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자 (Fate 시리즈): 두 판 사이의 차이

편집 요약 없음
3번째 줄: 3번째 줄:


== 인물 배경 ==
== 인물 배경 ==
{{ruby|각자|붓다}}란 깨달음에 이른 자를 뜻한다. 삶의 고통에서 해탈한 해답자이며, 생명의 참뜻에 도달한 존재. 구세주의 서번트. 이 서번트를 획득한 마스터는 선이든 악이든 <인류를 구한다>는 이념에 개안해 있다.
{{ruby|각자|붓다}}란 깨달음에 이른 자를 뜻한다. 삶의 고통에서 해탈한 해답자이며, 생명의 참뜻에 도달한 존재.


가장 유명한 붓다인 석가세존은 스스로 깨달음을 얻어 붓다가 되었다. 그는 살아가면서 온갖 고뇌로부터 해방되었다. 이 <붓다가 되는 가르침>이 [[불교]]다. 하지만 불교에서는 "이걸 배우면 구원받는다" 라고는 한 마디도 한 적 없다. 불교란 석가세존이 붓다에 도달했던 이념이며, 석가세존은 "이 가르침만이 부처가 되는 길이다" 라고 서술한 적이 없다. 붓다가 되는 방법은 사람마다 제각각이다. 불교에서는 사람은 부처가 될 가능성을 품고 있다고 여긴다. 인간은 최종적으로는 깨달음에 도달한다. 선도 악도 유정도 무정도, 모든 것은 과정에 불과하다.
가장 유명한 붓다인 석가세존은 스스로 깨달음을 얻어 붓다가 되었다. 그는 살아가면서 온갖 고뇌로부터 해방되었다. 이 <붓다가 되는 가르침>이 [[불교]]다. 하지만 불교에서는 "이걸 배우면 구원받는다" 라고는 한 마디도 한 적 없다. 불교란 석가세존이 붓다에 도달했던 이념이며, 석가세존은 "이 가르침만이 부처가 되는 길이다" 라고 서술한 적이 없다. 붓다가 되는 방법은 사람마다 제각각이다. 불교에서는 사람은 부처가 될 가능성을 품고 있다고 여긴다. 인간은 최종적으로는 깨달음에 도달한다. 선도 악도 유정도 무정도, 모든 것은 과정에 불과하다.


《[[Fate/EXTRA]]》에서는 [[트와이스 H. 피스맨]]의 서번트로 등장한다. 그가 서번트가 된 이유는 트와이스의 고뇌가 너무나 내버려두기 어렵고, 또한 죄가 무거웠기 때문이다. "이 영혼에는 일체의 구원도 없다. 그렇다면 적어도 그가 원한 인류의 결말까지 계속 함께 있어 주자────". 그는 마스터에게 힘을 빌려준 게 아니라 트와이스에게 자비를 보인 것에 불과하다. 태어날 때부터 죽을 때까지 끊임없이 전쟁과 마주했던 인물. 전쟁을 증오하면서도 부정하지 못하고, 고행을 걸어나간 남자의 임종을 지켜보는 사라수 나무의 꽃처럼.
클래스는 세이비어. 구세주의 서번트. 이 서번트를 획득하는 마스터는 선악 불문하고 <인류를 구한다>는 이념을 개안하고 있다.
 
《[[Fate/EXTRA]]》에서는 [[트와이스 H. 피스맨]]의 서번트로 등장한다. 트와이스의 서번트가 된 이유는 그의 고뇌가 너무나 내버려두기 어렵고, 또한 죄가 무거웠기 때문이다. "이 영혼에는 일체의 구원도 없다. 그렇다면 적어도 그가 원한 인류의 결말까지 계속 함께 있어 주자────". 붓다는 마스터에게 힘을 빌려준 게 아니라 트와이스에게 자비를 보인 것에 불과하다. 태어날 때부터 죽을 때까지 끊임없이 전쟁과 마주했고, 전쟁을 증오하면서도 부정하지 못한 채 고행을 걸은 트와이스의 임종을 지켜본다. 마치 사라수 나무의 꽃처럼.


