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판타지 작전지역

임페리온[편집 | 원본 편집]

임페리온.png

임페리온에는 인간,천사,신수들이 거주한다.

이 지역은 성왕이 통치하는데, 성왕은 전통적으로 물려받은 애셔(Ascher)의 지팡이에 의해 선택된다. 현재 왕의 지팡이는 소실되버려서 성왕선출은 신분과 종족구분없이 최고위층 외에서 선발하는 전통이 수립되었다. 다만 중간관료집단의 부패가 진행되기 시작했고, 마침 평민출신 이사벨라가 신임 성왕으로 즉위하면서 그 권위에 무시하고 사익을 추구하는 문제가 일어난다.

성왕의 아래에 성전기사단장, 주교, 내정대신으로 권력이 분립되어 있으며, 성전기사단은 성기사중의 엘리트 집단으로 성기사단장이 임페리온 군대의 총사령관이다. 주교는 교회의 총수로 임페리온에서 교회는 포교외에도 재판과 세무를 관할한다. 내정대신도 이 교회의 주요한 지도자중의 하나이다.

임페리온에는 징벌자라는 비밀조직이 있었는데, 본래 주교의 통제하에 이단자와 배교자들을 숙청하는 임무를 맡고 있었다. 그러나 오랜 시간이 흐르면서 징벌자는 본래의 목적에 벗어나게 되었고 이사벨라가 신임 성왕으로 즉위하면서 반란을 일으킨다. 그래서 이 징벌자가 각종 모험 필드상에 몬스터로 등장하게 된다.


합금공역[편집 | 원본 편집]

합금공역.png

힙금공역은 카터족,엘프,인간이 거주민이다. 거장의회라는 일종의 장인마스터들의 협의체가 정부의 역할을 한다. 카터족은 선천적으로 발명과 제작에 소질이 있고, 이곳의 엘프들은 연금술에 심취해 있다.

여러 종족이 거주하다보니 문제가 많은데 특히 샤프투스라는 카터족 집단이 분리독립을 요구하며 저항 운동을 하는 중이다. 이들이 필드상에 몬스터로 자주 등장한다.

달멜란[편집 | 원본 편집]

달멜란.png

달멜란은 여러 지역으로 나뉘어 있다. 메시아,셀렌,보르다 등이 주요도시이며 외진 대삼림지역이 엘라노다. 이곳의 엘프들이 종종 인간이 사는 곳으로 오기도 하는데 바이올렛이나 유나가 대표적인 케이스.

셀렌에는 해적들이 설치고, 보르다의 사막지대에는 레드스톰이라는 도적단이 준동한다. 여기에 사막한가운데 비보를 지키는 호루스형제단까지, 있을건 다있는 동네다.

미스틱[편집 | 원본 편집]

미스틱.png

문제의 미스틱은 천도궁과 마법학원으로 이루어진 지역이다. 코크마가 중심도시이고 대부분의 거주민은 마법사 아니면 마법수련생들이다. 엘프 마법사도 있는데 대표적으로 실핀.

창조자의탑도 이 코크마에서 관리하고 있으며, 현 오로라에서 가장 강력한 힘을 보유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이런 곳에도 당연히 반대세력이 존재하는데 흑장미결사가 그것이다. 이들은 일종의 마법윤리규정(?) 따위는 학문과 연구의 자유를 억압할 뿐이라 주장하고 인체실험은 물론 죽은자를 이용하는 금단의 주술에도 손을 대며 가장 강력한 반천도궁 세력으로 성장한다.

마법은 거의 대부분 연소계와 서리계가 주류인데 이런 주류에서 벗어난 이들도 있다. 예를 들어 카티는 서리계 마법사 가문 출신이면서도 연소계와의 연계효과에 대한 독자적인 경지를 개척하고, 테론이나 춘은 여기에 권술을 결합한 형태의 기술을 연구해 나간다.


더스티랜드[편집 | 원본 편집]

더스티랜드.png

명계의 입구가 위치하는 지역이다.

마족의 침략에 맞서 명계의 입구를 여는 바람에 언데드가 명계로부터 뛰쳐나왔고 덕분에 모험지역에 언데드를 만나게 된다.

페르세포네와 연관되어 데스나이트가된 아바돈이나 그의 수하가된 에드레네, 망령의 동반자인 판도라 등 비극적인 생의 주인공들이 많다.


타락의심연[편집 | 원본 편집]

타락의심연.png

타락의 심연은 악마족이 거주한다.

악마족은 빅뱅이전의 오로라에서 천사와 오로라인들이 봉인시켜놓은 존재인데, 빅뱅후 이 봉인에 균열이 생겨 몬스터로 등장하게 된다.

북부[편집 | 원본 편집]

북부.png

북부는 카터족의 본거지로 카터족,인간족,엘프가 거주한다. 카터는 고양이(Cat)에서 유래한 것으로 보이는데, 캐릭터 중에 고양이 수인 외형의 슈레딩거윌리엄 스노우랜드가 이 지역과 연관된다.

카터족이 지배하고 있기는 한데 인간족도 거주하며 두 종족간의 갈등과정에 카터족 일부가 반란을 일으켜 북부반군을 결성한다.이 북부반군이 눈덮힌 배경의 필드상에서 적으로 자주 등장한다.

사실 이 배후에는 제로자키 컴퍼니가 있고,이 조직은 합금공역의 카터족 분리독립파인 샤프투스와도 모종의 관계가 있는 것으로 나온다.

열염의 섬[편집 | 원본 편집]

염신의 부활이라는 테마(스토리)이벤트가 오픈되면서 추가된 지역이다. 다른 지역과는 달리 이지역은 별도의 작전을 수행할 수 없어서 캐릭터 조각 드롭 정보나 포인트 명칭 등이 전혀 나오지 않는다.

지도상에서 비슷한 사이즈의 북부도 상당한 작전포인트가 구현되어 있는 것을 보면, 작전 컨텐츠 디자인에서 아예 제외되어 있던것으로 추측된다.

가장 최신의 컨버전인 일본판에서도 공식홈에 열염도가 제외되어 있는 상태여서 추가적인 작전지역 확장이 이루어지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미오픈 지역[편집 | 원본 편집]

작전 지도상에 미오픈 지역은 잠금 표시가 되는데, 일반, 정예, 선경의 모든 지역을 클리어한 뒤에도 지도 하단을 보면 명칭도 나오지 않는 잠겨 있는 지역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