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렌 C. 해밀턴

알렌 C. 해밀턴(Allen C. Hamilton)은 게임 《에이스 컴뱃 5》의 등장인물이다.

처음 등장했을 때 계급은 대위. 오시아 연방군 샌드섬 기지 사령관인 오슨 페럴트의 부관이다. 군인인 친척을 따라 군인이 되었지만 그렇지 않았으면 기자 일을 했을 거라고 한다. 알베르 쥬넷은 그를 페럴트보다 합리적인 사람이라 평가했다. 프롤로그에서 압수당한 쥬넷카메라를 돌려주었으며 환태평양 전쟁이 발발한 후에 그를 취재단에 넣어주거나[1] 심기가 불편한 페럴트를 찍으려는 쥬넷을 제지하는 등, 쥬넷에게 여러모로 잘해주는 면모를 보인다.

첫 등장은 세번째 임무인 Narrow Margin 직전 컷신. 유크토바니아가 오시아에 선전포고 했다는 걸 쥬넷에게 전한다.

내용 누설 주의 이 부분 아래에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포함되어 있어, 열람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믿든 안믿든 자유지만, 그게 진실이다.
제8492비행대대, 저들의 격추를 허락한다.

18번째 임무에 딸려있는 임무인 8492에서 밝혀진 바에 따르면 그는 환태평양 전쟁을 주도한 비밀 조직 "회색 남자들"의 일원이었다. 오시아군의 벨카인 가상적기 부대인 제8492비행대대에서 근무한 전적이 있으며 오시아군의 전쟁영웅이던 샌드섬 분견대를 첩자로 몰아 쫓아냈다.

27번째 임무인 ACES에서 재등장. MiG-1.44를 타고 나타나 라즈그리즈를 막으려 한다. 격추시키면 동료들의 찬사를 받을 수 있지만, 완전히 격추할 수는 없다. 라즈그리즈를 쫓아서 터널까지 날아들어가지만 SOLG 조종장치의 파괴를 막지도, 살아나오지도 못하고 사망한다.

각주

  1. 이건 쥬넷의 추측이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