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어트 왕조: 두 판 사이의 차이

(새 문서: 분류:유럽의 왕조 {{토막글}} ==개요== 영국의 왕조로, 1603년 영국의 엘리자베스 1세 여왕이 후사를 남기지 못하고 죽게 되자 그 뒤...)
 
잔글 (→‎top: 틀:토막글 제거, removed: {{토막글}})
 
(다른 사용자 한 명의 중간 판 하나는 보이지 않습니다)
1번째 줄: 1번째 줄:
[[분류:유럽의 왕조]]
[[분류:유럽의 왕조]]
{{토막글}}
==개요==
==개요==
[[영국]]의 왕조로, 1603년 영국의 [[엘리자베스 1세]] 여왕이 후사를 남기지 못하고 죽게 되자 그 뒤를 이어 [[스코틀랜드]]의 왕 [[제임스 6세]]가 영국왕 [[제임스 1세로]] 즉위하면서 영국의 왕이 되며 이 왕조의 창시자가 된다. 그의 아들인 [[찰스 1세]]가 [[청교도 혁명]]으로 목이 날아가며 왕조가 끊기게 되면서 문을 닫는 줄 알았으나 [[크롬웰]] 사후 다시 왕정이 복고가 된다. 이후 [[명예혁명]]도 겪어보기도 하였으며, 1714년 [[앤]] 여왕의 죽음으로 스튜어트 왕조가 문을 닫게 되고 영국의 왕조는 [[하노버 왕조]]로 바뀌게 된다.
[[영국]]의 왕조로, [[1603년]] 영국의 [[엘리자베스 1세]] 여왕이 후사를 남기지 못하고 죽게 되자 그 뒤를 이어 [[스코틀랜드]]의 왕 [[제임스 6세]]가 영국왕 [[제임스 1세로]] 즉위하면서 영국의 왕이 되며 이 왕조의 창시자가 된다. 그의 아들인 [[찰스 1세]]가 [[청교도 혁명]]으로 목이 날아가며 왕조가 끊기게 되면서 문을 닫는 줄 알았으나 [[크롬웰]] 사후 다시 왕정이 복고가 된다. 이후 [[명예혁명]]도 겪어보기도 하였으며, [[1714년]] [[앤]] 여왕의 죽음으로 스튜어트 왕조가 문을 닫게 되고 영국의 왕조는 [[하노버 왕조]]로 바뀌게 된다.


==계보도==
==계보도==

2020년 10월 19일 (월) 01:45 기준 최신판

개요[편집 | 원본 편집]

영국의 왕조로, 1603년 영국의 엘리자베스 1세 여왕이 후사를 남기지 못하고 죽게 되자 그 뒤를 이어 스코틀랜드의 왕 제임스 6세가 영국왕 제임스 1세로 즉위하면서 영국의 왕이 되며 이 왕조의 창시자가 된다. 그의 아들인 찰스 1세청교도 혁명으로 목이 날아가며 왕조가 끊기게 되면서 문을 닫는 줄 알았으나 크롬웰 사후 다시 왕정이 복고가 된다. 이후 명예혁명도 겪어보기도 하였으며, 1714년 여왕의 죽음으로 스튜어트 왕조가 문을 닫게 되고 영국의 왕조는 하노버 왕조로 바뀌게 된다.

계보도[편집 | 원본 편집]