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염병 주식회사/기생충

기생충은 네 번째 일반 전염병으로 느린 전략을 사용하기에 좋은 질병이다.

기생충은 다른 전염병과는 달리 느린 전략을 꽤 과감하게 펼칠 수가 있는데, 바로 고유능력인 공생때문이다. 이 능력 덕분에 한두 가지 증상 정도로는 들키지도 않는다. 다만 이에 대한 페널티로 기생충은 다른 질병에 비해 높은 심각성을 가지고 시작한다.

알아둬야할 점이 하나 있는데, 기생충의 경우 극 초반을 제외하고는 감염 진행에 따른 DNA 증가를 얻을 수가 없다. 다른 질병의 경우 DNA 버블과 바이오하자드 버블은 부차적인 수입이었다면, 기생충은 필사적으로 버블을 터뜨려서 DNA를 모아야만 한다. 대신에 DNA 버블을 터뜨릴 때의 DNA 획득량이 2배다.

스테이터스[편집 | 원본 편집]

기생충
질병명 :parasite
전염성 : 초기 5, 6일간 증가해 최종 6
심각성 : 초기 5, 6일간 증가해 최종 7
치사율 : 초기 0, 고정값
변이율 : 0.5%
반환값 : 2
연구 요구량 : 32000000 (32m)
발현지연 : 6일
고유능력 : 감염경과에 따른 DNA 증가 없음. DNA 버블 등장빈도 증가. DNA 버블 획득 DNA량 2배.
특수능력 : 공생 1~3

공생[편집 | 원본 편집]

진화명 공생 1
영문명 Symbiosis 1
능력치 비용 전염 심각 치사
8 0 -4 0
선행진화 없음
추가효과 국경 전파력 증가
항공기 전파력 증가
선박 전파력 증가


진화명 공생 2
영문명 Symbiosis 2
능력치 비용 전염 심각 치사
11 0 -8 0
선행진화 공생 1
추가효과 국경 전파력 증가
항공기 전파력 증가
선박 전파력 증가


진화명 공생 3
영문명 Symbiosis 3
능력치 비용 전염 심각 치사
14 2 -10 0
선행진화 공생 2
추가효과 국경 전파력 증가
항공기 전파력 증가
선박 전파력 증가


전부 다 찍으면 심각성이 22나 감소하는데, 총체적 장기부전의 심각성이 20이다! 1단계 증상 한두 가지 정도로는 들키지도 않는다!

[편집 | 원본 편집]

어차피 느린 전략에는 많이 쓰이는 코드긴 한데시토크롬 급증을 쓰면 DNA 수급이 많이 편해진다.

심각성이 줄어든다는 이유 덕분에 전염병에 크게 영향을 주는 증상을 진화시키는 것도 좋다. 기침 - 재채기에 투자하면 도시 전염에도 도움이 되고, 폐렴을 통해 한랭지역의 감염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물론 너무 많이 진화시키면 다른 곳에 투자하기가 힘들어지므로 무턱대고 진화시키지는 말자.

아직 증상이 없다고 안심하고 공생에 투자를 하지 않으면 큰일난다. 기본적으로 높은 심각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자칫하면 바로 발견이 돼버린다. 최소한 공생 2까지는 올려두고 시작하자.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