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두동물: 두 판 사이의 차이

편집 요약 없음
10번째 줄: 10번째 줄:


== 종류 ==
== 종류 ==
전세계에 500여종이 분포해 있는데 물론 생선회나 쇠고기 등을 먹는 과정에서 구두충이 몸에 들어갈 수는 있지만 이 500여 종 중에는 다행히도 사람을 숙주로 삼는 종은 몇몇 종을 제외하면 거의 없다. 3개의 강이 속해 있다. 보이는 즉시 해치우자.
전세계에 500여종이 분포해 있는데 물론 생선회나 쇠고기 등을 먹는 과정에서 구두충이 몸에 들어갈 수는 있지만 이 500여 종 중에는 다행히도 사람을 숙주로 삼는 종은 몇몇 종을 제외하면 거의 없다. 3개의 강이 속해 있다. 피해를 주는지는 [[추가바람]]. 기생만 하고 피해는 안 주는 기생충도 있다. 숙주가 죽으면 기생충 본인도 살기 힘들게 되니 말이다.


* [[원구두충강]]
* [[원구두충강]]

2016년 10월 9일 (일) 20:03 판

동물의 한 문. 구두 안에 서식하는 동물은 아니다.

개요

구두동물문에 속하는 동물들을 가리키는 말이다. 주로 포유류조류, 어류 등의 몸속에 기생 생활을 하며 보통의 동물처럼 생기지는 않았다. "구두충"이라고도 부른다.

특징

입 주위에 뾰족한 가시가 많이 나 있다. "구두동물"이라는 이름도 입 주위에 난 가시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구두동물은 크기가 참 다양한데 손톱보다 작은 종이 있는가 하면 사람 키만한 종도 찾아볼 수 있다.

맨 처음 숙주에 기생한 구두충이 알을 낳으면 알이 부화하지 않은 채로 숙주의 몸에서 나와 중간 숙주의 몸으로 들어가는데 중간 숙주의 몸 속에서 알이 부화해서 마지막 숙주의 몸으로 들어가게 된다. 마지막 숙주에서 구두충은 성체가 된다.

종류

전세계에 500여종이 분포해 있는데 물론 생선회나 쇠고기 등을 먹는 과정에서 구두충이 몸에 들어갈 수는 있지만 이 500여 종 중에는 다행히도 사람을 숙주로 삼는 종은 몇몇 종을 제외하면 거의 없다. 3개의 강이 속해 있다. 피해를 주는지는 추가바람. 기생만 하고 피해는 안 주는 기생충도 있다. 숙주가 죽으면 기생충 본인도 살기 힘들게 되니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