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략! 오징어 소녀

Unter (토론 | 기여)님의 2017년 11월 2일 (목) 00:41 판 (만화 정보 틀 설치)
{{{책/만화이름}}}
작품 정보
장르 개그
연재처 주간 소년 챔피언

《침략! 오징어 소녀》(일본어: 侵略!イカ娘)는 안베 마사히로만화이다. 2007년 7월부터 《주간 소년 챔피언》에 연재를 시작하였다. 디오미디어에서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하여 TV 도쿄를 통해 2010년 10월-12월 TV 방영되었다. 2기에 해당하는 《침략!? 오징어 소녀》가 뒤이어 제작, 2011년 9월-12월에 TV 방영되었다. 2012~2014년 사이에 3편의 OVA가 방영되었다.

줄거리

어느 날, 머리에 오징어 형태의 촉수를 달고 있는 카와이한 오징어 소녀가 해수욕장에 출몰한다. 오징어 소녀는 바다를 오염시키는 인간들에게 복수하기 위해 바다에서 올라왔다고 주장하며 아이자와 자매가 운영하고 있던 바다의 집 "레몬"을 인류 침략의 전진기지로 삼겠다고 선포하였다. 하지만 오징어 소녀는 모기를 잡는 과정에서 바다의 집의 벽을 실수로 부쉈고, 아이자와 자매는 벽 수리비를 갚아야 한다는 명목으로 오징어 소녀를 바다의 집 종업원으로 강제 취업시켰다. 그 이후로 오징어 소녀는 무임금으로 부려먹어지는 현대판 노예가 되어 육지에서 신기한 경험들을 하고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면서 갖가지 일이 벌어진다…는 내용의 코믹 일상물이다.

등장인물

이 문단은 비어 있습니다. 내용을 추가해 주세요.

서적 정보

이 문단은 비어 있습니다. 내용을 추가해 주세요.

미디어 믹스

애니메이션

이 문단은 비어 있습니다. 내용을 추가해 주세요.

여담

한국어판 단행본의 경우 대원씨아이에서 발행을 맡아 11권까지 나오게 되었다. 현지에서는 머지않아 20권까지 나오는 분위기인데 여태까지 11권까지만 작업한 걸 보면 판매량 부진이 원인인 듯하다. 실제로 일본어 원판이 한국 정발판보다 3~4배 정도 한국에서 많이 사간 것으로 추측.[1]

번역의 질이 떨어져서 그런 것도 아니다 오히려 상당한 수준인데 이상하게 자국에서 출판한 버전을 안 사간다. 단행본 1권의 경우도 한글판은 이미 절판되었지만 일본판은 아직도 구입이 가능하다.

각주

  1. 인터넷 서점 한정으로 조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