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치 독일

Schadenfreude (토론 | 기여)님의 2015년 5월 8일 (금) 16:32 판 (→‎나치당)

1933년에 나치당에 의해 결성되었으며, 1945년 2차대전의 패배와 함께 역사 속으로 사라진 한 때의 독일 정부

나치당

나치 독일의 여당이자 유일한 정당.

초기

나치당은 1918년에 창립한 정당으로서, 안톤 드렉슬러가 세운 정당이다. 창립 당시에도 국가주의적 배경을 갖고 있었다. 원래는 총 멤버가 60명도 안되는 매우 작은 스케일의 정당이라고 부르기도 부끄러운 사이즈의 당이었다. 하지만 이때의 바이마르 공화당, 즉 독일이 하도 약한 상태인지라, 이런 작은 당이라고 해도 극단적인 성향을 띄고 있었고, 이를 단속하기 위해 아돌프 히틀러라는 병사를 보내 감시하도록 하였다. 근데, 이러한 당의 회의에 참가하던 도중에 히틀러가 바우만 교수라는 사람과 언쟁이 붙고, 승리한 그를 보고 감탄한 당이 그를 555번 멤버가 되었다. 근데 여기서 60명 이하인 당에 가입한 히틀러의 번호가 555인 이유는 모든 참가 인원들의 번호에는 500을 추가하여서 멤버가 많은 척 허세를 부리기 위해서였다. 그러고 나서는 모든 것이 변하였다. 나치당은 노동자들을 타겟으로한 정당이 되었고, 땅 소유자의 땅을 빼았아 가난하자들에게 돌려주고, 다른 나라를 침략하야 살 수 있는 땅을 더 만들어나가겠다라는 약속들을 한다. 물론 히틀러는 이들을 지킬 생각은 눈꼽만큼도 없었다.

뮌헨 맥주홀 폭동

Munich Putsch

1923년, 11월 9일, 히틀러의 본격적인 첫 번째 권력 투쟁이 일어났다. 방법은 쿠데타. 뮌헨은 베를린에 대한 악감정의 중심지와 다름 없었고, 이것이 엄청 심하여 지역군대장이었던 폰 로쏘우는 베를린 진격을 할 생각도 갖추고 있었다. 이 날, 뮌헨의 총리였던 구스타브 카르 총리, 폰 로쏘우와 경찰 총장이었던 사이서는 뮌헨의 맥주홀에서 우익의 지지자들을 모아서 연설을 할려던 참이었으나, 히틀러가 600명의 무장한 지지자들과 함께 들이닥친다. 여기서 히틀러는 무력으로 이 셋의 협력을 약속 받고, 잠시 감금해 놨었으나, 카르가 주도하여 탈출, 히틀러의 쿠데타를 제지하는데 성공한다. 이 과정에서 나치 당원 14명이 죽고, 이 당원들의 죽음으로 과부가 된 여성들은 나치 움직임의 영웅으로 새겨졌다 이게 명예냐 불명예냐? 그리고 이 과정에서 히틀러의 어깨가 탈골된다. 히틀러는 카르의 배신 행위를 잊지 않았고, 10년 뒤 긴 칼날의 밤 (The Night of Long Knives)에서 반대파들을 숙청할 때 같이 숙청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