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발디 (앨리스 시리즈)

비발디
ビバルディ
등장인물 정보
출생 29~32세 (편의상)
성별 여성
직업 하트 나라의 여왕
신체 165~170cm, B형 (편의상)[1]
가족 블러드 듀프레 (남동생)
작품 정보
작품 앨리스 시리즈
성우 카이다 유코

비발디(ビバルディ)는 오토메 게임 앨리스 시리즈의 공략 캐릭터로, 시리즈 중 다음 작품들에 등장한다.

하트 나라에서 게임의 주최자를 맡고 있으며, 하트 나라를 다스리는 '하트의 여왕'이라는 이명을 가진 여인으로 하트의 성의 지배자이다. 무자비하고 잔혹하며 오만하고 감정적인 여왕님이다. 모자장수나 고란드와는 적대 관계이며, 이방인인 앨리스를 여동생(장난감)처럼 귀여워한다. 그림으로 그린 듯한 여왕님이지만 다른 사람들에게는 말하지 못할 비밀을 취미로 가지고 있다.

성격[편집 | 원본 편집]

변덕스러운 기분파로, 히스테릭하고 감정적이다. 말버릇은 '목을 쳐라', 취미는 사형 선고. 이방인인 앨리스를 이뻐하며 여러가지 조언을 해주는 편이다. 또한 소녀같이 천진한 일면을 가지고 있다. 봉제인형이나 작고 귀여운 것을 좋아하는 편이지만, 자신에게 어울리지 않는다고 대외적으론 숨기고 있다. 어른스러우나 아이같은 면모도 가끔 내보이며, 섬세하고 상처받기 쉬운 소녀같은 모습을 보인다.

취향[편집 | 원본 편집]

붉은색
하트의 성도 여왕의 취향을 고려하여 건물부터, 성의 하인들의 복장까지 전부 붉은색으로 치장되어 있다. 음료는 홍차를 좋아하며, 꽃 역시 붉은 장미를 좋아하는데 잘못하여 하얀 장미를 심은 병사들을 처형하려 할만큼 붉은색 매니아이다. 또한 붉은 석양을 좋아하여 저녁이 아닌 시간대에는 초조해하며 히스테릭해지지만, 저녁에는 기분이 비교적으로 좋아지는 편이다.
장미
화려하고 가시가 있는 강한 꽃이라는 이유로 장미를 좋아한다고 한다. 다른 꽃은 인정하지 않을만큼 장미를 좋아하며 그 중에서도 붉은 장미만을 인정하고 있다. 향수 및 입욕제, 하트의 성 안까지 모두 붉은색의 장미로 꾸밀만큼 장미만을 좋아하며 고집하고 있다.
귀여운 것
사실 소녀 취향이라서 귀여운 것을 매우 좋아한다. 그녀의 방에는 많은 봉제인형들이 있다. 고양이도 이 때문에 좋아하는 것으로 보인다.

외모[편집 | 원본 편집]

앨리스는 비발디를 처음 보고 '화려한 의상에도 전혀 압도되지 않는 강인하고 아름다운 높은 신분의 여성'이라고 생각했으며, 주변의 어느 여성과도 다르며, 언니와도 비교할 수 없는 외견을 가졌다고 평가했다.

시리즈별 작화 변화[편집 | 원본 편집]

다년간 시리즈가 이어짐에 따라 작화에 변화가 생겼다. 크게 초기 작품인 '하트 나라의 앨리스'에서의 작화, 그 후 '클로버 나라의 앨리스'부터 '장난감 상자 나라의 앨리스'까지의 작화, '다이아 나라의 앨리스' 이후의 작화로 나눌 수 있다.

시리즈별 의상 변화[편집 | 원본 편집]

보라색의 롤 머리 위에 검은 리본으로 비스듬히 고정된 왕관을 쓰고 있다. 호화로운 붉은색의 드레스를 입었으며 깊게 파여 드러난 명치에 하트 모양의 타투를 새겼다. 루비로 된 하트모양의 지팡이를 늘 가지고 있다. 왼쪽 입가에 점이 있으며 글래머이며, 늘 손톱 끝을 작은 비즈로 장식한 후 붉은 매니큐어를 칠하고 있다. 회합 시에는 가슴이 드러난 검은색 정장 차림을 선보인다. 왕관 대신 장미로 꾸며진 레이스가 달린 미니 햇을 썼으며 평소와는 달리 롤 머리가 아닌 웨이브가 진 긴 머리이다.

