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면라이더 리바이스/등장 괴인: 두 판 사이의 차이

(자동 찾아 바꾸기: 「여러가지」(을)를 「여러 가지」(으)로)
태그: 되돌려진 기여
잔글 (코코아봇(토론)의 편집을 Slashxx의 마지막 판으로 되돌림)
태그: 일괄 되돌리기
 
1번째 줄: 1번째 줄:
[[가면라이더 리바이스]]에 등장하는 괴인들.
[[가면라이더 리바이스]]에 등장하는 괴인들.


==기프==
==기프==
48번째 줄: 48번째 줄:
* '''기프데모스'''
* '''기프데모스'''
:기프가 준 힘에 의해 인간이 불길하게 변화한 모습. [[데드맨 (가면라이더 리바이스)|데드맨]]은 물론이고 기프테리언마저 능가하는 능력을 지녔다. 극중에서는 2가지 개체가 등장한다.  
:기프가 준 힘에 의해 인간이 불길하게 변화한 모습. [[데드맨 (가면라이더 리바이스)|데드맨]]은 물론이고 기프테리언마저 능가하는 능력을 지녔다. 극중에서는 2가지 개체가 등장한다.  
:아카이시 히데오의 기프데모스는 초 수복 능력, 엄청난 파괴력을 수반하는 격투술, 투명화와 분신 등 여러 가지 능력을 지녔다. 양 손바닥에서 내뿜는 에너지파로 독자적인 역장을 발생시킬 수도 있다. 또한 아카이시 히데오는 기프와의 계약으로 받은 불로불사의 육체를 반납하고 그 대가로 궁극의 힘을 얻음으로써 '기가데모스'로 변모했다. 기가데모스에서는 격투술과 에너지파 등 모든 힘이 월등하게 강화돼 있다.
:아카이시 히데오의 기프데모스는 초 수복 능력, 엄청난 파괴력을 수반하는 격투술, 투명화와 분신 등 여러가지 능력을 지녔다. 양 손바닥에서 내뿜는 에너지파로 독자적인 역장을 발생시킬 수도 있다. 또한 아카이시 히데오는 기프와의 계약으로 받은 불로불사의 육체를 반납하고 그 대가로 궁극의 힘을 얻음으로써 '기가데모스'로 변모했다. 기가데모스에서는 격투술과 에너지파 등 모든 힘이 월등하게 강화돼 있다.
:미코시바 아케미의 기프데모스는 왼팔에서 튀어나온 검 '데스페티아'로 공간마저 가르고, 양 손바닥에서 내뿜는 충격파로 독자적인 역장을 발생시킬 수도 있다.
:미코시바 아케미의 기프데모스는 왼팔에서 튀어나온 검 '데스페티아'로 공간마저 가르고, 양 손바닥에서 내뿜는 충격파로 독자적인 역장을 발생시킬 수도 있다.
:촬영용 슈츠는 2가지 기프데모스 모두 종래의 괴인을 개조시킨 것이다. 아카이시의 기프데모스는 영화 <가면라이더 비욘드 제네레이션즈>에 등장한 악마 디아블로를, 아케미의 기프데모스는 외전 <The Mystery>에 등장한 괴인 오블리비언을 개조시켰다.
:촬영용 슈츠는 2가지 기프데모스 모두 종래의 괴인을 개조시킨 것이다. 아카이시의 기프데모스는 영화 <가면라이더 비욘드 제네레이션즈>에 등장한 악마 디아블로를, 아케미의 기프데모스는 외전 <The Mystery>에 등장한 괴인 오블리비언을 개조시켰다.

2024년 4월 11일 (목) 18:42 기준 최신판

가면라이더 리바이스에 등장하는 괴인들.

기프[편집 | 원본 편집]

ギフ. 우주에서 지구로 온 외계생명체. 다른 생물로부터 방출되는 악성 에너지를 식량으로 삼는다.

