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룡의 시티헌터

110.70.59.222 (토론)님의 2017년 11월 13일 (월) 18:27 판

틀:영화 정보

성룡의 시티헌터》는 일본의 만화작가 호조 츠카사의 작품안 만화 시티헌터를 원작으로 제작한 [[홍콩]의 영화다. 1992년 홍콩 개봉. 원제는 《城市獵人》.(성시렵인) 이 영화의 제작 계기가 좀 뜬금 없는데, 어느 한 팬이 "성룡님은 시티헌터의 사에바 료 역할이 잘 어울릴것 같아요." 라는 말을 듣고 성룡이 의욕을 가지고 제작한 영화라고 한다. 웃길지 모르겠지만 이거 진짜다.(...) 실제 호조 츠카사도 료를 연기할 배역으로 성룡을 꼽았고 정식으로 판권 계약을 맺고 제작했기에 영화에 등장하는 일러스트도 그가 직접 그렸다.,

제작 초기에는 감독도 성룡이 맡으려 했지만 당시에 폴리스 스토리3 촬영 준비로 바쁜 상황이여서 코미디 영화로 유명한 왕정 감독을 기용 했는데,성룡의 능청스러운 연기와 그의 연출이 조화를 이루어서 멋진 작품이 될줄 알았으나... 당시 왕정 감독과의 트러블이 잦았고,왕정감독도 바쁜 상황이였기에 왕정 감독이 있으면 성룡이 현장에 없고 성룡이 있으면 왕정감독이 현장에 없는 문제가 계속해서 생겼다고 한다. 때문에 시리즈로 기획된 것이 한편으로 마무리 되었으며 성룡이 왕정 감독의 불성실함을 강도 높게 비판했다고 한다. 생각보다는 왕정의연출과 성룡의 액션이 조화가 잘 이뤄지지 않아서 원작과는 다른 작품이 되었다. 극중 료의 페르소나 라고 할 수 있는 콜트 파이슨 리볼버도 등장하지 않았고 그의 특기라고 할 수 있는 총기액션의 비중도 적은 편이다. 성룡의 액션 때문에 료라기 보다는 그냥 성룡으로 느껴진다.

그래도 당시 호화로운 출연진과 생각보다 나쁘지 않은 작품성으로 일부 팬들 사이에서는 평가가 좋은 작품이다.

등장인물

맹파
배우 - 성룡
주인공. 일본명은 '사에바 료'. 사립 탐정으로 실력이 뛰어난 편이지만 호색한에 바람둥이 인것이 흠.
중천
배우 - 왕민덕
일본명은 '마키무라 히데유키'. 극중에는 동생인 와이향을 부탁한다는 유언을 남기는 걸로 짤막하게 등장한다.
와이향
배우 - 왕조현
일본명은 '마키무라 카오리'. 맹파의 현재 파트너로 예전의 파트너였던 중천의 여동생이다. 내심 맹파를 좋아하지만, 그의 바람둥이 기질에 속상해 한다...
노가미 사에코
배우 - 구숙정
일본명은 '노가미 사에코'. 홍콩의 형사로 여객선에 테러범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잠복한다.
시즈코
배우 - 고토 쿠미코
일본의 백만장자의 딸이다.료를 피해 여객선에 숨었다가 여객선 테러에 휘말린다.
맥도날드
배우 -리차드 노튼
여객선을 노리는 테러단의 두목. 본래는 야전군인 출신이다. 맨 마지막엔 맹파와 싸우다 폭탄스위치를 밟아버려 하무하게 죽는다.(...)

줄거리

얘기거리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