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키 사야카

Wikichan>카페인러브님의 2013년 12월 14일 (토) 14:11 판

틀:경고

캐릭터

틀:정보상자/캐릭터

미키 사야카틀:원는 <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의 등장하는, 이야기의 중심이 되는 마법소녀들 중 한 명이다. 주인공 카나메 마도카, 그리고 시즈키 히토미와 사이좋은 학급 친구 사이이며 항상 함께 다니고 있다.

마법소녀

마법소녀가 된 경위

사야카에게는 카미죠 쿄스케라는 소꿉친구가 있다. 이 소년은 바이올린에 재능이 있어서 장래 연주자를 희망했지만, 사고로 인해 손과 다리가 영구적으로 마비되어 현재는 입원 생활을 하는 중이다.

하지만 어느 날, 사야카 앞에 무엇이든 소원 한 가지를 들어주고 마법소녀의 계약을 하려는 큐베가 나타나 그녀는 고민에 빠진다. 일전에 사야카와 마도카를 마녀의 공간에서 구출해 준 토모에 마미는, 마법소녀가 되려는 사야카에게 '소원을 빌 때는 남을 위한 소원을 비는 것은 후회를 남길 수 있다'고 충고해 주었지만 쿄스케를 몰래 좋아하고 있던 사야카는 절망적인 매일을 보내는 그를 내버려 수가 없었다.

결국 사야카는 큐베에게 쿄스케의 손을 낫게 해 달라는 소원을 빌고 마법소녀가 되었고, 쿄스케는 영문도 모르게 불치의 병이 나았기 때문에 바이올린을 다시 잡을 수 있게 된다.

사야카는 마도카, 사야카를 구하던 도중 죽은 마미를 존경하고 있으며, 자신도 남을 위한 목적에서만 마법을 사용하리라고 다짐한다. 그래서 이와 정반대로 철저하게 자기 자신을 위해서만 마법을 사용하려는 사쿠라 쿄코가 나타났을 때, 강하게 충돌해 그녀와 서로 전투를 벌이기도 한다.

마법소녀 설정

스테이터스[1]
틀:스테이터스/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

마법소녀 의상은 검, 마법이 등장하는 판타지에 등장하는 검사 같은 복장이며[2] 좌우 비대칭인 스커트에 뷔스티에(Bustier)풍의 상의를 입고 있다. 소울 젬은 사야카의 이미지 컬러와 같은 파랑색으로, 변신시에는 배꼽 부분에 장착한다.

전투할 때는 군도 형태의 검을 사용하며, 접근전을 위주로 싸운다. 전투 기술은 서투르지만 파워나 스피드가 좋고 방어력이 높은 균형잡힌 마법소녀.[3] 또, 쿄스케의 치유를 소원에서 빌었던 데서 발현한 강력한 치유 능력을 갖고 있어서[4] 중상에서도 빠르게 회복시킬 수 있다.

기타

  • 캐릭터 디자인은 아오키 우메가 원안을 맡았고, 키시다 타카히로가 캐릭터 디자인을 맡았다.
  • 영어판의 성우는 Sara Williams이다.

주석

  1. <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 [신편] 반역의 이야기> 팜플렛에 표시된 마법소녀들의 스테이터스 중에서.
  2. 인용 오류: <ref> 태그가 잘못되었습니다; 공식 가이드북라는 이름을 가진 주석에 텍스트가 없습니다
  3. <메가미 매거진> 2011년 4월호에 실린 미야모토 유키히로의 해설(p.34) 중에서.
  4. TV 애니메이션 5화, 코믹스 <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 2권 5화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