수준밖에 안 나오더라도 작성되지 않은 개별 게임 문서들부터 작성해보겠습니다. 그 다음에 게임 목록 처리 방식은 새로 고민하기 전까지는 MMORPG 문단 제외하고는 커다란 표를 지울 생각입니다. --빛의 편지 ❤(대화) · ✑(기여) 2019년 3월 30일 (토) 14:45 (K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