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 네이션

James223 (토론 | 기여)님의 2016년 12월 12일 (월) 06:16 판 (새 문서: =개요= 2014년 처음 방영을 시작한 좀비 아포칼립스 관련 드라마. Syfy에서 방영중이다. 2016년 12월 기준 시즌 3이 방영중이며 시즌 4의 촬영이...)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개요

2014년 처음 방영을 시작한 좀비 아포칼립스 관련 드라마. Syfy에서 방영중이다. 2016년 12월 기준 시즌 3이 방영중이며 시즌 4의 촬영이 예약되어있다.

스토리

좀비 대재앙이 일어난 직후, 교도소에서 생체실험을 당하던 죄수 머피는 정부에서 개발한 좀비 백신에 걸맞는 인물인 것이 드러나 델타포스 팀장 해몬드의 경호를 받으며 캘리포니아로 향한다. 해먼드는 뉴욕에서 만난 워렌에게 자신이 맡은 임무를 설명하면서 머피의 중요성을 피력하고 NSA 북극지부의 생존자 시티즌Z와 워렌을 연결시켜주어 이들로 하여금 자신의 임무에 동행할 것을 권유한다. 마침 뉴욕 생존자 집단은 좀비들에게 자신들의 대피소가 털린 것을 알게 되고 새로운 보금자리도 찾을 겸 정부의 보상을 받기 위해 질병관리센터가 있는 캘리포니아로 향하게 되는데...

등장인물

참고로 워킹 데드 못지 않게 주연급 캐릭터들이 적잖이 죽어나간다.

특징

이 작품은 동시기에 방영 중인 워킹 데드에 비해 라이트한 분위기를 가지고 있다. 게다가 곳곳에 패러디와 코믹요소 또한 갖추고 있어 워킹 데드의 무거운 분위기와 비교된다. 이 작품은 사실상 로드 트립 액션물에 좀비 아포칼립스라는 배경을 깔아둔 정도라고 볼 수 있다. 좀비 아포칼립스를 보고는 싶지만 원킹 데드의 우울하고 심란한 분위기가 싫은 시청자들에게 어울리는 작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