진화와 함께 더욱 더 어두워지는 인류의 악성 에너지를 즐겨 먹고 있었다. 지구를 낙원처럼 느끼고 있었지만, 인류가 그 어리석음 때문에 스스로 파멸해 멸종하지는 않을까 염려한 기프는 그들을 조정하기로 결심. 3000년 전 중남미에서 두 남자(훗날의 아카이시 히데오와 아즈마)와 계약해 불멸의 육체와 힘을 선사하며, 어리석은 인류를 이끌라고 명령한 뒤 자신은 '기프의 관' 속에 들어가 휴면 상태가 되었다.

기프의 관은 물질 구조상 평범한 돌과 다를 바 없지만, 그 안에는 기프가 잠들어 있어서 희미한 심장 박동소리가 들린다. 50년 전 중남미에서 기프의 관과 기프 스탬프가 발견되고 이는 바이스탬프 개발로 이어진다. 기프의 관은 과학연구조직 '노아'에서 반출된 후 악마숭배조직 '데드맨즈'의 거점에 안치되어 어린 아길레라가 야외에서 노는 모습을 지켜보기도 했다.

그리고 현재에 이르러 기프는 수많은 데드맨과 인간들을 흡수하면서 깨어나게 되는데, 눈뜨고 못 봐줄 싸움을 반복하는 인류에게 절망한다. 그러는 한편, 자신의 유전자를 갖고 악마와 공존하는 특이한 인간들=이가라시 가족에게 흥미를 갖고, 자신의 가족이라고도 해야 할 그들한테 시조가 되어 새로운 역사를 걸을 것인가, 전 인류를 파멸시킬 것인가 하는 선택을 강요한다. 하지만 그 제안은 인간의 가능성을 믿는 이가라시 잇키 등에 의해 거부되고, 그들과의 격전 끝에 가면라이더 얼티밋 리바이, 가면라이더 얼티밋 바이스, 가면라이더 이블리티 라이브, 가면라이더 인빈서블 잔느의 필살 킥을 받고 격파당했다.

전투에서는 강력한 파동이나 괴광선(怪光線)을 쏘는 식으로 공격한다.

체내의 기프 스탬프를 이용해 기프테리언 등 수많은 부하들을 만들어 낼 수 있다. 기프섹트(ギフセクト)라는 자신의 분신체를 만들 수 있고, 이들은 귀 등을 통해 인간의 체내에 잠입하여 기생한 뒤, 그 숙주를 감싸듯이 형성한 고치에 의해 기프테리언을 만들어내는 힘이 있다. 또한 대량의 기프섹트가 융합하면 헬 기프테리언이나 각종 데드맨이 된다.

먹이로 삼은 인간들을 보존하는 아공간을 지녔다. 아카이시 히데오는 손을 듦으로써[1] 기프의 아공간으로 통하는 게이트를 열어 기프와 접촉하곤 했다. 또한 아공간 안에는 '기프의 관'이 존재해 촉수나 광선을 쏘는 등 침입자를 자동으로 요격했다. 하지만 기프와 연결된 이 아공간이야말로 그의 약점이기도 했다.

기프가 죽은 후 그의 눈동자를 조지 카리사키가 보관했다. 기프의 눈동자는 강제로 악마를 분리하고 그 본능을 해방시키는 힘이 있다. 극장판에서 악마 시크는 기프의 눈동자를 빼앗아가서 키메라 드라이버에 내장시켰고, 그로 인해 키메라 드라이버에는 특수한 파동을 뿜어내 악마를 흉포화시키거나 거대한 돔 형태의 에너지 배리어를 전개하는 등의 힘도 갖추어졌다.

악마[편집 | 원본 편집]

생물이 내뿜는 악성 에너지가 괴물화된 것. 기프의 식량이 되는 존재이기도 하다.

머나먼 옛날, 진화와 함께 더욱 더 어두워지는 인류의 악성 에너지에 매료된 기프는 기프 스탬프의 압인으로 인간에게 태생적으로 깃든 악성을 해방시키고 숙주의 목숨을 앗아가는 형태로 괴물이 된 그것을 잡아먹었다. 이윽고 괴물들은 사람들로부터 악마라 불리게 되고 그 원흉인 기프도 배척받게 되었다.

현대에 개발된 바이스탬프(프로토 바이스탬프)는 인간의 몸 안에 잠재된 악마를 숙주의 목숨을 빼앗는 일 없이 분리하는 것이며, 나아가 악마를 버디로 삼는 변신 시스템도 완성하기에 이르렀다.

