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묵: 두 판 사이의 차이

(말이 잘 안 맞는다...)
잔글편집 요약 없음
1번째 줄: 1번째 줄:
{{토막글}}
{{토막글}}
[[파일:Fish cake.jpg|thumb]]
[[파일:Fish cake.jpg|thumb]]
'''어묵'''은 [[생선]] 살을 갈거나 으깨어 [[소금]]이나 [[밀가루]] 등 재료를 넣어 뭉친 다음 익혀서 굳히거나 튀겨서 만드는 것이다. [[분식]]의 한 종류이기도 하며 보통은 [[떡볶이]]를 파는 곳에서 주로 판다. 영어로는 피시 케이크(Fish cake), 일본어로는 오뎅<ref>혹은 오덴</ref>, 북한에서는 고기떡이라고 부른다.  
'''어묵'''은 [[생선]] 살을 갈거나 으깨어 [[소금]]이나 [[밀가루]] 등 재료를 넣어 뭉친 다음 익혀서 굳히거나 튀겨서 만드는 것이다. [[분식]]의 한 종류이기도 하며 보통은 [[떡볶이]]를 파는 곳에서 주로 판다. 영어로는 피시 케이크(Fish cake)<del>왜?</del>, 일본어로는 오뎅<ref>혹은 오덴</ref>, 북한에서는 고기떡이라고 부른다.  


== 나라별 어묵 ==
== 나라별 어묵 ==

2018년 2월 3일 (토) 20:08 판

틀:토막글

어묵생선 살을 갈거나 으깨어 소금이나 밀가루 등 재료를 넣어 뭉친 다음 익혀서 굳히거나 튀겨서 만드는 것이다. 분식의 한 종류이기도 하며 보통은 떡볶이를 파는 곳에서 주로 판다. 영어로는 피시 케이크(Fish cake)왜?, 일본어로는 오뎅[1], 북한에서는 고기떡이라고 부른다.

나라별 어묵

한국

주로 분식집에서 사이드 메뉴로 팔고 있고, 종류는 보통 쭈글쭈글한 모양의 어묵과 원통 모양의 어묵이 존재한다. 어묵만 오로지 파는 곳은 한국에서는 그렇게 많지 않다 그리고, 어묵이 유명한 부산도 어묵만 파는 집은 분식집처럼 흔하지는 않다. 어묵 중 유명한 어묵으로는 부산에서 파는 어묵들과 삼진어묵이 있다.

일본

이 문단은 비어 있습니다. 내용을 추가해 주세요.

요리

각주

  1. 혹은 오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