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뭐 먹었어?

어제 뭐 먹었어?
きのう何食べた?
Kinou Nani Tabeta? v01 jp.png
일본어판 제1권 표지
작품 정보
작가 요시나가 후미
장르 요리, BL
나라 일본
언어 일본어
출판사 코단샤
연재처 모닝
연재기간 2007년 ~ (주 1회)
권수 21권
한국어판 정보
출판사 삼양출판사

어제 뭐 먹었어?》(일본어: きのう何食べた?)는 요시나가 후미가 그린 일본요리 만화다. 코단샤모닝에서 2007년 12호부터 연재를 시작했다.

주로 주인공인 카케이 시로가 집밥을 만들어 그의 애인인 야부키 켄지와 같이 식사를 하는 에피소드가 대부분이지만, 가끔씩 야부키 켄지나 다른 등장인물들이 요리를 하는 에피소드도 나온다. BL 만화의 성격도 가지고 있다.

줄거리[편집 | 원본 편집]

카케이 시로(변호사)와 야부키 켄지(미용사)의 '식생활'을 둘러싼 이야기입니다.
— 작품 소개문
이 문단은 비어 있습니다. 내용을 추가해 주세요.

등장인물[편집 | 원본 편집]

카케이 시로 (筧 史朗)
주인공. 남성 동성애자이며, 직업은 변호사다. 연재 초기만 해도 자신의 성적지향을 남에게 들키는 것을 매우 꺼려했지만 후기로 갈수록 그런 경향은 사라졌다. 그렇다고 직장 동료 등 타인에게 굳이 커밍아웃을 하지는 않는다.[1] 애인인 야부키 켄지와는 게이바에서 처음 만났고, 나중에 야부키 켄지가 일하는 미용실에서 두 번째로 만난다. 그 후 켄지의 집이 홍수 피해로 완전히 무너졌을 때, 자신의 집에 불려들어 같이 사는 것을 계기로 켄지와 정식으로 사귀게 된다.
상당한 짠돌이다. 절약하는 것을 좋아하며, 쓸데없이 돈을 쓰는 것을 싫어한다. 매일 만드는 집밥도 집에 남은 재료와 마트나 슈퍼에서 그날 할인한 식재료를 조합해서 만드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청소년 시절 집에 숨겨둔 야한 잡지를 자신의 어머니에게 들켜서 부모님이 그의 성적 지향을 알게 되었다. 대학교를 다녔을 때 이성애자 코스프레를 위해 여성과 사귄 적이 있다. 이 여성은 대학생 시절 짧은 머리를 하는 등 남자처럼 보였기 때문에 시로가 '이 정도라면 사귈 수 있겠다'라고 생각해서 만난 것도 있다. 게이임에도 불구하고 전혀 '게이같은 특징'을 보이지 않는다.게이 말투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게이 같은' 패션을 하지도 않으며, 남성 동성애자들보다는 이성애자들이 좋아하는 여성 연예인을 좋아한다.[2] 그래서 종종 켄지 등 주변사람들에게 '양성애자가 아니냐'는 오해를 받는다.
야부키 켄지 (矢吹 賢二)
코히나타 다이사쿠 (小日向 大策)
이노우에 와타루 (井上 航)
미야케 히로시 (三宅 祐)
타부치 고 (田渕 剛)

서적 정보[편집 | 원본 편집]

단행본은 모닝 KC 레이블로 출간되었다.

TV 드라마[편집 | 원본 편집]

이 문단은 비어 있습니다. 내용을 추가해 주세요.

관련 사이트[편집 | 원본 편집]

각주

  1. 어쩔 수 없는 상황에서 커밍아웃을 한 적은 몇 번 있다.
  2. 남성 이성애자와 남성 동성애자가 좋아하는 여성 연예인의 스타일과 타입은 다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