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1867

ZhunyBot (토론 | 기여)님의 2015년 7월 28일 (화) 22:11 판 (2012-06-09 23:26:25 r1 : 유저 220.76.196.17가 나무위키에서 수정했던 로그입이다. ([rev 1.1]))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이 항목은 픽션이며, SCP 재단 위키 항목에 기반하고 있습니다.

 * 상위항목: SCP 재단
 * 일련번호: SCP-1867, 신사 (A Gentleman)
 * 등급: 안전 (Safe)
 * 원문

SCP-1867은 Nembrotha kubaryana 종에 속한 갯민숭달팽이로, 길이는 11.7cm이다. 동종의 생물과 비교했을 때 외관상의 차이점은 없다. 그러나 SCP-1867은 지성을 갖고 있으며, 텔레파시를 통해 5미터 내의 사람과 의사소통을 할 수 있다. 자기를 영국의 탐험가이자 박물학자인 '시어도어 토마스 블랙우드 경'이라고 하는데, 이런 사람에 관한 자료는 발견되지 않았다. SCP-1867은 19세기 영국식 영어를 사용하며, 연구원들에게 친절하고 협조적이다. SCP-1867은 별다른 격리 조치 없이 수조에 보관되고 있다.

SCP-1867은 자기가 아편 전쟁에 참전했다든가, 세계 오지를 탐험했다든가, 진귀한 생물과 민족을 발견했다든가 하는 이야기를 계속 한다. 이런 이야기의 신빙성엔 의문점이 많지만, SCP-1867은 지리학, 동물학, 식물학, 고고학, 인류학, 언어학에 관한 깊은 지식을 갖고 있음이 밝혀졌다. 또한 숨겨진 신화, 신비학, 신비동물학 등의 괴상한 지식 또한 갖고 있다. 그러나 SCP-1867은 대략 1910년 이후의 사건과 관련된 것에 대해서는 이해하지 못하거나, 또는 의도적으로 무시하는 듯 보인다.

이런 이야기에 관한 증거를 요구하자, SCP-1867은 영국 모처의 주소를 대며 '수집품을 기부할 의향이 있다'고 하였다. 해당 주소를 조사하자 한 여성이 살고 있는 작은 별장이 나왔는데, 그 여성은 '블랙우드 경의 집을 관리하고 있다'고 말했으며, 조사 개시 5일 후 심장병으로 사망하였다. 그 외에 SCP-1867과 관련된 정보는 얻지 못했다.

별장 지하에는 3천 가지 이상의 유물, 동식물 표본이 보관된 창고와, 5천 권 이상의 책이 보관된 서재, 구식 연구실이 있었다. 이 수집품들은 전부 재단이 회수하였으며, 대략적인 목록은 이러하다.

* 알 수 없는 식물 표본 116점
* 알 수 없는 곤충 표본 107점
* 알 수 없는 파충류 표본 28점
* 알 수 없는 어류 표본 23점
* 알 수 없는 양서류 표본 14점
* 알 수 없는 포유류 표본 12점
* 알 수 없는 공룡 8종이 담긴 화석
* 알 수 없는 선사 포유류 12종이 담긴 화석
* 알 수 없는 29가지 토착 부족의 유물 
* SCP-1867이 언급한 사건들을 기록한 수기 35권. SCP-1867이 다소 변형 및 과장한 점을 제외하면, 내용은 거의 동일함. 또한 기록된 날짜도 일치함.
* 정제된 아편 20kg.
* 알려진 어떤 제조사의 것과도 일치하지 않는 기종의 화기들. 일례로, 'B. T. 모스 박사의 강력한 입자 불안정화 총'이라 적힌 나팔총 3점. 작동되지 않음.
* 수성, 금성, 화성, 목성 위성을 본뜬 정밀한 천구의. 이들 표면을 탐사하기 위한 경로를 기록한 공책도 발견됨.
* 크게 개조된 마차. 알 수 없는 장치들이 달려 있음. 문 옆에 '고장시 헨리에게 문의'라 적힌 메모가 붙어 있음. 메모의 필체는 수기의 것과 동일.
* [ 데이터 말소 ] . 작동하자 4명의 요원의 사망했고, 물체는 파괴됨. 이것에 대해 묻자, SCP-1867은 "내 수집품을 다루려면 조심하라고 했을 텐데. 내가 97년에 워킹에서 그 지독한 것을 발견했을 때는 내 머리가 날아갈 뻔했다네." 라고 대답.

다음과 같은 면담도 있었다.

{{|███████ 박사: 안녕하세요, 1867.

SCP-1867: 아, 안녕하시오, 박사! 만나서 반갑구려. 들어오시오, 들어오시오. 편히 앉으시게나. 자, 내 기억하기론, 전에 박사가 왔을 때 콩고에서 우불라 족에게 잡혔던 이야기를 해 주고 있었지...

███████ 박사: 사실은, 그 이야기에 대해 묻고 싶은 게 있습니다. 그게 말이죠, 그런 부족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SCP-1867: 물론 그렇겠지! 마을이 모켈레-음벰베에게 습격당한 바람에 우불라 족은 모조리 죽고 말았다네. 그 괴물을 하나 잡아오지 못한 게 아직도 아쉽구먼. 끈질기게 잘 도망치는 생물이었어...

███████ 박사: 1867, 당신이 말씀하신 이야기가 화려한 허구에 불과한 것이 아니란 증거가 없습니다. 당신의 창고에서 찾아낸 유물과 기록이 위조일 가능성도 있고요.

SCP-1867: 허튼소리! 난 결코 연구 결과를 꾸며낸 적이 없네. 이보게, 그건 박물학자의 자세에 어긋나지 않나! 자네들의 연구에 내가 여러 차례 감탄하기도 하지만, 자네들에겐 탐험가의 정신이 결여된 듯 보이네. 내가 황금산의 수도사들을 찾아 히말라야에 올랐을 때, 남이야 뭐라 하건 신경이나 썼겠는가? 당연히 아니지! 나는 몸소 가서 찾아냈다네!

███████ 박사: [ 잠시 침묵 ] 당신이 바다 민달팽이라는 걸 알고는 계십니까?

SCP-1867: 오 세상에나, 젊은이. 술이라도 드셨는가? 그야말로 웃기는 소리군. 제정신도 차리지 못하는 친구하곤 더 이상 할 말이 없네. 가서 차나 한 잔 하고 술 깨시게나.|}}

박물학자 '블랙우드 경'을 주인공으로 하여, 다른 SCP와의 콜라보레이션 소설이 여럿 작성되었다. 남프랑스에 출몰한 "SCP-682" 괴물을 잡으러 간 이야기라든가, "SCP-093" 붉은 원반에 관한 이야기라든가, "SCP-1845" 여우에게 서신을 받은 이야기라든가... 이런 이야기 덕분에 높은 추천수를 받은 듯 보인다. 그 중 블랙우드 경과 '83년의 거대한 타라스크 사냥이 엔하 소설 게시판에 번역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