일반적으로 몸 밖으로 배출한 악마는 제어할 수 없다고 여겨진다. 하지만 기프의 유전자를 지닌 이가라시 가문은 자신의 악마와 마주하고 대화 등을 거듭하면서 공생 관계를 쌓는 데에 성공. 가족의 일원으로서 함께 살게 되었다.

  • 불완전한 악마(不完全な悪魔)
25년 전, 바이스탬프 시스템이나 베일 드라이버를 개발·실용화하는 과정에서 만들어진 존재. 피험자로서 과학연구조직 '노아'에 갇힌 젊은이들이 변모한 모습이었고, 당시에는 연구 시설에서 빠져나온 개체들이 시가지에서 파괴 활동을 벌였다. 그 처리 역할로 선택된 것이 피험체 071호(시라나미 준페이)이며, 불완전한 악마들은 그가 변신한 가면라이더 베일에 의해 격파당했다.
  • 이형의 악마(異形の悪魔)
키메라 드라이버를 이용한 인체실험에 의해 만들어진 존재. 키메라 드라이버에 적합하지 않았던 피험자나 적합 능력이 낮았던 자가 그 부작용으로 인해 이형의 악마로 변모했다. 특별한 능력은 없고 주로 몸싸움으로 싸운다. 극중에서는 가면라이더 키마리아나 가면라이더 다이몬에 의해 격파되었다.
  • 기프테리언(ギフテリアン)
인간의 몸 안에 잠재된 악마가 기프 스탬프의 힘으로 해방된 새로운 종. 그 전투력은 데드맨 페이즈2를 훨씬 능가한다. 특히 두 팔뚝에 달린 검 '페어그드(フェアグド)'는 강철을 쉽게 찢을 만큼 날카로움을 자랑한다. 또한 기프테리언이 성체가 된 시점에서 스탬프가 찍힌 인간의 존재는 소멸되며, 지금까지의 계약 해지처럼 분리시킬 수 없다.
  • 기프테리언(TRUE)
기프가 만들어낸 진정한 기프테리언. 데드맨 페이즈 3에 버금가는 전투력을 지녔다. 양팔에서 튀어나온 검 '페어그다드(フェアグダード)'는 온갖 물건을 양단하는 예리함을 자랑한다.
생김새는 기프테리언과 똑같지만 색깔이 알록달록하게 변했다.
  • 헬 기프테리언(ヘルギフテリアン)
기프가 여러 마리의 기프테리언을 융합함으로써 만들어낸 새로운 생물. 한 마리만으로도 여러 명의 가면라이더들을 동시에 상대할 수 있을 만큼 엄청난 전투력을 지녔고, 기프가 부여한 초 수복능력을 지녔다. 또한 높은 지성을 갖추어서 인간과 의사소통을 나눌 수 있다.
촬영용 슈츠는 영화 <세이버 + 젠카이저 슈퍼 히어로 전기>에 등장했던 괴인 '아스모데우스'를 개조한 것이다.
  • 기프데모스
기프가 준 힘에 의해 인간이 불길하게 변화한 모습. 데드맨은 물론이고 기프테리언마저 능가하는 능력을 지녔다. 극중에서는 2가지 개체가 등장한다.
아카이시 히데오의 기프데모스는 초 수복 능력, 엄청난 파괴력을 수반하는 격투술, 투명화와 분신 등 여러가지 능력을 지녔다. 양 손바닥에서 내뿜는 에너지파로 독자적인 역장을 발생시킬 수도 있다. 또한 아카이시 히데오는 기프와의 계약으로 받은 불로불사의 육체를 반납하고 그 대가로 궁극의 힘을 얻음으로써 '기가데모스'로 변모했다. 기가데모스에서는 격투술과 에너지파 등 모든 힘이 월등하게 강화돼 있다.
미코시바 아케미의 기프데모스는 왼팔에서 튀어나온 검 '데스페티아'로 공간마저 가르고, 양 손바닥에서 내뿜는 충격파로 독자적인 역장을 발생시킬 수도 있다.
촬영용 슈츠는 2가지 기프데모스 모두 종래의 괴인을 개조시킨 것이다. 아카이시의 기프데모스는 영화 <가면라이더 비욘드 제네레이션즈>에 등장한 악마 디아블로를, 아케미의 기프데모스는 외전 <The Mystery>에 등장한 괴인 오블리비언을 개조시켰다.
  • 호모 기프텍스
스핀오프 <가면라이더 쥬우가 VS 가면라이더 오르테카>에 등장하는 괴인. 타카다 쇼가 '기프의 눈동자'를 자신에게 삽입하여 변모한 모습. 강력한 파동과 광선을 내뿜고 재생 능력도 갖췄다.
촬영용 슈츠는 극장판에 등장한 악마 시크를 개조한 것이다.

