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꼬뱅: 두 판 사이의 차이

잔글편집 요약 없음
편집 요약 없음
1번째 줄: 1번째 줄:
꼬꼬뱅(coq au vin)은 자르지 않은 생닭과 감자, 양파, 당근 등등 다양한 야채를 향신료와 함께 [[포도주]]에 넣고 끓인 프랑스 요리이다. coq가 닭이고 vin이 포도주이며 au는 &이다. 가장 대중적인 프랑스 요리 가운데 하나이다.
꼬꼬뱅(coq au vin)은 자르지 않은 생[[닭]]과 [[감자]], [[양파]], [[당근]] 등등 다양한 야채를 향신료와 함께 [[포도주]]에 넣고 끓인 프랑스 요리이다. coq가 닭이고 vin이 포도주이며 au는 &이다. 가장 대중적인 프랑스 요리 가운데 하나이다. 한국으로 따지면 닭도리탕 정도 포지션이다. 프랑스 요리 가운데 국물이 있는 요리는 대체로 포도주 베이스인데, 이는 프랑스 사람들은 물을 붓고 끓이면 재료 맛이 국물에 다 우러나와 버린다 하여 기피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부위별로 잘라서 접시에 담은 다음 바게트나 깜빠뉴 같은 담백한 맛의 빵을 곁들여 내놓는다.

2015년 6월 12일 (금) 01:12 판

꼬꼬뱅(coq au vin)은 자르지 않은 생감자, 양파, 당근 등등 다양한 야채를 향신료와 함께 포도주에 넣고 끓인 프랑스 요리이다. coq가 닭이고 vin이 포도주이며 au는 &이다. 가장 대중적인 프랑스 요리 가운데 하나이다. 한국으로 따지면 닭도리탕 정도 포지션이다. 프랑스 요리 가운데 국물이 있는 요리는 대체로 포도주 베이스인데, 이는 프랑스 사람들은 물을 붓고 끓이면 재료 맛이 국물에 다 우러나와 버린다 하여 기피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부위별로 잘라서 접시에 담은 다음 바게트나 깜빠뉴 같은 담백한 맛의 빵을 곁들여 내놓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