== 스테이터스 ==
== 스테이터스 ==

2019년 8월 28일 (수) 11:24 판

각자(覚者, ブッダ)는 《Fate 시리즈》의 등장인물로, RPG 게임 《Fate/EXTRA》에서 첫 등장했다.

인물 배경

각자(붓다)란 깨달음에 이른 자를 뜻한다. 삶의 고통에서 해탈한 해답자이며, 생명의 참뜻에 도달한 존재.

가장 유명한 붓다인 석가세존은 스스로 깨달음을 얻어 붓다가 되었다. 그는 살아가면서 온갖 고뇌로부터 해방되었다. 이 <붓다가 되는 가르침>이 불교다. 하지만 불교에서는 "이걸 배우면 구원받는다" 라고는 한 마디도 한 적 없다. 불교란 석가세존이 붓다에 도달했던 이념이며, 석가세존은 "이 가르침만이 부처가 되는 길이다" 라고 서술한 적이 없다. 붓다가 되는 방법은 사람마다 제각각이다. 불교에서는 사람은 부처가 될 가능성을 품고 있다고 여긴다. 인간은 최종적으로는 깨달음에 도달한다. 선도 악도 유정도 무정도, 모든 것은 과정에 불과하다.

클래스는 세이비어. 구세주의 서번트. 이 서번트를 획득하는 마스터는 선악 불문하고 <인류를 구한다>는 이념을 개안하고 있다.

Fate/EXTRA》에서는 트와이스 H. 피스맨의 서번트로 등장한다. 트와이스의 서번트가 된 이유는 그의 고뇌가 너무나 내버려두기 어렵고, 또한 죄가 무거웠기 때문이다. "이 영혼에는 일체의 구원도 없다. 그렇다면 적어도 그가 원한 인류의 결말까지 계속 함께 있어 주자────". 붓다는 마스터에게 힘을 빌려준 게 아니라 트와이스에게 자비를 보인 것에 불과하다. 태어날 때부터 죽을 때까지 끊임없이 전쟁과 마주했고, 전쟁을 증오하면서도 부정하지 못한 채 고행을 걸은 트와이스의 임종을 지켜본다. 마치 사라수 나무의 꽃처럼.

스테이터스

클래스 세이비어
키/몸무게 불명
출전 (상세 불명)
지역 (상세 불명)
속성 질서 ・ 중립[1]
성별 남성
영령 속성 (상세 불명)
근력 내구 민첩 마력 행운 보구
A A C B B A++

스킬

■ 클래스별 능력

카리스마: A+
군단을 지휘하는 천성적인 재능. 카리스마는 희소한 재능으로, 한 나라의 왕이라면 B 랭크로 충분하다고 한다.[2]
대영웅(対英雄): B
영웅을 상대할 때 그 패러미터를 다운시킨다. 랭크 B의 경우, 상대의 모든 패러미터를 2랭크 아래로 변환한다. 반영웅에게는 효과가 약해서 1랭크 다운이 된다.[2]


■ 고유 스킬

보리수의 깨달음(菩堤樹の悟り): EX
세상의 섭리, 인간의 해답에 도달한 자만이 두르는 수호(守り). 대숙청방어라 불리는 '세계를 보호하는 증거'이기도 한다. 물리 공격, 개념 공격, 차원간 공격의 대미지를 무조건 자신의 HP 수치 만큼 삭감시킨다. 또한 정신간섭은 100% 차단시킨다. EX 랭크에 도달한 각자라면 인간의 칠욕마저 잔잔하게 막아낼 것이다.[2]
칼라리파야트(カラリパヤット): EX
고대 인도 무술. 힘, 재치에만 의지하지 않는, 합리적인 사상에 기초한 무술의 시조. 공격보다 방어에 특화했다.[2]

