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캔버스: 두 판 사이의 차이

편집 요약 없음
12번째 줄: 12번째 줄:


* ver 1.1  
* ver 1.1  
*: 프리웨어 시절이어서 말 그대로 '''오픈'''캔버스였으며, 한때 유명했던 네트워크 그림판인 넷캔기능이 있는 버전이다. 덧붙여 그림 그리는 과정을 기록 할 수 있는 "이벤트 기능"도 있으며, 전용 투고 사이트인 포타그라에서는 그림 과정을 재생하여 볼 수 있었다.<ref>현재는 사이트 자체가 폐쇄되어 사라진지 오래다.</ref>
*: 프리웨어 시절이며, 말 그대로 '''오픈'''캔버스였다. 한때 유명했던 네트워크 그림판인 넷캔기능이 있는 버전이 이것. 덧붙여 그림 그리는 과정을 기록 할 수 있는 "이벤트 기능"도 있으며,<ref>물론 이 이벤트 기능은 이후의 버전에서도 계속 존재한다.</ref> 전용 투고 사이트인 포타그라에서는 그림 과정을 재생하여 볼 수 있었다.<ref>현재는 사이트 자체가 폐쇄되어 사라진지 오래다.</ref>


* ver 2   
* ver 2   
24번째 줄: 24번째 줄:


* ver 7   
* ver 7   
*: 현재 스팀에서 판매 중이다. 가격은 65,000원이며, 전 버전인 6버전에서 Upgrade Edition을 구매하면 정가에서 약 30% 싸게 구매 할 수 있다. 전 버전은 밝은 색의 구형 UI였다면 7 버전은 어두운 색의 깔끔한 분위기의 UI로 바뀌였다.
*: 현재 스팀에서 판매 중이다. 가격은 65,000원이며, 전 버전인 6버전에서 Upgrade Edition을 구매하면 정가에서 약 30% 싸게 구매 할 수 있다. 전 버전은 밝은 색의 구형 UI였다면 7 버전은 어두운 색의 깔끔한 분위기의 UI로 바뀌였다.<s>당연하지만 밝은 색으로 바꿀 수 있다.</s>


== 기타 ==
== 기타 ==
32번째 줄: 32번째 줄:
참고로 7버전의 경우 스팀에서 구매시 시리얼 번호 인증을 하지 않기에 초기 설정창에서 OpenCanvas7 이미지만 뜨지 않는 문제점만 제외한다면 사용에는 문제없다.(...)
참고로 7버전의 경우 스팀에서 구매시 시리얼 번호 인증을 하지 않기에 초기 설정창에서 OpenCanvas7 이미지만 뜨지 않는 문제점만 제외한다면 사용에는 문제없다.(...)


DELETER에서 자사의 톤 패턴을 포함해 CGIllust 4.5를 판매 중이다. UI가 6버전과 거의 비슷하다.
DELETER에서 자사의 톤 패턴을 포함해 CGIllust 4.5를 판매 중이다. UI가 OC6버전과 거의 비슷하다.


{{각주}}
{{각주}}
{{소프트웨어들}}
{{소프트웨어들}}
[[분류:그래픽 소프트웨어]]
[[분류:그래픽 소프트웨어]]

2018년 9월 4일 (화) 13:43 판

오픈캔버스를 소개하는 이미지


개요

PortalGraphics에서 개발한 그래픽 툴 소프트웨어 포토샵에 비해 가벼우며 UI가 직관적이라 쉽게 사용이 가능한 것이 강점이다. 이름은 개발자가 오픈캠퍼스라는 문구에서 따왔으며 오픈소스나 캔버스와는 관련이 없다.

역사

  • ver 1.1
    프리웨어 시절이며, 말 그대로 오픈캔버스였다. 한때 유명했던 네트워크 그림판인 넷캔기능이 있는 버전이 이것. 덧붙여 그림 그리는 과정을 기록 할 수 있는 "이벤트 기능"도 있으며,[1] 전용 투고 사이트인 포타그라에서는 그림 과정을 재생하여 볼 수 있었다.[2]
  • ver 2
    이때부터 상용으로 판매하기 시작했으며, 1버전을 유명하게 했던 "넷캔"기능이 사라지게 되어 국내에서는 한 때의 그래픽 툴로 잊혀지게 되었다.안습
  • ver 5
    전 버전에서는 레이어 클리핑과 손떨림 보정, 자유 변형 기능이 없는 등 뭔가 쓰기 아쉬운 툴이였으나, 5버전 이후 이 기능들이 한꺼번에 추가됨으로서 괜찮은 툴이 되었다. 5.5 버전에서는 퍼스펙티브 자[3] 기능도 추가되었다.
  • ver 6
    현재 스팀에서 판매 중이다. 가격은 54,000원, 여담으로 이때부터 스팀에서 트레이딩 카드를 지원했는데 미소녀 일러스트 카드에 프리미엄이 어마어마하게 붙어 4달러 이상이 되면서 웬만한 인디게임을 호가했었다. 이후 잼으로 변환해서 부스터팩을 만들 수 있게 된 이후로 가격이 내려갔다.
  • ver 7
    현재 스팀에서 판매 중이다. 가격은 65,000원이며, 전 버전인 6버전에서 Upgrade Edition을 구매하면 정가에서 약 30% 싸게 구매 할 수 있다. 전 버전은 밝은 색의 구형 UI였다면 7 버전은 어두운 색의 깔끔한 분위기의 UI로 바뀌였다.당연하지만 밝은 색으로 바꿀 수 있다.

기타

COMODO와 궁합이 좀 안좋다기보단 심각하다. DNS기능을 사용 할 시 COMODO DNS가 PortalGraphics 사이트를 막아버리기에 시리얼 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해도 오류가 뜨며 인증이 안된다. 해결법은 COMODO DNS 기능을 끄면 된다. 시리얼 인증 후 다시 DNS기능을 활성화해도 사용에는 문제없다. 참고로 7버전의 경우 스팀에서 구매시 시리얼 번호 인증을 하지 않기에 초기 설정창에서 OpenCanvas7 이미지만 뜨지 않는 문제점만 제외한다면 사용에는 문제없다.(...)

DELETER에서 자사의 톤 패턴을 포함해 CGIllust 4.5를 판매 중이다. UI가 OC6버전과 거의 비슷하다.

각주

  1. 물론 이 이벤트 기능은 이후의 버전에서도 계속 존재한다.
  2. 현재는 사이트 자체가 폐쇄되어 사라진지 오래다.
  3. 직선으로 선을 그을 때 방향을 2방향으로 고정시키는 기능이다.

틀:소프트웨어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