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량다오: 두 판 사이의 차이

편집 요약 없음
1번째 줄: 1번째 줄:
{{토막글}}
{{토막글}}
==개요==
==개요==
웨량다오(月亮島)는 [[압록강]]에 있는 하중도 중 하나이다. 한국식으로 읽으면 월량도가 되는 섬으로 중국의 영토에 해당하는 지역이다. 다만 위치가 위치인지라 북한 주민들을 잘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중국에서는 웨량다오를 관광계발을 해서 단동과 다리로 이어졌으며 호텔이나 유흥 위락시설등을 설치에 놓았다. 여기서 북한의 [[위화도]]가 보이며 유람선도 탈 수 있다.
웨량다오(月亮島)는 [[압록강]]에 있는 하중도 중 하나이다. 한국식으로 읽으면 월량도가 되는 섬으로 중국의 영토에 해당하는 지역이다. 다만 위치가 위치인지라 북한 주민들을 잘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중국에서는 웨량다오를 관광계발을 해서 단동과 다리로 이어졌으며 호텔이나 유흥 위락시설등을 설치에 놓았다. 여기서 북한의 [[위화도]]가 보이며 유람선도 탈 수 있다. 이 섬 바로 건너편에는 [[신의주항]]이 자리하고 있다.


{{주석}}
{{주석}}
[[분류:압록강]]
[[분류:압록강]]
[[분류:섬]]
[[분류:섬]]

2015년 11월 10일 (화) 00:31 판

틀:토막글

개요

웨량다오(月亮島)는 압록강에 있는 하중도 중 하나이다. 한국식으로 읽으면 월량도가 되는 섬으로 중국의 영토에 해당하는 지역이다. 다만 위치가 위치인지라 북한 주민들을 잘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중국에서는 웨량다오를 관광계발을 해서 단동과 다리로 이어졌으며 호텔이나 유흥 위락시설등을 설치에 놓았다. 여기서 북한의 위화도가 보이며 유람선도 탈 수 있다. 이 섬 바로 건너편에는 신의주항이 자리하고 있다.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