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world

Nobrainer (토론 | 기여)님의 2020년 11월 15일 (일) 22:58 판 (→‎플레이 팁 =)
{{{게임이름}}}
게임 정보
배급사 Enormous Elk
개발사 Sami Maaranen, Erkka Lehmus
장르 로그라이크 게임
플랫폼 Windows 스팀
모드 싱글플레이

개요

핀란드 개발자인 Sami Maaranen, Erkka Lehmus가 1990년부터 제작한 턴제 생존 로그라이크 게임.

원래는 어느 시점부터 독자적으로 제품키 시스템을 써서 버전별(현 버전 / 메이저 버전 / 전체) 키를 골라 유료 결제하면 키를 주는 형태로 유료 판매했으나, 점차 컨텐츠가 완성되면서 버전업 속도가 느려지기 시작하면서 사실상 메이저 버전이나 전체 버전이나 차이가 없어지다가, 16년 2월 스팀에 입점한 시점을 전후로 그냥 무료공개로 전환되었다.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스팀에서도 115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일반적인 로그라이크 게임이 던전을 탐사하며 몬스터를 물리친다는 커다란 하나의 궤를 같이 한다면, 언리얼 월드는 타일셋 기반 턴제 로그라이크라는 뼈대만 공유하고 완전히 다른 게임이다. 가상의 19세기 핀란드 자연환경 속에서 살아남는 게임으로, 주로 싸워야 할 적(?)은 북부 핀란드의 칼날같은 추위와 목마름, 배고픔이다.

2016년 9월 9일, 최장기간 사후관리된 게임으로 기네스에 등재됐으며, 2020년 막바지까지도 업데이트 및 사후관리가 유지되고 있다.

버전이 올라가면서 많은 기능과 컨텐츠가 추가되긴 했지만, 양털을 깎는게 없다던지, 옷 수선이 가죽과 털옷만 된다던지 하는 미묘하게 불편한 요소들이 많은데, 모딩을 지원하므로 공식 포럼에서 이런저런 모드를 찾아 깔거나 직접 제작할 수 있다.

상세

플레이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