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기

Phaseblade (토론 | 기여)님의 2018년 1월 30일 (화) 14:02 판 (문서 추가. 빈약한 내용은 추가를 부탁드립니다 :>)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요즘 청년들은 노오력이 부족해. 노오력이 아니라 노오오오오오오오오오력을 해야지!

유아기 아동기 청소년기 청년기 장년기 노년기

개요

사회 통념으로 갓 20세가 넘은 사람들을 일컬어 말한다. 장년기인 40대 이전까지 아우르는 말로, 사회의 주역이며 원동력으로서 활약하게 된다. 여러분 이거다 그짓말인거 아시죠? 다만, 국가에 따라서 가장 괴로운 시기로 꼽히기도 하며 우리나라의 경우 미래가 어둡기 때문에 청년기를 오히려 암흑기라고 말하는 청년들도 종종 있다.

시각

사회 통념으로 20세가 넘었다고 할지라도 법적으로는 24세 이하까지는 청소년으로 묶었기 때문에 법으로는 청소년이요 사회 통념으로는 청년인 과도기를 겪게 된다. 다만, 이 법률은 범죄와 관련된 법률하고는 관계가 없어 20세 넘기고 나서 범죄를 저지르면 형량 그대로 본인이 받는다. 그러니 법적으로 24세 이하까지 청소년으로 무조건 봐준다고 생각치 말자. 애당초 청소년으로 분류하는 이유는 고용/노동법에 의거한 법률에 의한거니까.

또한 이 고용/노동법에서 청년은 29세까지 특칙으로 34세까지 예비창업자까지 들어가면 39세까지 늘어나는데, 사회 통념과 비슷하게 맞아떨어지기도 한다. 원래 청년이라 함은 20세~29세까지의 20대를 의미하는 단어였으나, 30대가 되어도 20대 못지 않은 건강함과 수명의 증가로 인해 30대까지 청년의 범주로 묶어두는게 흔해졌으며, 지역에 따라 40대 초중반까지 청년으로 보는 경향이 있다.

일부 생각이 잘 못되거나 자존심으로 사는 어른들은 청년들이 노력을 안한다고 단정 짓는다. 사실 따지고 보면 본인의 청년때 스팩을 개발살은 물론 주변 인물들까지 개발살낼 노력과 스팩을 쌓는데도 불구하고 노력을 안한다고 말한다. 물론, 이 화자가 말하는 노력하는 대상이 백수에 한정되어 있는 것인지는 확인해야겠지만. 취업준비생인 청년들은 어제도 오늘도 내일도 취업을 위해 뼈를 넘어 삶을 깎는 노력을 하고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어나는 특채 비리로 인해 노력 할 이유가 사라지는 나라에서 정신적/육체적 피로로 고통 받고 있음을 알아두어야 한다. 그래서 나온 말이 N포세대가 아니겠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