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 프린세스

Nyarlathotep3rd (토론 | 기여)님의 2020년 11월 6일 (금) 02:49 판
{{{게임이름}}}
게임 정보
배급사 대한민국 인프라웨어
대만 Poseidon Games
일본 Yoozoo Games Japan
개발사 I&V Games[1]
장르 미소녀 방치형 RPG
플랫폼 원스토어
구글 플레이[2]
앱스토어[3]
언어 한국어, 중문(대만), 일본어[4]

개요

I&V Games에서 개발하고 발매한 미소녀 방치형 RPG 게임.

2020년 6월 대만에서 런칭하였고, 동년 9월 한국에서 런칭하였다.

특징

가장 큰 특징은 전투와 재화 수집이 자동이라는 점. 캐릭터로 덱만 만들어 두면 현재 스테이지에서 끝없이 자동사냥하는 방식이다. 하지만 방치형이라는 소개 치고는 제법 손이 갈 곳이 많다.

그리고 메인 캐릭터가 딸이다. 이 게임의 출시 전 광고를 보고 많은 유저들이 일본의 프린세스 메이커 같은 딸 육성 게임이 아닐까? 라고 추측했었지만, 여타 캐릭터들처럼 아이템과 능력치를 올리는 것이 전부라는 점에 실망하였다.

줄거리

알세리아에 의해 이세계로 소환된 유저가, 정령 여왕의 딸인 오를레아(디폴트 네임이지만, 임의로 정할 수 있다)를 만나 그녀를 딸처럼 키우면서 세상을 평화롭게 만들어 나간다는 내용이다.

인터페이스

게임을 켰을 때 먼저 보이는 화면. 해야 할 과제가 있다면 해당 항목에 느낌표가 뜬다. 메인 일러스트는 최상단의 딸 초상화 아래에 있는 회전 버튼을 누르거나 일러스트를 좌, 우로 슬라이드 하는 식으로 바꿀 수 있다. 원래는 캐릭터를 클릭하면 부위별로 대사와 반응이 있었지만, 게임 등급 논란이 나오면서 전부 무효화 된 상태.

전투

조합된 덱이 해당 스테이지에서 자동 전투를 진행하며, 상자를 눌러서 자동 전투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전 스테이지로 돌아갈 수는 없기 때문에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갈 때 신중해야 하며, 자신의 조합에 따라 분당 경험치 및 획득 골드의 효율이 달라지는 만큼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여기서는 모험 티켓을 써서 자동 전투 몇시간 분량을 곧바로 얻거나, 월드맵 아이콘을 눌러서 하루에 기본 3회 가능한 보스 재도전을 할 수 있다.

캐릭터

보유하고 있는 캐릭터를 확인하고 육성할 수 있다.

가방

보유하고 있는 아이템을 확인하고 사용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칸이 넉넉하지 않기 때문에 최소 100까지는 재화를 써서 늘리는 것을 추천.

소환

여타 게임의 뽑기(가챠)에 해당한다. UR소환, 광고소환, 픽업소환, 고급소환, 클래스 별 소환, 장비소환이 가능하다.

기사단

여타 게임의 길드에 해당한다. 길드 레이드, 탐색, 대항전, 영지 쟁탈전이 진행 가능하다.

등장인물

각주

  1. 한국의 자동차 그룹 ia가 인프라웨어를 인수한 뒤, 게임사업 역량 강화를 위해 모바일 게임 자회사 셀바스엠의 사명을 Infraware & Voyage Games로 변경하면서 일본 광고 플랫폼 기업인 Voyage와 함께 합작 법인을 설립하였다.
  2. 현재는 찾을 수 없다
  3. 현재는 찾을 수 없다
  4.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