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파이어: 더 마스커레이드 블러드라인/산타 모니카

< 뱀파이어: 더 마스커레이드 블러드라인
Zelda2121 (토론 | 기여)님의 2017년 7월 18일 (화) 12:12 판 (새 문서: * 주인공 *: 뱀파이어가 된 지 얼마 안된 신세대 뱀파이어. 플레이어 선택에 따라 인간적인 뱀파이어가 되거나 짐승만도 못한 쓰레기가 될...)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 주인공
    뱀파이어가 된 지 얼마 안된 신세대 뱀파이어. 플레이어 선택에 따라 인간적인 뱀파이어가 되거나 짐승만도 못한 쓰레기가 될 수도 있다.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목숨을 잃기도 하니 신중하게 플레이하시길.
  • 스마일링 잭
    생긴건 늑대인간같지만 뱀파이어인 호탕한 남자. 이름답게 자주 웃는다. 주인공에게 튜토리얼을 진행할 것을 제안하며 이를 거절할 시 주인공을 안좋게 본다. 나중에 다운타운의 바에서 다시 만날 수 있는데 사과하는게 가능. 튜토리얼 진행 중 경험치와 락픽 습득이 가능하다. 엔딩과 관련된 중요 인물.
  • 쟈네트 보어먼
    어사일럼의 주인. 쌍둥이 자매 중 동생이며 조커의 파트너 할리퀸과 비슷하게 생겼다. 상당히 끈적이는 대사를 치며 주인공을 볼 때부터 호감을 가진다. 선택지를 호의적인 방향, 로맨틱한 방향으로만 고르면 로맨틱한 관계로 진전이 가능하다. 언니인 테레사와는 반목하는 관계이며 쟈네트와 친해지고 싶다면 테레사와 대화할때도 테레사를 까고 쟈네트 칭찬을 해줘야한다. 로맨틱한 관계 진전에 성공했다면 엘리자베스 퀘스트 완료 후 쟈네트를 만나러가면 원나잇이 가능하다. 양성애자이기 때문에 주인공이 여캐건 남캐건 상관하지 않는다. 오른쪽 눈은 푸른색이고 왼쪽 눈은 초록색인 오드아이다. 말카비언 플레이어가 부르는 호칭은 야누스의 딸, 아이보리 공주, 하얀 아씨. 말카비언으로 작업을 걸면 누구도 말카비언같은 미사여구는 해주지 않는다며 엄청 좋아한다. 역시 정상이 아니다. 이쪽도 사실 말카비언이며 보통 말카비언과는 달리 끈적하지만 평범한 어투로 대화한다. 이는 복선이 된다. 플레이어가 노스페라투일 경우 로맨스 조건에 필요한 능력치(Seduction 2이상)가 부족하기 때문에 절대 로맨스 관계로 발전할 수 없다. 다른 NPC에 비해 차별하지 않고 그대로 대해주긴한다.
  • 테레즈 보어먼
    쟈네트 보어먼이 바 운영을 하고 있다면 이쪽은 실질적인 지도자다. 프롤로그 컷씬 중에 테레사가 자리에 앉아서 구경하는 것을 볼 수 있다. 항상 검은 사무복을 입고 다니며 쌍둥이 동생인 쟈네트와는 성격이 완전히 딴판이다. 자유분방한 쟈네트와는 달리 상당히 깐깐하고 권력에 신경쓰는 모습. 쟈네트를 과보호하려하며 동생은 이에 반발하기 때문에 항상 골머리를 썩는다. 결국 이게 쌓이고 쌓여서 큰 싸움으로 번지게 된다. 쟈네트와는 달리 로맨틱한 관계로 진전이 불가능하다. 말카비언 플레이어가 부르는 호칭은 검은 자 등으로 쟈네트와는 정반대인 호칭을 쓴다.
  • 세바스챤 라크로이
    지금의 뱀파이어 프린스. 상당한 부자에 권력가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라크로이를 싫어한다. 주인공이 라크로이에게 친절하게 대하고 미션을 전부 해결한다면 아파트와 지원금을 준다. 주인공이 라크로이가 시키는 일들을 거부한다면 주인공을 세뇌시켜 강제로 하게 만든다. 물론 이 양반이 주는게 메인퀘스트기 때문에 진행하지 않는다면 게임 엔딩을 볼 수가 없다.
