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치비

벤치비(Benchbee)는 인터넷 속도 측정 솔루션 소프트웨어, 혹은 그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회사다.

벤치비 회사[편집 | 원본 편집]

2005년 10월에 설립한 벤처 기업으로, VoIP를 활용한 인터넷 전화망 서비스와 인터넷 속도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이다. [1] 본사는 서울특별시 송파구에 있다.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속도 측정[편집 | 원본 편집]

벤치비 PC.png

PC에서는 벤치비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인터넷 속도를 측정할 수 있다. 회원가입을 하거나 비회원이어도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 연결방식과 자신의 거주지역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면 인터넷 속도를 측정할 수 있다. 비회원이 인터넷 속도를 측정하기 위해서는 ActiveX 기반의 소프트웨어의 설치가 필요하며, 따라서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만 이용할 수 있다.

일단 이용하는 인터넷 서비스 형태와 사용자가 있는 건물의 형태, 서비스 지역 정보를 입력하고 동의를 누르면 다운로드 속도와 업로드 속도, 접속 지연 속도 정보를 보여준다. 회원가입을 할 경우 자신이 측정한 결과를 저장할 수도 있다.

벤치비 모바일 앱[편집 | 원본 편집]

벤치비 속도측정
소프트웨어 정보
개발 벤치비
출시 2010년 8월 4일[2]
최신버전 v.3.0.0.4
2016년 5월 22일
언어 한국어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iOS
라이선스 프리웨어, 벤치비 저작권 보유.
웹사이트 www.benchbee.co.kr

벤치비는 스마트폰 유저들을 위해 모바일 앱 형태로도 출시되었다. 대한민국에서 가정 많이 사용하는 인터넷 속도 측정 앱으로 유틸리티 부문 인기순위 500위안에 들어가는 앱이기도 하다.

모바일 버전의 경우는 스마트폰이 인터넷 연결상태 정보를 제공하기에 WiFi나 데이터 네트워크 사용 정보를 입력할 필요는 없다. 측정 시작버튼만 누르면 바로 측정이 시작된다. PC버전과 마찬가지로 다운로드 속도(Mbps), 업로드 속도(Mbps), 지연시간(Ping) 정보가 입력된다. 다운로드 속도, 업로드 속도는 높을 수록 데이터를 교환하는 속도가 빠르고, 지연시간이 짧을 수록 교환 시에 지연이 덜 발생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데이터를 사용할 경우 벤치비를 돌릴 경우 상당한 양의 데이터를 잡아먹는다. 이 점을 주의하면서 벤치마크를 돌리는 것이 좋다.

바깥 고리[편집 | 원본 편집]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