보구

천륜성왕(차크라바르틴) (天輪聖王)((チャクラ・ヴァルティン))
  • 붓다의 소(小)보구. 원래는 맨주먹으로 싸우는 붓다가 지닌, 상대를 쓰러트리기 위한 무구. 붓다의 상공에 전개해 있는 7km의 광륜(차크람).
  • 천천히 회전하면서 광륜 안쪽에 있는 상대에게 레이저 빛의 화살을 발사한다. 말하자면 전천포위(全天包圍)형 자동이동포대. 광륜이 레일이고, 그 레일 위에서 포대가 이동하는 구조.
  • 시간(턴)이 지날수록 광륜의 숫자는 늘어나고 최종적으로는 7개까지 증가해 마치 무지개를 연상시키는 모습이 된다. 그리고 싸움이 최고조에 이르면 진명개방으로 최종공격 <하나로 되돌아가는 전생(아미타 아미타바)>이 발동한다.
  • 보구 이름의 어원은 전륜성왕. 전륜성왕은 고대 인도 베다 시대에서 "이상적인 왕"을 의미하는 말이다. 이 보구의 일곱 광륜은 전륜성왕이 지닌 7개의 보물을 상징한다.


하나로 되돌아가는 전생(아미타 아미타바) (一に還る転生)((アミタ・アミターバ))
랭크: EX 종류 : 대인보구 레인지 : 영(零) 최대포착 : 1명
궁극의 '대개인(對個人)' 보구. 인류 창생의 이치에 필적하는 에너지를 인간 한 명에게 집중시키고, 그 고통에서 해방시켜주는 최종 해탈 설법. 인류사가 이어질수록, 그 판도가 넓을수록 대미지 수치는 증가해간다. 이론 상, 지구의 인류는 이 공격을 견딜 수 없다. 반면에 인간이면서 인간이 아닌 존재에게는 효과가 약하고, 그 존재 규모가 인류의 판도를 초월해버린 개인도 구해낼 수 없다고 한다.[2]
  • 붓다의 대(大)보구. 천륜성왕(차크라바르틴)의 최대 전개.
  • 인도의 브라흐마 사상에 의하면 모든 인간은 브라흐마의 전생(轉生)이며, 모든 인류는 동일한 개인이라고 할 수 있다(인도의 전생은 때때로 시간축을 무시한다). 이 사상에 입각하면 모든 인간은 궁극적으로 부처로 전생하므로 반드시 성불하게 된다. 요컨대 모든 중생의 고통을 구원하여 인간은 모두 부처가 된다는 것.
  • 생물이나 사람이라면 결코 거스를 수 없는 큰 대미지를 준다. 대미지는 56억 7천만.
    • 키시나미 하쿠노는 원래 살아있지 않으므로 견뎌낼 수 있는 가능성이 희미하게 있다. 하쿠노에게는 아직 삶의 고통, 4고(四苦; 생노병사)가 없기 때문.

사용 기술/필살기

다음은 RPG 게임 《Fate/EXTRA》에서 사용하는 기술들이다.

  • 집제(集諦): 상대편 통상공격 및 스킬공격에 대한 카운터 공격으로 근력 대미지를 준다.
  • 중도(中道): ATTACK에 HP흡수 효과 부여(3턴간)
  • 삼매(三昧): GUARD에 MP흡수 효과 부여(3턴간)
  • 고제(苦諦): BREAK에 스턴 효과 부여(3턴간)
  • 공허(空虚): 마력 대미지
  • 보구: 하나로 되돌아가는 전생. 14턴 후에 자동발동. 강제 게임오버 공격.

각주

  1. Fate/EXTRA material에서 이렇게 표기되어 있다. "중용"이라고 써야 할 것을 오타 낸 것이라고 추측된다.
  2. 2.0 2.1 2.2 2.3 2.4 Fate/EXTRA materi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