  • 헤더 포
    붉은 머리에 안경을 쓴 여성. 플레이어 선택에 따라 죽거나 구울이 된다. 산타모니카 병원 내부에 쓰러져 있으며 병원 정문으로 진입시 간호사가 저지하기 때문에 뒷 통로로 문을 따고 들어와야한다.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구울이 되면 다른 구울들처럼 '피의 족쇄(블러드본드)' 때문에 플레이어에게 헌신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다만 구울이 되기 전의 기억은 모두 사라진 모양. 원래 대학생이었으며 구울이 된 후 대학을 중도포기하고 플레이어에게 등록금을 바치려한다.(이때 헤더를 내보내면 등록금은 다시 헤더가 가져간다.) 게임은 메인 퀘스트가 끝난 시점마다 플레이어에게 헤더를 놓아줄 기회를 여러번 주며 헤더를 내보내려할 경우 거부하는 반응을 보이지만 이내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르게 된다. 헤더를 놓아줄 경우 인간성 1점을 얻게 된다. 플레이어가 말카비언일 경우 헤더는 점점 말카비언의 광기 증상을 보이게 된다.
  • 버트람 텅
    흉측한 몰골의 노스페라투 남성. 노스페라투답게 은신의 대가이며 플레이어에게 도움을 주게 된다. 초반에는 테레즈의 견제를 받느라 자신의 거처에 있을수가 없는데, 플레이어가 이를 해결해주면 자신의 거처로 돌아온다. 쟈네트가 일방적으로 친한척을 한다. 자매의 정체를 어느정도는 눈치채고 있었다.
  • 머큐리오
    세바스챤의 구울. 게임 시작 후 얼마되지않아 만날 수 있는 인물이며 피를 질질 흘리며 건물로 들어가는 컷씬이 뜨기 때문에 따라들어갈 확률이 매우 높은 NPC다. 플레이어에게 폭탄과 자신의 돈을 회수할 것을 부탁하며,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아군이 될 수도 있고 적이 될 수도 있다. 처음 만나서 욕을 바가지로 해주면 폭탄 회수 후 보고시 공격해오며(죽이면 단검 습득), 친절하거나 평범하게 대할 시에는 나중에 무기 상인이 된다. 라크로이에게 실패를 고자질 할 시에는 후일 주인공이 위급한 순간에 공격해온다. 주인공에게 뱀파이어가 구울을 만드는 법을 가르쳐준다. 머큐리오를 죽였다면 어사일럼의 남자 손님에게서 구울 만드는 법을 배울 수 있으니 참고.
  • E
    사람 이름이 이니셜 E다. 아마 에드먼드같은 이름의 약자일지도. 해변에서 상체를 벗은 채 서 있는 남성이며 씬 블러드다. 릴리에 의해 포옹당해 씬 블러드가 되었으나 그녀가 실종되는 바람에 걱정을 많이 하고 있다. 릴리와는 연인 비슷한 관계. 플레이어가 E를 도와 릴리를 찾아주면 왜 도와주는지는 모르겠지만 정말 고맙다며 매우 기뻐한다. 릴리를 찾아주면 후일 먼 곳으로 떠나서 게임상에서 사라지게 된다.
  • 릴리
    E의 사이어. 아름다운 여성이라며 E가 온갖 미사여구를 갖다붙이지만 모델링의 한계로 플레이어 눈에는 그렇게 예뻐보이진 않는다. 이상하게 씬 블러드들과 해변에 같이 있지 않는데 현재 실종당한 상태라서 그렇다. 릴리를 찾으려면 병원 지하의 특수한 구역에 진입해야한다. 플레이어가 비밀번호를 알고 있어도 한번에 진입하는것은 불가능하며, E에게 퀘스트를 받음->다이너에 들어가서 릴리에 대해서 주인 할머니에게 물어봄->자동차 열쇠를 받고 주차장에 가서 빨간 차의 트렁크를 열고 아이템 획득->병원 지하에 들어가서 혼자 서있는 직원을 설득/처치하고 문서 획득->비밀번호 확인->특수한 문 비밀번호 4자리 잠금해제의 과정을 거쳐야한다. 잠금해체한 후 들어가보면 피범벅이 된 채로 의자에 묶인 릴리를 볼 수 있다. 직원이 릴리를 납치해서 가둬놓고는 피를 뽑아서 팔고 있는 모양. 릴리를 구해주는 순간 내면의 야수가 깨어나 들어온 직원을 죽을때까지 흡혈해버린다. 처음하는 살인이라 당연히 멘붕. 릴리를 달래주고 해변의 E에게 보내면 퀘스트는 완료된다. 퀘스트를 완료 후에 얼마 후 E와 함께 먼 곳으로 떠나 게임상에서 영영 사라져버린다.
  • 로사
    씬 블러드. 나머지 인원과는 달리 말투가 독특하다. 아마 말카비언에게 포옹당한 모양. 덕분에 예지력을 얻었으며 머큐리오의 퀘스트를 받고 해변을 방문하면 친절하게 갈 곳을 알려준다. 그 후에도 예언을 여러개 들을 수 있으며 돈을 지불해야할때도 있다. 지불한 돈이 약 100달러가 넘어가면 어디론가 사라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