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약만가

Mykim5902 (토론 | 기여)님의 2019년 3월 6일 (수) 23:50 판


개요

芍藥輓歌

(작약: 작약과의 여러해살이풀, 애도할 만, 노래 가)

다음 웹툰 사이트에서 연재되는 웹툰으로 작가는 인토르노. 뜻을 해석하면 작약이라는 풀을 애도하는 노래라는 뜻이 된다.

줄거리

태후가 황궁에 40명의 귀인들을 입궁시켰는데, 그들을 정식 후궁으로 인정해 주지 않을 것이며 3년 안에 황제의 승은을 입고 회임을 해야만 정식으로 후궁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선언한다. 그러나 황제는 황궁 어디서도 나타나지 않는다. 그런 황제를 찾아 권력과 온갖 보석과 재물을 획득하려는 40명의 귀인들. 귀인들을 시험하려는 태황후는 첫 선물로 뱀이 가득 담긴 단지를 하사하는 한편, 서로를 견제하는 귀인들의 궁중암투가 펼쳐진다. - 공모전에서 공개된 내용

작약만가: 불환곡(芍藥輓歌: 不還哭) 시즌 1 작가후기에 따르면 '최고의 자리에 올랐으나 여성이라는 구조적인 약자로 떨어지고, 폄하당하는 태후의 이야기'라고 한다.

특징

'화려하게, 처절하게' - 작가 曰

공모전으로 공개된 초창기 내용은 가벼운 궁중물에서 시작했으나 점차 궁중암투가 등장하기 시작하면서 작약만가 시리즈의 컨셉이 욕망, 스릴러를 중심으로 한 잔혹하고 화려한 궁중암투물로 정착된다. 작약만가 시리즈는 컨셉에 따라 색깔이 다른데 시대의 변환점을 표현하기 위해 작약만가는 화려하고 밝은 색 중심이라고 한다. 서리꽃은 괴물적인 느낌과 황궁 신화같은 느낌으로 붉은색, 검은색, 노란색과 같은 선명한 색 위주이며 외전 불환곡은 매캐한 흙먼지를 뒤집어쓴 것 같은 칙칙한 색감이다.

배경 장소는 대명태황국 황궁이다.

공모전 당시에는 대중성을 위해 밝은 색감을 사용했으나 작약만가: 서리꽃 이후 지향하는 바가 달라져서 분위기에 맞게 색감을 손봤는데, 공모전에서 나온 일부 등장인물들의 머리색이 작약만가: 서리꽃 이후 흑발로 수정되었다.

상황

공모전에서 일부 내용이 공개되었다.

프리퀄인 작약만가: 서리꽃이 2016년 연재되면서 함께 공개될 예정이었으나 작약만가: 서리꽃이 완결되고 탄국 이야기를 다룰 예정이었다고 한다. 하지만 담당 PD와의 논의 끝에 작약만가: 불환곡(芍藥輓歌: 不還哭)이 2017년부터 2019년 현재까지 연재되고 있다.

이로 인해 작약만가는 현재까지 공개되지 않고 있으며 현재까지 공개된 내용은 작가 후기, 작약만가: 서리꽃의 열린 문과 닫는 문, 작가 후기뿐이다. 작가의 말에 따르면 본편 연재 시 등장인물들이 대거 변경될 수 있다고 한다. 작약만가: 서리꽃 닫는 문에서 공개된 일부 내용을 볼 때 공모전 당시와 일부 내용과 설정이 변경된 것으로 보인다.

작약만가: 서리꽃의 닫는 문에서 예고편으로 작약만가의 일부 내용이 나온다.

등장인물

프리퀄의 등장인물

* 황제
* 태후
* 태황태후
* 봉혜공주
* 호위 대부
* 태정군

공모전의 주요 인물

* 이목국 왕재공주
* 탄국 제3왕녀
* 충부대신의 적녀
* 북강계 장사군 적녀

작약만가: 서리꽃 닫는 문의 등장인물

* 호완: 작약만가: 서리꽃 닫는 문에서 언급된 인물.
* 의문의 남자: 작약만가: 서리꽃 닫는 문 마지막에 등장한 사내.
오른쪽 눈에 안대를 하고 있다.
금색으로 빛나는 옅은 적갈색 머리카락의 숏컷에 녹갈색 눈동자를 한 미소년.
'호완.' '너는 황제만을 지키지?'
'이 황궁에서 너만이 사람이구나.'라는 말을 한다.
작약만가의 황제와 모종의 연관이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