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브레 위키:제1회 공인캐릭터 공모전/출품처

원작 접수는 캐릭터 원작을 공모전에 출품하는 단계입니다. 한 사람당 세 캐릭터까지 출품할 수 있습니다. 출품할 때는 반드시 저작권을 리브레 위키 문서와 같은 이용허락 조건[1]으로 설정하여야 합니다. 사전에 논의된 바에 따라, 마스코트 공모전에서 10표 이상 득표한 캐릭터[2]는 자동으로 출품된 것으로 봅니다. 만약 접수된 원작 캐릭터에 결코 리브레 위키의 공인 캐릭터로 지정될 수 없는 심각한 사정이 있다면, 위키방 논의로 투표 이전에 배제될 수도 있습니다.

시안 1 "위키냥"

Notice: 원작자님의 허락을 받아 복구합니다. 그리고 이 녀석을 포기할 수 없었어요. --Isaac914 (토론) 2015년 5월 3일 (일) 21:38:06 (KST) 오해가 있을까봐 덧붙입니다. 저는 아래의 이미지 중 어느 것도 그리지 않았습니다! 모두 파나무르님의 작품입니다.

시안.png 시안 수우정.png

  • 의견란

시안 2 "리버티"

아 파일명 뭐하지.png 반달.jpg

비둘기가 평화나 자유의 상징이라길래 안 닮았지만 의인화.. 이름은... 뭐... 어 리버티..? 머리 길이가 리브레 위키에 작성된 문서 수에 비례하고 서버 터지면 침 흘린다는 설정이에요 아마도 --유채 (토론)


  • 의견란

시안 3 "드루아"

드루아.png
익명게시판 공식 캐릭터로 이놈을 추천합니다! 이 놈은 들라크루아의 '민중을 이끄는 자유의 여신'에서 모티브를 얻었습니다. 이름은 "드루아(droit)". 불어로 '권리'와 '오른쪽'을 뜻합니다. 프랑스 혁명 때의 시민군에서 모티브를 땄습니다. 이 놈은 너도밤나무 잎이 그려진 빨간 모자와 파란 조끼를 걸친, 일자무식한 상퀼로트입니다.
우선 왼쪽 그림에는 오른손에는 그릇된 운영진을 찌르는 죽창을, 왼손에는 반달을 처단하는 권총을 들고 있고, 오른쪽 그림에는 오른손에는 펜대를, 왼손에는 리브레위키의 규정을 상징하는 인권선언을 들고 있습니다. 죽창과 펜대를 권리를 뜻하는 오른손에 들고 있는 것은 모든 유저에게 평등하게 죽창과 펜대의 권한을 주겠다는 것을 뜻합니다.
또한, 이놈이 일자무식인데도 펜을 쥐고 있는 이유는, 위키문법을 아예 모르는 위키 상뉴비들에게도 평등한 참여 기회를 주겠다는 것을 뜻합니다.
제가 그림을 진짜 못그렸지만, 설정상 미소년입니다(...)
드루아2.png
반달이다! 반달이다! 전위대!
안되겠소, 쏩니다!
반달러님, 반달을 좀 대국적으로 하십시오

시안 4 "리브레 키(Libre Key)"

틀:Cc-by-sa-3.0 --칵테일사랑 (토론) 2016년 2월 17일 (수) 08:05:35 (KST) Libre key 기본컨셉.png


  • 의견란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