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븐 (엘소드)

Nostalgia (토론 | 기여)님의 2015년 8월 7일 (금) 15:10 판
이름 레이븐 (Raven)
나이 24세(기본 전직)
→ 26세(1차 전직)
→ 27세(2차 전직)
184cm
체중
[1]
98kg(기본)
→ 100kg(첫,두번째 1차 전직[2])/104kg(세번째 1차 전직[3])
→ 101kg(첫,두번째 2차 전직[4])/105kg(세번째 2차 전직[5])
혈액형 AB
생일 5월 8일

온라인 게임 엘소드의 등장인물. 성우는 박성태(한국판) /미아노 마모루(일본판).

소개

"내 이름은 레이븐이다. 난 날렵한 이 검과 나소드 팔을 이용해서 전투를 하지. 날렵함에 있어서는 나를 따라올 자가 없을 거다."

"오오, 어서와."

"좋아. 가자!"

2008년 5월 8일에 추가 된 엘소드의 플레이어블 캐릭터. 이미지 컬러는 밝은 검정색.

리브레 위키에선 가장 먼저 등재된 아라 한 문서의 양식에 따라 등재되었다.

캐릭터 성능

중근거리의 한손검과 근거리 나소드 핸드를 사용하는 근거리 캐릭터. 별다른 소모자원 없이 마나(MP)만을 사용한다.

Z(한손검) 관련 커맨드는 속도가 빠른편이라 어느 전직이든 애용하게된다. 선타용으로도 좋고 속성도 잘 터지고 데미지도 나쁘지 않은 만능 커맨드.

X(나소드 핸드) 관련 커맨드는 속도가 Z에 비해 비교적 느린 대신 데미지가 약 2배정도 강하다. 다만 액티브 스킬들의 도움 없이는 Z커맨드처럼 다운타 캔슬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기본 전직때는 활용하기가 까다롭다. 하지만 X커맨드 강화 전직을 하게 될경우 남부럽지 않은 극딜 커맨드로 부상한다.


나소드 코어

레이븐이 각충과 각지의 영향을 크게 받는 이유. 각성시 캐릭터 뒤쪽에 나소드 코어가 나타난다. 코어는 커맨드,액티브 스킬을 상대에게 적중시켰을때, 스페셜 액티브 스킬을 사용했을때, 그리고 피격시에 크기가 커지며, 크기에 따라 사출시의 공격력과 패링의 가능 방어량이 증가한다.

  • 사출

액티브 스킬 혹은 스페셜 액티브 스킬이 상대에게 적중되었을경우, 그 상대에게 나소드 코어가창 형태로 변하여 사출되어 대미지를 주는데 이 대미지가 엥간한 뎀딜용 액티브보다도 강할 뿐더러 스킬을 맞은 상대가 어디에 있든 엄청난 속도로 쫒아가고 다운타 스킬을 썼을 때에는 알아서 다운되지 않게 잡아주기까지 한다. 이 끝내주는 성능 덕에 노각으로 항상 던전에서 꼴찌만 했던 레이븐이 같은 던전에서 3각을 키고 돌았더니 MVP를 먹는 일도 일어난다.우리는 그저 코어님의 사출받이일 뿐

  • 패링(방어)

전방에서 공격이 들어올 때 코어가 방패 모양으로 전방에 전개되어 잠시동안 슈퍼아머 상태가 되고 받는 데미지를 극소량으로 낮춰준다. 대신 방어동안은 아무런 다른 행동이 불가능하고 상대의 다운타도 무시해버리기 때문에 상대가 실수로 다운공격을 날려 추가타가 실패할 상황에서도 넘어지지 않게 되어 더 맞게 되는 상황도 일어난다. 그래도 노전직 기본스킬인 섀도우 스텝과 연계가 가능하기 때문에 단점보단 장점이 더 부각되는 편.

3각성 상태일때

레이븐 주위에 붉은 전기장이 나타나 2~3초에 한번씩 거리 내의 적들에게 Z공격의 2배정도 되는 피해를 입힌다. 3각동안 계속 지속되기 때문에 켜놓고 뛰어다니며 짤데미지를 입힐 수도 있고, 딸피의 적이 회심의 선타를 잡아 콤보를 넣고 있을때 의문사 시킬수도 있다.간지도 난다. 크게 필요하지는 않지만 있어서 나쁠거 없는 효과.

전직

1차 소드 테이커 2차 블레이드 마스터

1차 오버 테이커 2차 레크리스 피스트

1차 웨폰 테이커 2차 베테랑 커맨더

커맨드 & 스킬

2015년 8월 6일 이지선다 폐지&스킬 개편에 따라 추후 작성 예정

각주

  1. 나소드 핸드의 무게를 제외함
  2. 소드 테이커,오버 테이커
  3. 웨폰 테이커
  4. 블레이드 마스터,레크리스 피스트
  5. 베테랑 커맨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