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nosaurus (안드로이드: 넷러너)

- (토론 | 기여)님의 2015년 7월 21일 (화) 00:29 판 (문자열 찾아 바꾸기 - "여러가지" 문자열을 "여러 가지" 문자열로)
혹시 공룡을 찾으러 오셨나요?

Dinosaurus안드로이드 : 넷러너에 등장하는 셰이퍼 진영의 콘솔 하드웨어 카드이다.

개요

이름 Dinosaurus
소속 셰이퍼
종류 하드웨어
영향력 2
비용 5
속성 Console
효과 Dinosaurus는 AI가 아닌 ICEBreaker 1장을 호스트할 수 있다. Dinosaurus에 인스톨된 프로그램의 용량은 러너의 메모리 제한에 계산하지 않는다.
호스트한 아이스브레이커의 강도 +2
Console은 플레이어 당 1대로 제한된다.
등장 세트 Cyber Exodus(4)

상세

통칭 공룡.

설치 비용이 약간 비싸지만 기본 강도가 약한 저 코스트 아이스브레이커들을 나쁘지 않은 수치로 보정하고, 아이스브레이커가 메모리를 차지하지 않게 해 주므로 그만한 값은 어느 정도 해낸다. 대체로 상성이 잘 맞는 아이스브레이커들은 Yog.0와 같이 스스로의 강도를 올리는 능력이 없는 아이스나, Sage이다. 특히 Yog.0는 강도가 5가 되어 대부분의 코드게이트들을 닥치는 대로 녹이고 다닐 수 있고, Sage는 카오스의 아이덴티티와 조합한 뒤 설치해주면 기본 강도가 7이 되어 돈만 받쳐준다면 웬만한 코드게이트나 배리어 아이스를 모두 녹일 수 있다. 더군다나 셰이퍼 특성 상 자금을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어 쓰기도 용이하다. 그래서 아예 이를 이용한 Sagesaurus라는 Sage 특화 덱도 있다. 그래서 Toolbox와 함께 셰이퍼의 콘솔 중 높은 채용률을 보인다.

그 외

설정 상 제작자는 카오스 테오리이며, 원래 카오스가 어렸을 때 크리스마스 선물로 받은 봉제인형을 개조한 것이다. 카오스의 일러스트에서 카오스가 안고 있는 인형도 이것. 그래서 둘이 같은 소형 팩인 Cyber Exodus에서 나온다. 쓸만한 성능과는 대조적으로 귀엽게 생겼다.

무슨 이유에서인지 잭슨 하워드의 일러스트에도 나온다. 이에 대해서 정확하게 나온 설정이 없기 때문에 유저들 사이에서는 여러 가지 추측이 돌고 있으며 안드로이드 팬 위키에서는 원래 잭슨의 부서에서 만든 이 인형을 카오스가 크리스마스 선물로 받았고, 잭슨 하워드와 같은 팩에서 나온 'Invasion of Privacy'라는 카드 및 카오스의 어렸을 때를 묘사한 'Big Brother'와 연관을 지어 이 콘솔이 NBN의 스파이 노릇도 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추정하고 있다. Big Brother의 일러스트를 보면 NBN에서 카오스를 꽤나 오랫동안 감시하고 있었던 모양인 듯. 틀:안드로이드 : 넷러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