시리즈별 작중 행적[편집 | 원본 편집]

하트 나라의 앨리스 (애니버서리 나라의 앨리스)
하트 나라에서 게임의 주최자로 하트의 성의 지배자이다. 주최자의 역할인 무도회를 개최하였으며, 쌍둥이와 함께 하트(애니버서리) 나라에서는 특정 기간동안 만나지 않으면 앨리스를 죽이는 살해엔딩을 가지고 있다. 또한 유일하게 앨리스를 원래 세계로 돌려보내지 않고 죽여버리는 데드엔딩이 있다.
클로버 나라의 앨리스
이사의 영향으로 혼란스러워하는 앨리스에게 이사에 대해 알려주거나, 여러가지 조언을 해준다. 공략 불가 캐릭터.
조커 나라의 앨리스
에이프릴 시즌으로 인해 계절이 생긴 조커 나라의 하트의 성에서 거주하며 앨리스에게 에이프릴 시즌에 대해 알려준다. 화사한 봄으로 바뀐 성 내에서 봄에 관련된 여러가지 놀이를 하며 즐긴다. 공략 불가 캐릭터.
장난감 상자 나라의 앨리스
장미정원에 물을 주려다 트러블에 휘말린 앨리스는 비발디의 허락을 얻은 후, 당분간 성 밖에서 머리를 식히기로 결심한다. 유원지에서 피어스의 약에 의해 작아진 앨리스는 남장을 하고 잠행중인 비발디를 만나 남장한 비발디에게 설레임을 느끼는 이벤트가 있다. 또한 블러드 루트에서는 상심한 앨리스를 달래기 위해 어린 모습으로 변하여 앨리스와 어울리는 이벤트가 있으며, 장미원 엔딩에서는 블러드, 앨리스 사이에 끼어 그들의 자식처럼 굴며 블러드를 농락시키기도 한다. 패러렐 월드에서는 심포니아 고위 마법학교의 자치회의 회장이며 붉은 장미 기숙사의 사감을 맡고 있다.

인간관계[편집 | 원본 편집]

블러드 듀프레
서로 적인 대립적인 관계로 못마땅하게 생각한다. 생각하는 것만으로 불쾌감을 떠올릴 정도로 싫어하며 질색한다. 하지만 본래는 블러드 듀프레의 친누나로 장미원에서만 남매 사이로 지내고 있으며 앨리스 외엔 이 사실을 아는 사람은 없는 모양이다. 여러모로 남동생인 블러드를 휘두르는 남다른 포스를 보인다.
페터 화이트 & 에이스
자신의 부하이지만 서로 신뢰하는 모습은 찾아볼 수 없다. 서로 진심으로 자객 및 독살, 총살을 서슴치 않고 하려하며 눈 앞에서 독설을 내뿜으며 서로를 비아냥거리기 바쁘다.
보리스 에레이
고양이 애호가로 보리스를 보면 캣푸드를 잔뜩 하사한다. 캣푸드를 먹지 않는 보리스의 호소를 깔끔하게 무시한 채 애정공세를 하며 이뻐한다.
피어스 뷔리에
쥐인 관계로 진심으로 무서워한다. 더럽고 무시무시한 존재인 모양이며, 혐오하는 것이 마땅한 생물이라고 한다.
하트의 왕
하트 나라의 왕으로, 비발디와 함께 하트 나라를 다스리고 있다. 하지만 실질적인 지배자가 아닌 모양으로 비발디를 포함한 다른 이들의 실무를 전부 떠맡고 있다. 평소에는 여러가지 이유로 구박하는 편이 많지만, 은근히 신경쓰는 모습을 자주 보인다.

호칭[편집 | 원본 편집]

  • 각 캐릭터마다 비발디를 부르는 호칭이 다르다. 따라서 이름을 포함하여 어떤 호칭으로 불리는지를 서술한다.

공식 인기투표[편집 | 원본 편집]

조커 나라의 앨리스의 발매 전에 실행되었으며, 2009년 9월 19일부터 9월 27일까지 집계하였다.[2]

  • 조커 나라의 앨리스 공식 인기투표 결과 : 14위

각주

  1. 공식 팬북의 설정으로 해당된 혈액형과 흡사한 성격이란 뜻으로, 확정된 혈액형은 아니다.
  2. 투표 결과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