디아블로[편집 | 원본 편집]

ディアブロ.

기프에 필적하는 특별한 악마. 영화 <가면라이더 비욘드 제네레이션즈>에 등장한다.

1971년, 모모세 류노스케에게 디아블로 스탬프의 압인을 거쳐 디아블로가 부활했지만 이 시점에서는 불완전한 상태였고, 그 힘을 제어 불능이라고 판단한 쇼커에 의해 봉인되어 버렸다. 그리고 2021년, 데드맨즈의 아길레라 일행에 의해 다시 봉인이 풀린 디아블로는 에너지의 최대 출력에 가장 적합한 일본 제일의 화산, 후지산을 이용한 작전을 수행해 완전 부활을 이루는 데에 성공. 거대해진 상태에서 가면라이더 리바이&바이스 네오 메뚜기 게놈, 가면라이더 크로스세이버, 가면라이더 센츄리 등과 격전을 벌이지만 마지막에는 가면라이더 4명의 필살 킥에 의해 격파됐다.

전투 시 강력한 광탄을 뿜어내고, 길게 늘린 꼬리를 내리치는 식으로 공격한다. 또한 공 모양의 에너지 배리어를 전개할 수도 있다.

디아블로의 지배를 받은 2071년의 미래 세계에서는 악마의 도시, 데빌 시티(デビルシティ)가 존재했다. 당시에 겨우 살아남은 인간들은 하급 악마(기프 주니어 등)가 넘치는 하계에서 노예가 되어 버렸고, 악마들은 그 상공에 존재하는 데빌 시티에서 살고 있었다.

부하들[편집 | 원본 편집]

  • 히미코 크리스퍼
디아블로가 자신의 몸에 히미코 크리스퍼 스탬프를 압인하여 만들어낸 괴인. 화염을 자유자재로 조종하여 주위의 적을 태워버리고, 차광기 토우(遮光器土偶)를 불러내는 등의 초자연적인 힘도 갖추고 있다.
  • 쿠푸 크리스퍼
디아블로가 자신의 몸에 쿠푸 크리스퍼 스탬프를 압인하여 만들어낸 괴인. 날카로운 발톱을 이용한 공격이 특기이며 비행 능력도 갖추고 있다.
  • 에디슨 크리스퍼
디아블로가 자신의 몸에 에디슨 크리스퍼 스탬프를 압인하여 만들어낸 괴인. 강력한 전격을 쏘며 검술를 구사하며 싸운다.
  • 레오니다스 크리스퍼
디아블로가 자신의 몸에 레오니다스 크리스퍼 스탬프를 압인하여 만들어낸 괴인. 곤봉과 방패를 장비하고 그 괴력으로 적을 사정없이 때려눕힌다. 또한 곤봉을 투척하는 동시에 거대화시켜 명중한 적에게 통렬한 충격을 줄 수도 있다.
  • 데몬 라이더
디아블로가 지배하는 미래 세계(2071년)의 악마들. 겉모습은 가면라이더지만 그 정체는 디아블로에게서 탄생한 악마들이다.

