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2 : 자유의 날개/용병

소개

스타크래프트 2 자유의 날개 캠페인의 요소 중 하나로, 자유의 날개 캠페인에는 유닛들의 능력을 향상시키는 무기고 업그레이드, 프로토스 수정이랑 저그 생체물질을 수집하여 병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연구 과제, 여기에 일반 유닛보다 스펙이 높은 용병 유닛을 고용할 수 있다.

용병 유닛은 히페리온의 바(Bar)에 있는 그레이븐 힐에게 돈을 지불하여 고용할 수 있으며 용병 집결소라는 구조물에서만 배치가 가능하며 서술했듯이 일반 유닛보다 스펙이 높다.

용병 유닛 목록

전쟁광

 광물 : 250 
 호출 대기시간 : 300초 
 인구 : -4(병력 : 4명) 
 단축키 : A  
 체력 : 75(전투 방패 : 85) 
 속성 : 경장갑 - 생체 
 이동 속도 : 2.25(전투 자극제 : 3.38) 
 장갑 : 0(+1) 
 시야 : 9 
 수송 공간 : 1 
 <일반 공격>
 가우스 소총 
 공격력 : 8(+1) 
 사거리 : 5 
 공격 속도 : 0.86(전투 자극제 : 0.57) 
 공격 가능 대상 : 지상 및 공중 공격 
 <능력> 
 * 전투 자극제 
 15초 동안 이동 속도 및 공격 속도가 50% 
 증가합니다. 
 소비 체력 : 10 
 <업그레이드> 
 * 전투 방패 
 최대 체력이 추가로 10만큼 증가합니다. 
 * 전투 자극제 
 15초 동안 이동 속도 및 공격 속도가 50% 
 증가합니다. 
 소비 체력 : 10 

비번일 때면 술 먹고 쌈박질을 벌이는 것으로도 유명하지만 그만큼 좋은 장비와 풍부한 전투 경험으로도 유명하다. 처음부터 고용되어 있고 스타크래프트 코믹스에도 등장하며 용병듵 중 가장 설정이 잘 알려진 부대이기도 하다.

테란 연합의 정치인인 탬슨 콜리는 이들을 이용해 당시 코랄의 후예를 지휘하던 아크튜러스 멩스크와 짐 레이너 암살 계획을 세웠지만 모두 실패로 돌아갔다. 연합이 건재하던 시절에는 아크튜러스를 암살하려 했다가 연합이 멸망한 후 테란 자치령이 들어서자 이번에는 아크튜러스의 환심을 사기 위해 레이너를 암살하려 했다고 한다. 게임상에서는 해병만 등장하지만 공식 코믹스에서는 악마의 개 용병단과 마찬가지로 케르베로스 골리앗이 합류한 강력한 용병단이다.

게임 상에서는 일단 기본적으로 계약이 되어 있는 데다가성비도 뛰어나며, 무엇보다 일반 해병처럼 광물만 먹는다. 능력치 상승량도 공성 파괴단과 함께 매우 높으며 특히 맷집이 상당히 높다. 또한 일반 해병에 자극제도 쓸 수 있으니 소규모 교전에서 상당한 딜링을 자랑한다. 한 번에 나오는 수도 넉넉해서 일단 기지방어용으로 벙커에다가 집어넣으면 웬만한 공격은 다 막아내고 호출 대기 시간도 용병 중에 짧은 편이라 게임 내내 가장 많이 쓰게 되는 용병이다. 병력을 꾸리는데 뭔가 좀 허전하거나, 규모가 모자라다 싶으면 얘네들을 호출하면 된다. 특히 공허의 나락 임무에서는 전쟁광이랑 망치 경호대, 공성 파괴단만 뽑아 놓으면 본진 방어는 끝이다. 여기에 미사일 포탑까지 추가해주면 본진 쪽에는 아예 신경 꺼도 될 정도.

복장이 유별난 편인데 일반 해병처럼 갑옷의 바이저를 쓰지 않고 안에 따로 헬멧을 착용했다.

테란 30 레벨을 달성하면 전쟁광 모습의 '용병 해병' 스킨을 받을 수 있다.

망치 경호대

악마의 개

스파르타 중대

공성 파괴단

헬의 천사

그늘 날개

잭슨의 복수단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