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

Rla1dls2qo3 (토론 | 기여)님의 2015년 4월 19일 (일) 11:52 판 (새 문서: == 개요 == SCP 재단에서 수집 및 보관하는 정체불명의 물건들을 총칭하는 말. 그 스케일은 아주 사소한 것<ref>피자가 무한정 튀어나오는...)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개요

SCP 재단에서 수집 및 보관하는 정체불명의 물건들을 총칭하는 말. 그 스케일은 아주 사소한 것[1] 부터 인류의 존폐를 위협하는 물건[2]까지 다양하다. 때로는 물건이 아닌 인간이나 자연현상등이 SCP로 분류되기도 한다.

SCP 보안 등급

SCP는 기본적으로 안전(safe), 유클리드(uclid), 케테르(keter) 의 3등급으로 나뉘며 보통 위험성은 안전<유클리드<케테르 순이다. 다만 SCP재단에서 등급을 매기는 기준은 위험성이 아니라 보관의 어려움이기 때문에 사람 수백명은 눈하나 깜짝 안하고 죽일수 있는 SCP도 유클리드나 안전 등급으로 분류되기도 한다.

위의 3가지 외에도 Joke 등급이나 무력화 등급이 있으나 극히 일부 문서에서만 쓰인다. 한 번 정해진 등급도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바뀔 수 있으며, 때로는 안전 등급이었던게 케테르 등급까지 올라가기도 한다.

SCP 보관

SCP는 굉장히 위험한 물건이며 안전 등급의 SCP도 사람 한명을 죽일만한 능력은 충분히 갖추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인에게 알려지는 일은 없고 재단 직원중에서도 그 SCP를 관리하는 직원이나 O5등급[3]이외에는 SCP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알지 못한다. 때로는 SCP가 스스로 자기 정체를 숨기기도 한다.

SCP 재단에서는 보관을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있으며 지하 기지, 연구소 같은 곳에 이중, 삼중의 보호 장치를 이용해 보관하고 있다. 다만 안전한 SCP는 박사의 책상 서랍(...)이나 기지 내 식당(...)에 보관하기도 한다.

SCP를 관리하는 재단 직원들은 등급에 따라 나뉘며 등급마다 각자의 역할과 권한이 있다.



  1. 피자가 무한정 튀어나오는 피자상자도 있다(...)
  2. SCP-682라던가, SCP-076이라던가
  3. 재단 내에서 최고 책임자. 재단의 높으신 분들이라고 생각하면 편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