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카야마현

Jks84562 (토론 | 기여)님의 2017년 9월 11일 (월) 07:04 판

和歌山県, Wakayama Prefecture

개요

와카야마 현은 킨키지방 혹은 간사이 지방의 남부에 자리하고 있다. 북쪽으로 오사카, 동쪽으로는 미에현과 접하고, 와카야마 내부에 자리한 산악 너머 내륙으로 파고들어가면 나라현과 접한다. 또한 세토내해의 건너편 서쪽에는 시코쿠의 도쿠시마가 있다.

오사카 바로 아래이고, 미에와 함께 일본 건국신화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지역이다만, 그런것 치고는 굉장히 한적한 동네이다.

옛 명칭은 키이(기이). 약칭을 키라 하여 별칭으로서 키노쿠니(키슈)라고도 한다.

특산품은 귤과(귤, 천혜향, 스다치, 카보스 등)에 해당하는 것 전반, 그리고 매실이다. 명승지로는 와카야마성, 쿠마노 대사 등이 있는데, 그보다는 여기저기에 흩어져 있는 자연관광을 더 밀어주고 있어서 대중교통만으로는 방문하기 어려운 편이다.

행정구역

와카야마 시 (Wakayama City)

타나베 시 (Tanabe City)

와카야마 중부의 도시(?)로, 일본 신화에서 중요하게 다뤄지는 진무 덴노가 야마토 정벌 때 거점으로 삼았던 곳이라는 이야기가 있다. 또한 야타가라스를 모시는 쿠마노 본궁 대사(熊野本宮大社)가 자리하고 있는 곳이다. 쿠마노 대사로 가는 길에 일본에서 가장 큰 토리이가 설치되어 있는데, 사실 이 토리이는 헤이세이 11년(1999년)에 세워진 것.

니시무로 군 (Nishi-muro)

카미톤다(Kamitonda Town), 시라하마(Shirahama Town), 스사미(Susami Town)가 속해있다. 시라하마의 백색 해안(및 온천)이 유명하다.

히가시무로 군 (Higashi-muro)

쿠시모토(串本町Kushimoto Town), 코자가와(Kozagawa Town), 나치카츠우라(Nachi-katsuura Town), 타이지(太地町, Taichi Town)가 속해있다.

쿠시모토는 일본 혼슈 최남단 지점으로 유명하다. 이곳을 대중교통으로 찾아가려면 쿠시모토역에서 내려서 접근해야 하는데, 그 쿠시모토역 또한 일본 혼슈 최남단의 기차역이다.

나치카츠우라 지역에는 기이 참배길의 목적지 중 하나인 나치 대사(那智大社)가 있고, 그 주변의 폭포가 명승지로 유명하다.

타이지는 일본 포경업으로 유명한 동네. 때문에 지금도 소리없는 욕을 꾸준히 먹고 있다.

키타야마 무라 (北山村, Kitayama Town)

행정구역상 히가시무로 군(郡) 소속의 마을인데, 미에 현에 둘러싸여 있다.

신구 시 (Shingu C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