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리마유

Slashxx (토론 | 기여)님의 2017년 8월 10일 (목) 10:47 판 (→‎스테이터스)

앙리마유(アンリマユ)는 《Fate 시리즈》의 등장인물로, 게임 《Fate/hollow ataraxia》에서 첫 등장했다.

인물 배경

악마왕 "앙리마유"의 이름이 붙은 서번트. "앙리마유"는 세계 최초의 선악이원론인 조로아스터교에서 화자되는 악마왕이다. 하지만 이 서번트는 진짜 악마가 아니며, 어느 마을에서 아무 죄도 짓지 않고, 큰 공적도 쌓지 않은 평범한 청년이 영령화된 모습이다.

그가 살던 마을은 헤어날 수 없는 고통과 가난에 시달렸고, 그 상황을 견디기 위해 한 가지 교리를 만들었다; "우리 생활이 조금도 나아지지 않는 것은 그 원인인 악이 있기 때문이다". 청년은 그 교리의 희생양으로 뽑혀서 '마을사람들의 선을 위협하는 악', '일을 그릇치는 원흉', '무조건 욕해도 되는 무언가'로 취급당하며 산 꼭대기에 유폐되었다.

청년은 마을사람들에 의해 인간이 체험할 수 있는 모든 고통을 겪었고 당연히 사망했다. 그러나 자신이 겪은 불합리에 대한 증오 때문에 망령이 되어 산 꼭대기에 들러붙었다. 세월이 흘러 줄곧 증오하던 마을사람들이 없어지고, 마을 자체가 사라진 후에도 그는 여전히 산 꼭대기에 묶인 채 인간의 영위, 인간의 추함, 인간의 기쁨을 내려다보았다. 그러면서 자신에게는 주어지지 않았던 '당연한 일상'을 꿈꿨다.

선악이원론의 세계에서는 오직 앙리마유만 악이며, 따라서 그는 <이 세상 모든 악>이나 마찬가지이다. 청년은 그런 것으로 취급당해 결과적으로 마을사람들을 악으로부터 구원했다. 그가 악인 이상, 마을사람들은 선일 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 그 공적에 의해 그는 영령이 되었다.

앙리마유는 후유키의 제3차 성배전쟁에 소환되었는데, 아이러니하게도 이때 성배의 힘에 의해 진짜 악마가 되었다. 인간 살해에 특화되었지만 그 이상은 못 하며, 초인들의 싸움인 성배전쟁에서는 아무런 도움도 안 된다. 명실상부 최약의 서번트. 그래도 사용법에 따라선 나름대로 싸울 수 있으며, 비스트 속성의 적에게는 강력한 대미지를 줄 수 있다.

모든 것에 의욕이 없고 부정적이지만, 계약자에게는 의리를 다하기에 마지막까지 마스터를 따른다. 단, 근본은 동물적이기에 뭔가의 박자가 딱 맞으면 마스터를 잡아 먹을 위험성도 있다. 욕설, 독설을 퍼부으면서도 마스터의 성장을 지켜보는 최약의 영령. 그 자세는 미숙한 인류의 앞날을 바라보는, 따돌림 당한 자의 자세이기도 하다.

스테이터스

클래스 어벤저
키/몸무게 167cm / 58kg
출전 조로아스터교
지역 고대 페르시아
속성 혼돈 ・ 악
성별 남성
영령 속성
근력 내구 민첩 마력 행운 보구
E E A D E+ C

앙리마유는 F/ha에서 첫 등장했지만 스테이터스는 미공개 상태였으며, 훗날 F/GO에서 최초로 공개되었다.

무기

틀:Ruby-ja틀:Ruby-ja : C
악신의 이름이 붙은 무기. 상대의 공격을 받아 붙들어 맨다. 적 1체의 크리티컬 확률을 낮춘다.
틀:Ruby-ja틀:Ruby-ja :C
악신의 이름이 붙은 무기. 붙들어맨 상대의 무기를 파괴한다. 적 1체의 차지를 낮추고 공격력을 낮춘다.
  • 기괴하게 생긴 역수용 단검. 좌치설교로 적의 칼을 얽맨 후 우치설교로 그 칼을 절단하는 식으로 사용한다. F/GO에서는 스킬로 취급된다.
  • 타르비와 자리체는 조로아스터교의 악신으로, 앙그라 마이뉴가 낳은 악마들이다. 이 두 악신은 파트너 사이이다.
  • 모티브는 게임 《파이널 판타지 10-2》로 추정되는데, 이 게임에서 타르비와 자리체는 앙그라 마이뉴의 양 팔로 등장한다.

스킬

■ 클래스별 능력

복수자 : A
피격 데미지에 의한 NP 상승률이 높아진다. 원한, 원념이 쌓이기 쉽다.
망각보정 : A
크리티컬 공격의 대미지 수치가 다른 서번트보다 높다.

(상대가 완전히 잊었을 쯤에 습격함으로써)

자기회복(마력) : E
복수가 끝날 때까지 그 마력은 끝없이 솟는다. 마력을 미량이지만 매 턴마다 회복한다.


■ 고유 스킬

나흘 밤의 종말(四夜の終末) : EX
끝을 고하는 '원환세계의 벽'. 상대 전원에게 강력한 디버프를 걸고, 자기 파티의 상태를 디폴트 상태로 되돌린다. (버프, NP량을 0으로 만든다.)
  • F/ha에서 보여준 루프 능력. F/GO의 앙리마유에게는 존재하지 않는 스킬.
사멸 소망(死滅願望) : A
죽음을 마다하지 않는 생존활동. 전투 시 육체의 한계를 무시한 채 이동하며, 한없이 속도를 점점 높인다. 물론 그 결과는 자멸이지만, 불타 사라질 때까지의 찰나, 최후의 몇 초 동안만 앙리마유는 일류 서번트에 육박할 수 있다.

보구

틀:Ruby-ja 틀:Ruby-ja
랭크 : D 종류 : 대인보구 레인지 : 무제한 최대포착 : 1명
조로아스터교의 경전 '아베스타'의 위서. 자신이 받은 상처를 그대로 상대에게 되돌려주는 원초의 저주. ......이렇게만 말하면 좋아 보이지만, 본인이 죽을 만큼의 상처를 받으면 보구 발동 전에 사망해버리기 때문에 '자신이 아슬아슬하게 죽지 않을 정도의 상처'를 받을 수 없으면 발동하지 않는다. 어벤저 단독으로는 적에게 승리하지 못하고, 이 보구를 사용한 후에 대신 적을 쓰러트려줄 파트너가 필요하다. 그야말로 최약.[1]
  • 베르그 아베스타는 <틀:Ruby-ja틀:Ruby-ja>라는 보구의 위조품이다. <아베스타>는 일어난 사건을 자동으로 기록하는 보조 타입의 보구로, 전투에는 전혀 도움이 안 된다.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감정, 본인도 깨닫지 못한 감정을 언어로 기록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
  1. Fate/Grand Order material 3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