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카츄 (포켓몬): 두 판 사이의 차이

잔글 (문자열 찾아 바꾸기 - "(낮|높|많|좋)은편" 문자열을 "$1은 편" 문자열로)
편집 요약 없음
34번째 줄: 34번째 줄:


물론 그런 거 아니더라도 [[파이어로]]의 '''질풍날개'''특성처럼 우선도부터 먹고들어가는 특성이면 물 타입,비행 타입의 씨가 마르는 것은 시간문제.
물론 그런 거 아니더라도 [[파이어로]]의 '''질풍날개'''특성처럼 우선도부터 먹고들어가는 특성이면 물 타입,비행 타입의 씨가 마르는 것은 시간문제.
[[분류:포켓몬]]

2015년 5월 3일 (일) 16:29 판

포켓몬스터에 등장하는 포켓몬.

틀:포켓몬스터

틀:종족치

틀:방어상성

  • 진화과정
피츄 친밀도 220이상 일시
레벨업→
피카츄 천둥의돌 사용 → 라이츄

개요

현재 포켓몬스터 마스코트의 알파이자 오메가. 이 캐릭터를 모른다면 포켓몬스터를 논하지말라. 영원한 포켓몬스터의 주인공 영화 주인공인가 무슨 1세대부터 쭉 내려오는 포켓몬이자 세계 최초의 공통명칭을 사용한 포켓몬중 한마리. 어딜가나 피카츄라고 해도 모두 알아듣는다! 피카츄의 힘이란 정말 대단해! 그정도로 이 캐릭터가 포켓몬스터에 미치는 영향은 굉장하며 이후로도 피카츄를 겨냥한 포켓몬들이 생겨나는 중이다. 2세대는 피츄, 3세대는 플러시,마이농, 4세대는 파치리스, 5세대는 에몽가, 6세대는 데덴네.

성능

스토리에서나 실전에서나 항상 지적하는 문제는 바로 정말 안습한 내구. 레벨 100이돼도 체력이 300을 못넘는 안습함을 자랑하나 공격,특공쪽은 전기구슬을 끼면 깡패가 되는수준. 몇만배는 덩치가 큰 갸라도스가 30cm 전기쥐 10만볼트맞고 뻗는다 생각해보자. 정말 엄청날것이다(...) 그냥 한줄요약은 이렇다. 화력을 얻고 내구를 포기한 하이리스크 하이리턴형 포켓몬.

스토리

포켓몬스터 피카츄 버전 한정으로 스타팅 포켓몬으로 등장한다. 이 게임은 애니메이션을 겨냥하고 만들어지기도 한 지라 피카츄가 뒤를 졸졸 따라다니고 친밀도 기능도 있다. 이 요소는 각각 포켓몬스터 하트골드·소울실버포켓몬스터 금·은 버전에 계승된다. 참고로 여기서의 피카츄는 스타팅 포켓몬 주제에 진화도 불가능하고 성능도 일반 피카츄와 똑같다. 심지어 마지막 희망인 전기구슬 마저 등장하지 않은 상태다! 결국 이의 롱스톤에게 피카츄가 처참히 무너지는 것을 본 아이들은 동심을 잃고 피카츄를 박스에 가둬버리는(...) 경우가 자주 발생했다.

실전

마스코트 답게 기술폭은 넓은 편. 전기 타입 포켓몬들이 전부 기술폭이 안습해서 앞발을 부여잡고 울고 있다는 사실을 생각하면 이놈은 축복받은 편이다. 속이다, 아이언테일, 잠재파워, 앵콜, 풀묶기 심지어는 깨트리다같이 격투 타입도 쓸 수 있다! 다만, 반감이든 뭐든 일단 맞으면 골로 가는 내구가 모든 걸 가로 막는다. 물론 내구는 기합의띠 같은 아이템을 쓰면 보완할 수 있다. 근데 그러면 전기구슬을 못 쓴다. 그러면 피카츄를 사용하는 이유가 없는셈. 게다가 피카츄의 스피드는 90으로 애매한 수준이다. 지금 포켓몬 실전의 세계는 스피드 100도 느리다고 까일 정도로 스피드 인플레이션이 심한 상황이다. 피카츄보다 빠른 포켓몬이나 선공기 소지 포켓몬이 나오면 얌전히 볼로 들어가서 속이다 셔틀로나 쓰자. 스피드가 빠른 포켓몬이라면 상성이고 뭐고 이길 수 없다. 특히 해로운 새는 상성으로 유리한데도 불구하고 뭔 수를 써도 못 이긴다. 그래도 애정으로 커버하거나 고수들은 무슨 고수들도 안 쓴다을 중심으로 실전에서 눈치를 봐가면서 그리고 그 미칠듯한 귀여움때문에 끝없는 연구를 거듭하면서까지 쓰는 사람들도 있다. 다만 제대로 맞으면 그야말로 전기깡패의 위엄을 맛볼 수 있다. 자력기 볼트태클이 물리120에 10만볼트가 90... 전기구슬끼면 대략 공 특공 100~110을 가진 포켓몬에게 자속보정으로 얻어맞는 셈이다. 가끔씩 전기구슬이 아닌 휘석 피카츄를 쓰는 용자들이 보인다 그런데 그런 와중에 스피드도 느려서 서러운데 필드에서 비가 내린다면... 근데 정작 피카츄는 명중률 때문에 번개 안 쓴다 그래도 실전에서는 얘보단 진화형인 라이츄를 채용하는 사람이 꽤 많은 편. 물론 마스코트답게 이쪽도 채용률이 적다고는 볼 수 없다. 근데 왜 아까부터 똑같은말을 하는 거같지? 데자뷰

기타

뱀발이긴 하지만. 만약 피카츄의 특성이 정전기가 아닌 노말타입기술에 1.3배로 전기타입으로 바꿔주는 스킨류 특성이였다면 전기구슬 끼고 이판사판태클을 걸면 실질적인 위력은 자속 1.5배까지 해서 1.95배, 그러니까 대략 234이라는 마약이라도 한듯한 위력을 보여준다. 거기다 전기구슬을 끼면 공격,특공 능력치가 2배로 뻥튀기 되니 실질적인 기대값은 468이다. 무슨 게을킹이세요?? 거기다 아까도 말했듯이 필드에서 비가 내린다면 땅타입이 아닌이상 버로우 타는수밖에 없다.

에딧으로밖에 못배우지만, 만약 파괴광선을 채용했다면 292.5이라는 그야말로 정신이 아득해지는 어떤 기술로 바뀌어 버린다. 거기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전기구슬 끼면 실질적인 기대값은 585. 이판사판에서부터 그랬지만 기띠나 옹골참 아니면 확정 1타. 미쳤어 이건 이건 미친짓이야 난 여기서 빠져나가야 되겠어! 으아아아아아!!! 거기다 노말타입엔 반동기가 아닌 고위력기도 의외로 많으니 드림특성으로나마 나왔을 때 피카츄가 배울 수 있는 반동기X 위력 100이상의 기술은 기본채용이 될 수도 있을 것이다.

물론 그런 거 아니더라도 파이어로질풍날개특성처럼 우선도부터 먹고들어가는 특성이면 물 타입,비행 타입의 씨가 마르는 것은 시간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