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상

(우상숭배에서 넘어옴)

우상은 사고를 가로막는 그릇된 편견 또는 선입관을 뜻하며, 기독교에서는 신을 본떠 만든 형상이나 하느님 이외에 신앙의 대상을 뜻한다.

우상숭배나 우상의 사전적 정의를 보면 알수있지만, 용어 자체에 타 종교에 대한 폄하가 깃들어 있다는 사실을 알수있다. 우상이라는 단어 자체에 이 신은 참된 신이 아니라는 관념이 강하게 들어있는데다가 해당 용어의 시전자가 무신론자가 아니라면 해당 주장은 대개 유일신이거나,참된신인 어떤 종교,혹은 어떤 종파의 신을 상정하기 때문이다. 이 용어를 검색할때 어떤 일신교의 교리가 자주 보이는 것도 그탓이다. 다신교의 경우는 우상숭배딱지 말고도 빈자리가 없지만, 일신교에서는 우상숭배외에는 타 종교의 자리가 있을 수가 없다.

우상숭배[편집 | 원본 편집]

우상숭배(偶像崇拜)

신 이외의 사람이나 물체를 신앙의 대상으로 숭배하는 일 영물이나 주물(呪物)을 종교적인 대상으로 삼는다.
-표준국어대사전

어떤것이 우상숭배인가?[편집 | 원본 편집]

사전적 정의가 신 이외의 대상 숭배인데, 일부 가공의 창작물과는 달리 현실에서는 신이 누군지, 있기는 한건지 전혀 밝혀진 바가 없다.

형태가 정해지지 않았든,어떤 모습으로 묘사된 신이든 실존하는 지에 대해선 지금껏 어떤 종교라도 입증하지 못했으며, 그렇기 때문에 종교라 불리는 다른것들과 마찬가지로, 진짜 '신'이 당신앞에 강림하거나,신이 '없다고'밝혀지기 전까지는 어떤게 우상인지 100% 알 길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