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년탐정 김전일

{{{책/만화이름}}}
사토 후미야
작품 정보
장르 추리
연재처 주간 소년 매거진

소년탐정 김전일》은 아마기 세이마루와 카나리 요지부로가 글을 맡고[1]와 사토 후미야 그림으로 1992년부터 주간 소년 매거진에서 연재중인 미스터리 추리 만화다. 원제는 《킨다이치 소년의 사건부》(金田一少年の事件簿)지만 1990년대 한국에 수입될 때 등장인물들의 이름이 한국식으로 개명됨에 따라 제목 또한 현지화되었다.

줄거리

고등학생인 김전일은 후도 고교에 손꼽히는 문제아이다. 그러나 아이큐 180의 똑똑한 머리를 갖고 있는 김전일은 알고 보니 할아버지, 킨다이치 코스케가 유명한 명탐정이었다. 이러한 할아버지의 피를 물려받은 김전일은 수많은 사건들을 해결해나가기 시작하는데..할아버지의 명예를 걸고!

등장인물

김전일 / 긴다이치 하지메 (金田一 一)
주인공.
나나세 미유키 (七瀬 美雪)
김전일의 소꿉친구로 메인 히로인 역할.

사건 목록

소년탐정 김전일의 법칙

서적 정보

이 문단은 비어 있습니다. 내용을 추가해 주세요.

미디어 믹스

소설

이 문단은 비어 있습니다. 내용을 추가해 주세요.

TV 드라마

이 문단은 비어 있습니다. 내용을 추가해 주세요.

애니메이션

《소년탐정 김전일》은 토에이 애니메이션을 통해 여러 번 애니메이션화되었다. 첫 애니메이션판은 1996년에 개봉된 애니메이션 영화로, 1997년부터 2000년까지 TV 애니메이션 시리즈가 방영되었다.

1997년에 만들어진 토에이판과 마찬가지로 2014년도에 토에이에서 만들어진 소년탐정 김전일 리턴즈가 있다.

참고로 1997년 TVA판의 주요인물의 성우와 1996년 극장판 주요인물 성우가 많이 바뀌었다. 주요인물중에선 나나세 미유키를 제외하곤 성우가 바뀌었다고보면 된다.

1997년도 토에이판 애니메이션은 흑시접 살인사건 전후로 작업 방식이 달라졌는데 흑시접 살인사건 이후로는 디지털 방식으로 바뀌었다.[2] 하지만 디지털 방식으로 바뀌면서 색감이 약간 밝아졌으며,[3] 작붕(....)이 많아진다.작붕소년 김전일..

대한민국에도 비슷한 시기에 투니버스를 통해 방영되었는데, 2기 오리지널 오프닝 곡인 구원의 서가 명곡으로 알려져 있다. 1기 엔딩곡인 두사람 역시 명곡으로 꼽힌다.

각주

  1. 카나리 요지부로는 하야미 레이카 유괴 살인사건을 끝으로 하차했다.
  2. 정확히는 흑사접 살인사건의 세번째 에피소드부터 디지털로 바뀌었다.
  3. 색감이 너무 밝으니까 예전의 그 분위기가 안 난다고 안 좋아하는 팬들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