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트나라의 앨리스 ~Wonderful Wonder World~

하트나라의 앨리스
~Wonderful Wonder World~
ハートの国のアリス
〜Wonderful Wonder World〜
하트나라의 앨리스 PC판.jpg
PC판 패키지 일러스트
게임 정보
배급사 아트무브 (PC, PS Vita판)
PROTOTYPE (PS2, PSP판)
개발사 퀸로제 언더 가든
제작 사츠키 코우
작가 사츠키 코우
미술 히메링고 (구판)
불명 (PS2, PSP)
후지마루 마메노스케 (신장판)
장르 판타지 연애 어드벤처
여성향 연애 게임
출시일 2007년 1월 4일 (PC판)
2008년 9월 18일 (PS2판)
2013년 10월 31일 (PSP판)
2015년 7월 30일 (PS Vita판)
플랫폼 PC (Windows), PS2, PSP, PS Vita
모드 싱글플레이
언어 일본어
시리즈 앨리스 시리즈
후속작 클로버 나라의 앨리스 ~Wonderful Wonder World~
애니버서리 나라의 앨리스 ~Wonderful Wonder World~라는 리메이크 판이 나옴.

하트나라의 앨리스 ~Wonderful Wonder World~》(일본어: ハートの国のアリス 하토노코쿠노아리스 〜Wonderful Wonder World〜)는 앨리스 시리즈의 첫 번째 타이틀이자 퀸로제의 산하 브랜드 퀸로제 언더 가든의 첫 출범 게임이다. 동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의 오마쥬로 시작했으나 퀸로제가 만든 게임들 중 대히트를 치면서 시리즈화 및 여러 가지 이식작으로 우려먹은 타이틀이기도 하다.

팬디스크격 게임으로 《하트나라의 앨리스 ~Wonderful Twin World~》가, 리메이크 작으로 《애니버서리 나라의 앨리스 ~Wonderful Wonder World~》가 있다. 2017년에 스마트폰 대응 이식판도 나왔으나 아트무브의 파산으로 내려간 상태.

약칭은 하트아리(ハートアリ, 하트앨리). 이미지 컬러는 붉은색

1 시스템[편집]

하트아리에는 자유행동을 통해 체지지나 장소를 클릭해 방문한 다음 캐릭터와 만나는 식의 포인트 앤 클릭 어드벤처와 비슷한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문제는 이 방문 시스템이 매우 까다로운데 각 캐릭터는 특정 장소에 체류해있는 것이 아니라 시간대(낮/밤)에 따라 체류 장소가 달라진다. 문제는 이 시간대가 완전 랜덤인데다가 운좋게 타이밍을 맞추어서 체지지를 방문해도 공략 캐릭터가 없을 가능성이 높다는 것. 이렇게 공략 캐릭터를 만나는 것도 까다로운데 총 3번을 방문해야 호감도가 1이나 오른다. 게다가 공략 캐릭터 한 명만 만나면 안되고 다른 캐릭터까지 만나줘야 공략 해금이 된다.

이런 비효율적인 노가다 턴으로 인해 팬덤에서는 공포의 300턴이라는 악명을 떨쳤다. 그나마 이 부분은 후속작 및 이식판, 리메이크판에서 개선되는 중.

2 시놉시스[편집]

자택 안뜰에서 낮잠을 자던 주인공 "앨리스 리델"은 두 다리로 달리는 흰 토끼, "페타 화이트"에 의해 신기한 세계로 끌려간다. 다다른 곳은 주민 모두가 무기를 휴대하고 총격전이 일상 다반사인 동화같은 동화가 아닌 세계. "하트의 나라". 흰 토끼에 의해 억지로 "하트의 작은 병"속의 수수께끼의 약을 먹고 원래 세계로 못돌아가게 된 앨리스는 "이 세상은 꿈이니까 깰때까지 즐기면 된다" 라는 마인드로 행동을 개시한다.

3 등장인물 & 세력[편집]

하트의 성
모자장수의 저택
유원지
시계탑
기타

4 파생 작품[편집]

4.1 만화[편집]

4.2 소설[편집]

5 기타 굿즈[편집]

  • 하트나라의 앨리스 ~Wonderful Wonder World~ 공식 비주얼 팬북
  • 하트나라의 앨리스 ~Wonderful Wonder World~ 앤솔로지 코믹

6 갤러리[편집]

7 기타[편집]

  • 신장판 하트아리는 엄밀히 따지면 아니아리를 베이스로 만들어진 게임이다.

8 외부 참조[편집]

9 각주

Wikipedia-ico-48px.png이 문서에는 일본어판 위키백과의 ハートの国のアリス〜Wonderful Wonder World〜 문서를 번역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