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지: 두 판 사이의 차이

편집 요약 없음
잔글 (HotCat을 사용해서 분류:욕설 삭제함)
 
(사용자 7명의 중간 판 14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1번째 줄: 1번째 줄:
{{성적임}}
{{성적임}}
{{다른 뜻|보지 (동음이의)|여성의 음부를 속되게 일컫는 말}}
{{다른 뜻|보지 (동음이의)|여성의 음문을 속되게 일컫는 말}}


여성의 성기를 말한다. 한국에서 속된 말로 '보지' 라는 말이 있고 더속되게 하면 '씹' 이라는 말로 표현한다. 본래 이 보지 라는 말은 여성성기의 순 우리말 이였으나 지금은 저속한 뜻이 되버렸다.
여성의 음문을 속되게 이르는 말이다. 한국에서는 속된 말로 '보지' 라는 말이 있고 더속되게 하면 '씹' 이라는 말로 표현한다. 본래 이 보지 라는 말은 여성성기의 순 우리말 이였으나 지금은 저속한 뜻이 되버렸다.


영어로는 'pussy', 중국어로는 '삐', 일본어로는 '망꼬' 라고 말하는데 모두 속어이니 실제로 사용하면 봉변당하기 딱 좋다.
영어로는 'pussy'<ref>'고양이' 라는 뜻도 있다. 구글에 필터링을 켜고 검색하면 고양이만 나온다.</ref>, 중국어로는 '삐', 일본어로는 '망꼬' 라고 말하는데 모두 속어이니 실제로 사용하면 봉변당하기 딱 좋다.  
 
== 구조 ==
양 다리 사이에 갈라져 있는 틈이 있고 틈 양쪽을 음순이라고 한다. 다리를 벌리고 음순을 벌리면 돌기가 돋아나 있는 곳이 클리토리스다. 위의 작은 구멍과 아래에 큰 구멍이 보이는데 위의 구멍이 소변이 나오는 요도이고 아래의 큰 구멍이 질 입구다. 질은 성관계를 수행하고 출산시 아기가 나오는 통로의 역할을 한다.
 
성경험이 없는 [[남성]]들은 [[질]]입구의 위치를 실제보다 꽤나 위에 있는 것으로 아는 경향이 있다. 보지가 여성의 [[성기]]라는 이유로 남성의 성기인 [[음경|자지]]와 같은 위치에 있을 것으로 생각하는 것인데, 진화학적으로 자지의 상동기관은 보지가 아니라 [[클리토리스]]이고, 흔히 보지라고 부르는 [[음순]]은 자지가 아니라 [[음낭]]의 상동기관이다. 원래 음낭은 태아 시기에는 남성도 여성도 구멍이 뚫려있다. 남자는 나중에 구멍이 막혀 음낭을 형성해 그곳으로 불알이 내려와 담겨진다(...) 여자는 그대로 남아있게 된다. 따라서, 보지를 만지든지 [[성교]]를 하든지 할 때는, 성기가 아니라 불알 및 음낭을 만진다고 생각하고 만져야 제대로 만질 수 있다. 순우리말로 [[보지]]를 돌려 말하는 것 중에 '''밑'''이라는 표현이 있다.{{ㅈ|사실 [[질]]에 더 가까운 표현이다}}
 
== 냄새 ==
여성의 신체 구조상 남성의 신체와 달리 외부로 나와있지 않고 습한데다 소변의 잔여물과 분비물이 끼기 때문에 시큼하고 지릿한 냄새가 난다. 월경시엔 비린 냄새도 난다.
 
[[오징어]]가 산패되는 냄새와 비슷한 냄새가 난다는 이유로 보지 냄새를 '보징어 냄새'라고 부르기도 한다. 사실 [[질소]]가 포함된 유기물의 냄새가 그다지 좋지 않다는 것을 생각하면 대충 감은 올 것이다. 거기다 세균 방어를 위해 질에서는 늘상 산성의 물질이 분비되기 때문에 좋은 냄새가 날 확률은 제로에 가깝다.
 
사실, 신체가 건강한 상태에서 청결하게 관리하면 소위 말하는 오징어 냄새에 가까운 악취가 나지는 않는다. 약한 치즈냄새가 나거나 무취에 가깝다. 냄새가 나는 경우는 잘 닦지 않는다거나 질염이 생겨서 건강에 이상이 있어서 냉이 과다하게 분비된 경우다. 냄새가 너무 심하거나 하얀 분비물 등이 나온다면 산부인과에서 진찰받아야 한다.
 
냄새가 신경 쓰인다면 여성 청결제를 사용하거나 약간 따뜻한물로 닦고 건조를 잘 시켜주면 된다. 건강한 상태라면 수일 내에 호전된다. 씻을 때 이 부위를 비누로 닦는 것은 절대로 안되는데 질 내부에 유해균 감염과 증식을 막기위해 산도를 가지고 있는데 염기성 성분이 이를 중화시켜 버려서 세균이 증식하게 되서 질염에 걸린다. 산성 성분이 있다고 해서 절대로 여성청결제를 자주 사용해서는 안된다. 오히려 상태가 악화될 수 있다. 또한 여성청결제는 외부에 사용하는 용도지 질 내부에 사용하는건 아니다.


== 그밖에 ==
== 그밖에 ==
34번째 줄: 20번째 줄:
{{주석}}
{{주석}}


[[분류:욕설]]
[[분류:속어]]
[[분류:속어]]

2023년 11월 16일 (목) 23:24 기준 최신판

여성의 음문을 속되게 이르는 말이다. 한국에서는 속된 말로 '보지' 라는 말이 있고 더속되게 하면 '씹' 이라는 말로 표현한다. 본래 이 보지 라는 말은 여성성기의 순 우리말 이였으나 지금은 저속한 뜻이 되버렸다.

영어로는 'pussy'[1], 중국어로는 '삐', 일본어로는 '망꼬' 라고 말하는데 모두 속어이니 실제로 사용하면 봉변당하기 딱 좋다.

그밖에[편집 | 원본 편집]

  • 경상북도 예천군 지보면은 실제로 여성의 성기를 뜻하는 보지를 뒤집어 말한 말에서 유래되었다고 한다. [2]

같이 보기[편집 | 원본 편집]

각주

  1. '고양이' 라는 뜻도 있다. 구글에 필터링을 켜고 검색하면 고양이만 나온다.
  2. 권성훈 (2012년 5월 19일). 예천 '지보' 유래 듣고보니, 뜻까지 그럴 줄이야…, 매일신문,. 2020년 2월 28일에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