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학위룡3: 두 판 사이의 차이

(나머지는 차근차근 추가 하겠습니다.)
(차이 없음)

2020년 3월 26일 (목) 02:32 판


틀:영화 정보 《도학위룡3》는 1993년에 개봉된 코믹 액션 영화로 도학위룡 시리즈의 3탄격인 영화다. 원제는 용과계년 이다.

줄거리

내용 누설 주의 이 부분 아래에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포함되어 있어, 열람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성성은 증인을 보호하던 도중, 여반장의 연락을 받고 사건현장으로 가개된다. 사건현장은 묘령의 여인과 부호가 밀회를 나누다 부호의 남성이 송곳에 찔려 살해당한 호텔이다.[1] 여반장이 성성을 부른 것은 살해당한 부호와 점이 빠진 것을 제외하면 닮았기 때문에 살해당한 왕백만으로 위장하여 유력한 용의자로 의심되는 부인인 주디와 친구 이대악에게 접근하라는 임무를 내리기 위한 것이였다.

출연진

이야깃거리

  • 도학위룡 시리즈 이지만 기존의 시리즈들과는 내용이 상당히 다르다. 먼저 출연진 부터 장민과 주성치를 제외하면 전부 바뀌었으며 스토리도 위장잠입의 요소가 같을 뿐 이전작처럼 학교 학생으로 잠입하는 것도 아니다. 주된 내용은 《원초적본능》의 패러디다.
  • 한국 더빙판 에서는 주성치가 주성성이 아닌 '주성기'(...)로 나온다.
  • 진지한 연기파 배우인 황추생과 매염방이 확 깨는 모습으로 망가지는 코믹한 모습을 볼 수 있는 것이 백미인 작품이다.

각주

  1. 현장에서 여반장은 성성에게 발을 밟히고 성성의 재치기로 얼굴에 침이튀어서 성성이 얼굴을 닦아주는데 하필이면 시신의 거시기(?!)를 닦은 휴지로 얼굴이 문질러 지는 등 온갖 굴욕을 당한다. 성성은 피해자의 정액이 담긴 컵을 음료수로 작각해서 마셔버린다. 그런데 그걸 담아놓은 거면 이상한 냄새가 났을 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