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혜

Y2jforce (토론 | 기여)님의 2016년 2월 19일 (금) 22:15 판 (리그베다 시절 작성한 데이터를 가져옵니다.(203.227.138.185/203.229.115.7가 제 아이피이며 y2jforce 기여분도 가져옵니다.))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최초로 대기업 이직에 성공한 1세대 여성 프로게이머

{{{인물이름}}}
추가예정
인물 정보
출생 1979년 9월 3일 (44세)
국적 대한민국
직업 전 프로게이머, 게임 해설가, 현 개발자
웹사이트 트위터

소개

대한민국의 전 여성 스타크래프트 1, 워크래프트 3 프로게이머, 현재 NC 소프트 스매싱스타/블레이드 앤 소울 개발자.

여성 프로게이머로서의 이지혜

이지혜는 1999년에 프로게이머로 데뷔했다. 주변 남자 친구들과 게임을 하다가 데뷔하게 되었다고.

종족은 프로토스였으며, 테란과 저그를 하는 방법도 해설하기도 했다.

소속팀은 IS(현 舊 위메이드 폭스)로서 임요환, 이윤열과 한 팀이었다.

워크래프트3가 나오자 워3로 전향하였는데, 거기에서 Saint 클랜을 만들었다. 빌 로퍼를 만나기도 하는 등 wiki:"전직" 블리자드와 가까운 모습을 보이나...

방송인으로서의 이지혜

그러면서 레나웹이란 사이트를 동시에 운영하기도 하였는데... ~~지금은 없어졌다.~~

레나웹 운영 중에 있었던 일화가 있다. 어떤 회원이 레나웹과 악마성 드라큘라 관련 커뮤니티에서 활동하고 있었는데 서로 함께 정모하면 재밌을거 같단 생각에 합동정모를 주장했다. 그래서 두 쪽이 싸움이 붙었는데, 레나님께서 직접 그쪽 운영자 Flame을 달래시고 무사히 해결하셨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회원을 원망 없이 미워하지 않으셨다.

방송인으로서의 이지혜

그러면서도 이지혜는 방송을 시작한다. Gembc(현 MBC게임)을 시작으로, 온게임넷과 YTN, SBS까지 진출한다.

단,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였으면서, 배틀렐름 등 다른 게임 해설을 한 것은 아이러니.

개발자로서의 이지혜

2005년, 프로게이머를 은퇴하고 구룡쟁패 게임의 GM이 되었다고 선언한다. 그러다가 높으신 분들의 눈에 띄어 개발자로 바뀌게 되는데...

그러면서 2006년엔 NC소프트로 이적하여, 스매시스타의 개발진이 되었다고 선언한다. ~~레나의 프리스타일 경기 방송이 마지막 방송 출연이 될 줄이야~~ 그 이후 레나의 소식을 알 길이 없을 줄 알았는데... 블레이드 & 소울 공식 홈페이지 업데이트 소식에 다시 모습을 드러낸다. ~~물론 만우절 스마트폰 블앤솔 농담글이었지만~~

그리고 아무런 소식이 없을 줄 알았는데..... 결혼을 하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