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나타 미우미

Lion normand (토론 | 기여)님의 2023년 3월 29일 (수) 23:18 판 (동일 기여자 기여분 적용)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히나타 미우미는 TCG Ange Vierge의 주인공이자 Ange Vierge 시리즈 전체의 상징이다. 어느날 갑자기 바람을 조종하는 능력을 갖고 세이란 학원에 입학한 소녀. 프로필에 나와있진 않지만 운동하는 것도 좋아한다. 다만 공부나 연애에는 재능이 없으며, 지각을 자주해서 익시드를 사용해 등교하여 풍기위원에 불려가는 일상을 주로 보낸다. 익시드를 쓰다가 속옷을 노출하는 것에 대해서도 둔감한 면을 갖고 있다. 익시드를 다루는데 능하지 않아서 익시드의 폭주가 자주 일어나는 편이다. 애초에 성장형 주인공을 상정하고 만들어졌기 때문인데 현재 주인공급 비중을 자랑하고 나오는 작품이 없어서 사이드 스토리의 민폐를 담당하고 있었다. 하지만 모바일 게임에서 구현된 스펙은 대체로 동급보다 좋은 편이며, 애니메이션에서는 이미 성장이 끝나 학생회장이 된 것으로 시작한다. 이로 인해 덜렁대는 모습이 많이 사라졌다. 그래서 원래 미우미가 1학년 때 맡은 주인공 역할은 소우게츠 사야가 맡게되었다.

성장형 캐릭터 시절의 미우미는 아는 사람만 아는 TCG계 미디어 믹스에서만 묘사되어 있고 나머지는 전부 완성형 캐릭터로만 등장하고 있다.

미우미가 학생회장이 된 이후부터는 완성형 캐릭터 답게 프로그레스 개인의 특징 등에 대해 정확히 꿰고 있는 묘사가 많이 나온다. 이 점은 흑의 세계의 2인자인 소피나가 가지고 있던 특징이라 미우미가 성장하고 있던 시기에는 소피나가 잠깐 부각됐지만 이후에는 미우미가 이걸 할 수 있게 되면서 소피나의 비중이 완전히 밀려버렸다. 대신에 애니메이션부터 추가된 우로보로스 감염과 결합되어 팩트폭력 날리는 어둠의 미우미라는 팬서비스적인 요소가 추가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