기타[편집 | 원본 편집]

  • 오블리비언(オブリビアン)
사이온지 스즈가 오블리비언 스탬프를 이용해 변신한, 금단의 키메라 괴인. 10가지 괴인(그론기, 오르페녹, 웜, 팡가이어, 도펀트, 조디아츠, 인베스, 로이뮤드, 스매시, 데드맨)의 특성을 지니고 있다. 육체의 일부를 변형시키는 식으로 임의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으며, 예를 들어 박쥐형 하급 로이뮤드의 날개를 펼쳐 비행하거나 발톱으로 공격했다. 양손에서 충격파 같은 것을 발사할 수도 있다. 치열한 전투를 벌인 후 가면라이더 리바이&바이스 이글 게놈의 필살 킥에 의해 격파당했고 변신자 사이온지 스즈는 원래 모습으로 돌아왔다.
외형 디자인은 10가지 괴인의 특징을 한데 집약해 놓은 것이다. 가슴과 허리에는 그론기의 장식품 같은 것이 달렸고, 버클 아래에는 오르페녹의 문장이 있으며, 몸통에는 도펀트처럼 혈관이 튀어나왔다. 오른팔은 웜의 특징, 왼팔은 데드맨과 조디아츠의 특징이 들어갔다. 오른쪽 다리는 팡가이어와 초급 인베스(파란색), 왼쪽 다리는 스매시와 로이뮤드처럼 생겼다. 오블리비언의 촬영용 슈츠는 이후 리바이스 TV 본편에서 기프데모스로 개조되어 쓰인다.
  • 이장기(イザンギ)
영화 <MOVIE 배틀 로얄>의 등장 인물. 기프에 의해 고향이 멸망당한 외계생명체. 신축 자재의 팔을 이용해 공격하고, 손바닥에서 굉장한 에너지를 방출해 대상을 폭파해 버린다.
기프의 유전자에 의한 우주 지배를 꾀하고 있으며, 바리데로와 함께 지구를 찾아와 이가라시 코시로의 악마를 포섭하는 데에 성공. 바이스의 부재로 인해 전투력이 반감된 이가라시 잇키에게 치명상을 입히고 순조롭게 계획을 진행해 나갔지만, 이후 바이스와 함께 기적의 부활을 이룬 잇키의 역습을 받아 속수무책으로 쓰러지고 말았다.
  • 바리데로(バリデロ)
영화 <MOVIE 배틀 로얄>의 등장 인물. 이장기와 함께 지구로 온 외계생명체. 불꽃을 조종하는 완강한 로드를 장비했으며, 빛의 장벽을 전개하는 능력도 갖췄다. 또한 신체가 손상된 경우에도 이장기의 에너지 조사를 받으면 즉시 부활할 수 있다.
기프의 유전자에 의한 우주 지배를 실현하기 위해 이가라시 코시로의 악마를 수중에 넣지만, 가면라이더 얼티밋 리바이&얼티밋 바이스의 맹공에 압도되어 이장기와 함께 격파되고 말았다.
바리데로와 이장기의 디자인 모티브는 가면라이더 W의 주인공인 히다리 쇼타로와 필립. 콤비 라이더인 리바이스와 상대할 적이라는 점에서 "둘이서 하나의 가면라이더"인 가면라이더 W의 변신자들을 모티브로 선택했다고 한다. 바리데로의 외형에는 쇼타로가 쓰는 조커, 메탈, 트리거 메모리의 요소가 들어갔고, 이장기의 외형에는 필립이 쓰는 사이클론, 히트, 루나, 팽 메모리의 요소가 들어갔다. 또한 바리데로와 이장기의 입 모양은 불교의 인왕 아&훔에서 따왔다.
  • 트랜잠더(トランザムザ)
테러 조직 '아리콘'의 일원들이 변모한 모습. 레벨 1은 운동 능력이 뛰어나고 에너지 파동을 내는 등의 공격을 한다. 레벨 2는 격투 능력이 뛰어나고 보라색 에너지를 두른 강력한 수도 공격을 한다. 레벨 3이 되면 상체의 방어력이 증가하고, 운동 기능도 한층 향상되며, 또한 붉은 에너지의 파동을 내뿜는 등의 공격도 가능하다. 레벨 4가 되면 공방이 뛰어난 중후한 몸체를 획득하고, 오른팔의 손톱을 이용한 강력한 참격으로 적을 베어버린다.
  1. TV 본편 32화의 묘사를 보면 이때 히데오의 손바닥에서 기프의 눈동자가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